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가입정보



매달 숨만쉬어도 나가는 돈 중 하나가 바로 통신비입니다. 매달 고정비가 크다는 건 중장기적으로도 경제상황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외식비 아끼고 택시비 아까워하고 주유할때 몇십원이라도 싼 곳을 찾아헤메면서 정작 핸드폰 요금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관대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핸드폰 요금 아끼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알뜰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면 보통 제가 자주 쓰는 LTE요금제 69000원짜리 무제한 요금제도 요금을 2만원 초반대에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핸드폰 2년 넘었거나 아예 핸드폰 살때 자급제로 사서 알뜰폰 요금제를 쓰면 한달에 4만원넘게 아낄 수 있습니다. 



알뜰폰에도 다양한 중소기업 통신사들이 많지만 아무래도 규모가 영세하다보니 서비스나 고객센터 이용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그래서 믿을수 있는 KB그룹에서 운용하는 KB 리브엠모바일에 대해서 오늘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통신사 핸드폰 요금 


한달에 통신요금 얼마나 납부하시는지 아시나요? 저는 아직도 약정의 노예라서 6만9000원 LTE무제한을 쓰고 있습니다. 주변에 보면 여기에다가 100만원 넘는 핸드폰들 할부로 내다보면 당연히 한달에 10만원 넘게 나가게됩니다. 



게다가 요즘 5G가 보급되면서 앞으로 5G 사용이 보편화되면 통신비 부담은 더욱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5G요금제는 나름 신기술이라고 훨씬 비싼 가격을 받고 있기 떄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소득대비 통신비로 나가는 지출 비율이 무려 4%가 넘습니다. 그런데 이건 어디까지나 평균이고 보통 젊은사람들은 4인가족이고 아이들까지 다 핸드폰이 있다고 한다면 통신비 지출이 어마어마합니다.


한사람당 적게 잡아서 한달 스마트폰 요금이 5만원씩만 계산해도 한달에 20만원입니다. 여기에다가 핸드폰 할부요금 있지, IPTV, 집전화, 인터넷까지 함께 하면 한달에 30만원 40만원나가는것입니다.



이런 가계통신비 비중을 확 줄일수 있는게 바로 알뜰폰입니다. 


메이저통신사 3사는 매해 천만학적인 마케팅비용을 쏟아부어서 고객유치를 하지만 또 그만큼 마케팅비가 고객에게 전가되고 있습니다. 



리브엠모바일과 같은 알뜰폰 업체들은 이러한 메이저 통신사들의 망을 빌려 서비스하는데  홍보는 많이 하고 있지 않지만 그만큼 아낀 비용을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리브엠모바일은 어떤 곳인가?



리브엠모바일은 KB 금융그룹의 알뜰폰 자회사입니다. 기존 통신 3사인 LGU+,SKT, KT의 망을 빌려서 그대로 쓰기에 통화품질/ 인터넷속도 차이 아예 없습니다.


여기에 중소기업들이 판을치는 알뜰폰 시장에서 어느정도 믿을 수 있는 대기업의 자회사라는 것이 조금 더 믿을만 합니다. 


국내 최초의 금융과 통신융합서비스인 리브엠모바일은 리브엠 핸드폰 유심에서는 공인인증서 기능이 더해져서 사용자가 핸드폰으로 은행업무를 볼때 공인인증서를 따로 설치해야할 필요가 없어졋습니다. 


은행업무를 자주보시는 분들에게는 리브엠모바일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수한 콜센터와 KB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 업체들과 한번 비교해보시면서 KB 리브엠모바일만의 특장점을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리브엠모바일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일단 두가지로 나뉠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핸드폰 공기계 약정 끝난 게 있다면 바로 가입하면 됩니다. 



만약에 핸드폰이 없다고 한다면 자급제폰과 유심을 한꺼번에 고를 수 있습니다. 리브엠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을 신청하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그리고 내신분증을 확인한 다음에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가입과 관련된 정보를 모두 기입하고 공인인증서와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가입신청서가 완료되면 해피콜로 본인확인을 한 이후에 유심이 집으로 배송되게 됩니다. 배송된 유심을 장착하고 나서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가입은 마치게 됩니다. 



리브엠모바일 요금제 비교 





5G요금제도 최대할인을 받으면 가격이 진짜 일반 통신사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이외에도 지금 할인행사하고 있는것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자급제폰 팔고 있는 정보입니다. 자급제폰 갤럭시 A31같은 경우는 괜찮은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37만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리브엠모바일 글을 마치며



리브엠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융과 통신의 결합된 상품으로 가계통신비를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꼭 리브엠 모바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알뜰폰 업체들을 비교해보시고 자신의 통신패턴에 맞는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셔서 쓰신다면 한달에 몇만원 아끼고 벌어서 외식한번 더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도 다양한 알뜰폰 통신요금 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조금이라도 글이 도움 되셨다면 주변 분들에게 공유 및 공감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