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T

갤럭시버즈2 사용법 연결방법 조작법 알려드림

 

갤럭시 버즈 2의 사용방법과 연결방법 많은 분들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써도 헷갈려하시는데요. 자세하게 갤럭시 버즈 2 사용법에 대해서 매뉴얼을 기초로 간략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연결법과 조작법부터, 노이즈캔슬링같은 기능, 자주 쓰는 빅스비 음성 제어 기술도 커스터마이징 하는 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2 사용법 - 구성품 확인 및 세팅

 

 

 

구성품을 보자면 간단하게 갤럭시 버즈 이어 버드 좌우 2개와 충전케이스, 이어 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을 열고 이어 버드에 이어 팁을 끼웁니다. 이어 팁은 내 귀에 맞는 사이즈로 끼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귓구멍이 작아서 가장 작은 이어 팁을 꼈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 안에 이어버드 두 개를 넣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고 이어 버드의 배터리와 충전케이스의 배터리가 상태 표시됩니다. 

 

충전케이스에 각각의 갤럭시버즈2 버드들을 넣고 케이스를 닫은 뒤 충전을 하면 충전이 됩니다. 

 

 

첫째 갤럭시버즈2 사용법 - GALAXY WEARABLE어플 설치

 

 

이미 삼성 갤럭시를 쓰고 계신 분이라고 하면 기본 어플로 Galaxy Wearable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만약 다른 제조사의 핸드폰을 쓰신다면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라고 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고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라고 한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뿐만 아니라 삼성에서 나오는 갤럭시 워치도 이를 통해서 관리가 가능하며 배터리 잔량과 기기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갤럭시버즈2 사용법 - 핸드폰 연결

 

 

먼저 갤럭시 버즈2 커버를 오픈합니다. 그리고 핸드폰 블루투스 부분을 켭니다. 내 블루투스에서 갤럭시 버즈가 검색이 될 것입니다. 

 

검색된 기기인 갤럭시 버즈를 터치하여 연결을 시킵니다. 최초 연결 시만 이렇게 연결하시면 되고 기기가 한번 등록되고 나면 나중에는 갤럭시 버즈 케이스 뚜껑만 열면 자동으로 내 핸드폰과 연결됩니다.

 

 

갤럭시버즈2 사용법 - 인터페이스

 

갤럭시 버즈에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이 하나의 버튼으로 모든 걸 제어할 수 있습니다.

 

 

● 한번만터치

  • 음악 재생 or 일시정지
  • 텍스트 음성변환 기능 사용 중지

 

  두 번 연속 터치

  • 다음 곡 재생
  • 전화받기 or 통화 종료

 

   세 번 연속 터치

  • 이전 곡 재생

 

~ 길게 꾸욱 누르고 있기

  • 미리 설정한 기능 실행 (기본은 소음 제거 모드)
  • 전화 거부

 

갤럭시 버즈 2 사용법 - 충전

 

충전은 유선 충전과 무선충전 둘 다 가능합니다. 유선 충전은 일반적인 충전과 똑같습니다. 그냥 갤럭시 버즈 충전케이스에 유선을 연결하면 됩니다.

 

 

 

 

무선충전은 무선충전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두면 자동으로 무선 충전이 됩니다. 

 

 

 

무선충전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공유를 할 수 있는 핸드폰들에서 충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사용법 - 소음 제어 모드 사용

 

 

길게 누르기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기본으로는 소음 제어 모드가 켜집니다. 나중에 설정을 바꿀 수 있지만, 대부분은 소음 제어 모드로 사용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소리 듣기 모드가 있는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하면 주변 외부 소리가 차단됩니다. 시끄러운 외부 소음으로부터 차단되고 싶으면 켜서도 좋지만, 운전 중이나 조깅 중에는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주변소리 듣기 모드를 켜면 주변의 위험요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사용법 - 빅스비 사용

 

 

빅스비를 많이 쓰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목소리로 핸드폰의 기능을 통제하는 것이죠. 음성으로 쓰는데 길게 누르기버튼을 소음제어모드가 아닌 빅스비 실행으로 설정해둔 다음에 길게 눌러서 사용하는 방법과 목소리로 빅스비 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길게누르기 설정에서는 소음 제어 모드를 사용하고 목소리로 빅스비 호출하기를 설정하는 게 두 가지 기능을 다 설정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목소리로 빅스비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Galaxy Wearable앱에서 이어 버드 설정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사용법 - 내 이어 버드 찾기

 

 

이어 버드를 어디다가 두었는지 잘 잃어버리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보통 핸드폰 잃어버리면 내 핸드폰에 타인이 전화걸어서 핸드폰을 찾듯이, 같은 기능이 갤럭시버즈2에도 있습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 내 이어버드 찾기를 누르면 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이어 버드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고 이를 통해서 소음을 감지하고 내 이어 버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사용법 글을 마치며

 

 

이번에 갤럭시 버즈는 전작의 후속작으로 버즈 프로보다 낮은 가격인 14만 9천 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보다는 스펙적으로 떨어지지만 IPX2방수등급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같은 음질 기술들이 적용되어서 충분히 훌륭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막귀여서 그런지 이 정도 음질이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갤럭시 버즈 2를 사용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