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A71 스펙 가격



삼성전자가 새롭게 발표하는 갤럭시 A71 가장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기대하실것 같은데 2020년 타겟으로 갤럭시 A70의 후속으로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얼마에 살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71 미들급 가성비폰



갤럭시 A시리즈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도 꽤 인기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입니다. 항상 최고급형 하이엔드급의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시리즈만을 원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시리즈만큼의 중요한 기능들은 전부 다 갖추었으면서도 가격은 더 저렴한 핸드폰이 보통입니다. 미들급의 스마트폰으로서 삼성전자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이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사실상 요즘들어서 스마트폰에 있어서 성능적 차이를 느끼기가 어려울만큼 다들 좋은 스펙들을 자랑하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이엔드급 스마트폰이 자랑하는 1억화소가 넘는 스마트폰으로 달의 표면까지 찍을 일이 얼마나 있고, 수많은 부가기능들을 우리가 잘 쓰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하이엔드급 스마트폰들은 가격이 비싸질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 S20울트라는 출고가가 160만원이 넘으니까요



그저 인터넷 빠르게 잘되고, 사진 잘나오고, 통화잘되고 디스플레이 커서 유튜브 잘 볼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내가 꼭 현존하는 가장 좋은 스마트폰을 써야해! 이런 거 아니라면 가성비가 좋은 갤럭시 A시리즈로 반값이면 살 수 있습니다. 


콧대 높던 아이폰도 미들급 스마트폰을 내놓아서 아이폰SE2를 내놓았지만 비슷한 가격이라면 갤럭시 A시리즈가 훨씬 좋습니다. 이런 갤럭시 A시리즈 중에서도 꽤 괜찮은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A71 가격은 얼마일까요?



갤럭시 A71 가격



갤럭시 A71 가격은 649,0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5G모델도 있으며 다른 동급의 스마트폰들과 비교했을때 엄청 저렴한 가격입니다. 가성비가 꽤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통신사의 할인하는곳들을 조금만 찾아보고 견적을 받아보면 공짜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의 경제 위기로 인해서 공시지원금을 최대 2-3배까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중요한건 공짜폰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요금제를 굳이 의무로 하지 않아도 되느냐 하는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



일반 통신3사의 스마트폰 가격은 출고가 - (공시지원금 + 통신사할인 + 페이백) 이런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페이백이라는 것이 그때 그때 통신사 정책 혹은 대리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떄문에 가격이 다른 것입니다. 


페이백을 많이 해주는곳은 아무래도 인터넷 업체들이고 인터넷은 무한경쟁이다 보니 평타이상은 치는것 같습니다.



근데 출고가 649,000원이 초기에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그냥 자급제폰으로 구매하고 통신비를 확 낮춘 알뜰폰 USIM요금제를 사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가격이 100만원이 넘어가면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65만원의 가격 이상은 충분히 하는 스마트폰입니다.


한번 그렇다면 성능이 어떤지 한번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A71 성능 AP&RAM



우리의 두뇌의 역할을하는 CPU 핸드폰에서는 AP라고 하지요. 핵심부품인 AP는 LTE모델과 5G모델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LTE모델의 경우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730 SM7150-AA가 탑재되었습니다. 


5G 모델에서는 삼성 엑시노스 9시리즈 980이 탑재됩니다. 두 AP모두 다 최신 3D게임을 돌리고 하드한 작업까지 가능한 초고속 AP입니다. 



RAM은 6GB모델과 8GB모델 두개로 나뉘었습니다. 5G모델에 8GB가 장착되며 모두 LPDDR4X SDRAM방식입니다. 사진이나 영상 데이터파일을 저장하는 내장메모리는 UFS2.1규격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며 128GB 1개로 통일되었습니다. 


조금 용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MicroSD카드를 별도 구매하여 용량 확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A71 디자인 & 디스플레이



갤럭시 A71디자인은 전작 갤럭시 A70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전면디자인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가 앞면 모두를 차지할 정도로 넓어졌습니다. 


인상적인것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셀카 카메라가 차지하는 면적마저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가운데 작은 구멍만 파놓고 나머지는 전부 디스플레이로 메웠다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로 광활한 거의 노트급의 거대한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화면이 점점 더 커지는 것은 아무래도 영상을 보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디스플레이도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20:9비율로 세로로 더 길어졌으며 2400x1080해상도로 웬만한 고화질 영상들 다 재생 가능합니다.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5G모델에 적용되고 LTE모델에서는 일반 슈퍼아몰레드가 적용됩니다.



