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버즈 가격 성능 사용



요즘 길을지나다보면 더이상 유선이어폰을 쓰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 전부터 무선이어폰이 몇년전부터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최근에 정말 보편화가 많이 된것 같습니다



샤오미 QCY도 있고 애플의 에어팟도 있지만 역시 삼성도 고도의 기술력으로 무선이어폰을 야심차게 내놓았습니다. 바로 갤럭시 버즈입니다. 벌써 2세대까지 나왔는데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를 다른 경쟁사보다 조금 늦게 냈습니다. 2019년 2월 20일에나 내놓았는데 이제 막 1년이 겨우 지난것입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더이상 선으로부터 해방된 것입니다. 삼성전자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첫번째로 낸건 아니고 벌써 3번째인데 가장 히트친게 바로 갤럭시 버즈입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갤럭시 버즈의 높은 사양때문에 그렇습니다. 어떤 사양을 가지고 있기에 갤럭시 버즈가 이렇게 히트를 칠 수 있었던 걸까요?



갤럭시 버즈의 성



갤럭시 버즈의 단연코 좋은점은 성능입니다. 삼성이 AKG를 인수하면서 음질부분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음역대도 정말 잘 튜닝되어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기능까지 소프트웨어로 지원해서 개인 취향대로 음역대 까지 설정되었습니다.



통화 품질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예전에 조금만 시끄러운데 가거나 하면 통화가 거의 불가능할정도로 주변 소리까지 함께 증폭되었으나 어떤 기술인지는 몰라도 걸어가면서 통화를 해도 충분히 좋은 통화품질 마이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덱도 SBC와 SSC코덱에 더해서 AAC코덱까지 연결되어서 어떤 휴대폰과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5.0이상에 RAM 1.5GB 기기에서는 전부 호환이 되고 애플의 IOS기기에서도 페어링 과 음악재생이 가능합니다.



기기 뚜껑만 열어도 자동 페어링으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며 버즈의 터치패드를 조금 누르고 있으면 바로 페어링 모드로 바뀝니다.



스피커는 5.8pi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고 이어폰을 조작할 수 있는 센서에는 가속도, 홀, 근접, 터치센서로 총 4가지 센서가 들어가게 됩니다.



마이크도 들어있어서 갤럭시버즈를 낀 채로 통화를 할 수 있는데 각 이어버드당 2개씩 들어가 있습니다. 총 2개이기 때문에 총 4개의 마이크가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옐로우, 실버가 있습니다.



 패키지구성으로 이어버드 2개와 무선충전 케이스, 윙팁, 이어팁, USB케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역시 삼성 



갤럭시 버즈가 좋은 점 하나는 지속적인 AS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지속하여 삼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음질과 성능 최적화를 개선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만약에 떨어뜨리거나 해서 분실이나 손상될 경우 한쪽 이어버드를 8만원에 교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추가적인 에디션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조작하기



갤럭시 버즈의 조작은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가운데 있는 터치패드를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 조작이 가능합니다



한번만 누르면 : 곡이 재생되거나 일시정지 됩니다.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 다음곡이 재생되거나 전화를 받고 끊을 수 있습니다.


세번을 연속으로 누르면 : 이전의 곡이 재생됩니다


길게 누를 때에는 왼쪽이냐 오른쪽이냐에 따라 다른 조작이 됩니다.


왼쪽을 길게누르면 : 빅스비. 주변소리듣기, 음량 내리기, 마이크음소거가 됩니다


오른쪽을 길게 누르면 : 빅스비, 주변소리 듣기, 음량 올리기, 마이크음소거가 됩니다.


양쪽을 3초간 길게 누르면 타기기에 페어링을 하겠다는 조작으로 이어집니다.




갤럭시 버즈의 가격



갤럭시 버즈의 출고 가격은 179300원이었으나 최근 조금 낮춰서 159500원입니다. 그러나 정작 갤럭시 버즈를 제값주고 산 경우는 많이 없을겁니다. 워낙에 할인으로 12만원 정도에도 구매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갤럭시 버즈가 사실 대중화 된것에는 워낙에 블루투스 이어폰으로의 시장전환도 있었고 성능도 좋았지만 갤럭시 S시리즈에 사은품으로 무료 제공하면서 시작입니다. 



S10의 경우는 사은품으로 무료로 주었고 갤럭시 노트 10의경우 사면 99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있습니다. 



컨슈머 리포트 코드리스 부분에서 압도적 1위를 기록하는 등 구매자의 만족도가 높아 애플의 아이팟보다 역시 가성비 좋게 만들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갤럭시 버즈 글을 마치며



샤오미는 QCY는 써봤지만 너무 보급형이여서 그런지 음질적인 부분이나 통화품질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나쁜편이고 애플의 에어팟은 가격대비해서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신다면 갤럭시 버즈가 어찌보면 답이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 내 다양한 핸드폰 정보와 전자기기 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비교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