갤럭시 A71 카메라



카메라는 일단 후면에 4개 전면에 1개 총 5개가 있습니다. 후면 기본 카메라로 64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1200만화소 카메라가 광각카메라로 장착되었고 500만화소카메라 1개는 접사용, 다른 500만화소 카메라 1개는 망원용 심도카메라로 장착되었습니다.



셀카용 전면 카메라는 3200만화소 카메라가 있습니다. 자동초점을 맞춰주는 위상차 검출 AF가 지원됩니다. 카메라에 있어서도 플래그십모델 못지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A71 배터리



배터리 성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내장형으로 4500mAh입니다. 작년도 출시된 갤럭시노트10이 3500mAh인것을 비교해보았을때 상당히 훌륭한 성능이라고 봅니다. 



배터리가 빨리 닳으면서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진짜 중요하다는걸 알게되는데 꽤 넉넉한 배터리 용량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슈퍼 패스트 차징과 같은 고속충전 당연히 가능합니다.



갤럭시 A71 기타기능



광학방식의 지문인식 센서가 있으며 다른모델과 마찬가지로 인공지능 비서역할인 빅스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이한건 양자난수생성칩이라는것이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양자 암호통신으로 스마트폰 보안에 있어서 거의 해킹이 불가능한 핸드폰인데 점점 더 개인정보 보안이 중요해지는 요즘 이런 신기술로 조금은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A71 싸게사는법



앞서서 이야기했듯이 일단 갤럭시 A71가격은 649,000원입니다. 여기서 저는 한번 고민이 됩니다. 과연 핸드폰을 전체다 기기값을 내고 자급제폰처럼 쓸것인지, 아니면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에 각종 공시지원금 페이백 받아서 쓸것인지 무엇이 더 저렴할까요?


한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통신사에서 갤럭시 A71은 공짜에 가까울정도로 많은 지원금을 받아서 개통할 수 가 있습니다. 2년이상 해당 통신사를 사용하라는 조건도 붙을거고 6개월 이상은 6-7만원정도 하는 요금제를 쓰라는 조건도 붙을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LTE무제한 요금제를 선호하기 떄문에 이 요금제가 보통 한달에 7만원정도 하는데 핸드폰이 공짜라고 하더라도 24개월 2년을 쓰게 되면 7x24 = 168만원 정도 하게 됩니다. 



자 두번째는 자급제폰으로 스마트폰을 가전제품 사듯이 산다음에 저렴한 알뜰폰 USIM LTE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일단 먼저 알뜰폰 요금제 LTE무제한은 25,000원정도로 무척 저렴한편입니다.


25,000원 x 24개월 = 60만원이 통신비로 들어가게되고 여기에 기계값 649000원을 더하면 1249,000원입니다. 저라면 알뜰폰을 하겠습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LTE무제한 요금제라는 조금 비싼 요금제를 택했기 떄문입니다.


만약에 통신비가 더 적게나오시는 분들은 공짜폰으로 쓰시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데이터무제한같이 비싼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알뜰폰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초기비용이 부담스럽고 비싼 요금제를 쓰시지 않는다고 한다면 일반 통신사에서 기기값을 최대한 할인 받아서 개통하시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인터넷에서 통신사 조건들을 비교해보시면서 저렴한 스마트폰 요금제를 한번 살펴보시고 가장 합리적인 것을 고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갤럭시 A71글을 마치며



갤럭시 A71 아주 잘나온 핸드폰입니다. 나의 통신 패턴에 맞는 요금제 그리고 조건 좋은 통신사에서 페이백을 많이해주는 타이밍을 노린다면 공짜폰까지 가능할 것입니다.


충분히 하이엔드급과 비교하더라도 나쁘지 않은 갤럭시 A71 퀀텀에 양자난수생성칩이라는 신기술까지 적용된 스마트폰입니다. 다른 핸드폰과도 한번 비교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 다양한 스마트폰 및 통신사 요금제와 관련된 정보들이 있습니다. 여러분께 정보들이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1 프로 가격 스펙  (0) 2020.05.22
갤럭시 A30 스펙 가격 자급제  (0) 2020.05.22
아이폰 SE2 가격  (0) 2020.05.20
갤럭시 A50 자급제 가격  (0) 2020.05.20
갤럭시 A31 자급제 가격  (0) 202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