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Z 플립 가격


오늘은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혁신을 거듭하여 나온 제품인 갤럭시 Z플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경제가 얼어붙은 시국에서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의 폴더블폰인 갤럭시Z 플립만 오히려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고 가격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 가격



갤럭시 Z플립은 2020년 5월 6일에 공식적으로 골드색상까지 출고 되었습니다. 출고 가격은 갤럭시S20울트라와 비슷한 165만원 선입니다. 사실상 현존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비싼 편에 속합니다. 삼성전자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접히는 하드웨어 방식을 택했기 때문입니다.



너무 비싼데 그럼에도 기기값 반값정도에 갤럭시 Z플립을 구매할 수있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조금 다행인 것은 최근에 공시지원금이 많이 올랐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공시지원금이라고 해봐야 10만원 20만원 안팎으로 찔끔 주는것이 전부였으나 요즘에는 통신사 요금제에마다 다르지만 SK텔레콤의 경우에는 공시지원금 최대 42만원, KT는 38만원, LGU+는 무려 50만원까지 지원금이 2~3배가량 올랐습니다.



여기에서 각 통신사 대리점마다 추가지원하는 금액 15%에다가 이건 뭐 약간의 편법적인 부분이 있지만 통신사에서 그때그때마다 페이백 형태로 진행되는 보조금까지 합쳐지게됩니다.


요즘 전염병으로 인해서 밖으로 핸드폰을 사러나가지 않으니 통신사에서는 특히 마지막 페이백형태의 금액을 강화시켜서 최근에 많은 스마트폰의 가격이 싸진 상태입니다. 



이 기회를 잘 활용해본다면 조금은 저렴하게 갤럭시Z플립을 구매할 수 있을까 생각해봅니다. 게다가 이 정도의 플래그십모델은 가격방어도 꽤 좋은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Z 플립의 사양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의 특



갤럭시Z 플립은 바로 접힌다는 것입니다. 인폴딩 구조로 되어있고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로 인해서 디스플레이의 패널을 접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2019년 갤럭시 폴드부터 시작해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갤럭시Z 플립이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핸드폰이 한번 접힐 수 있다는건 엄청 좋은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크기가 확연하게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요즘 점점 더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가 커지는 추세에서 스마트폰이 너무 커서 주머니에 잘 안들어가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번 접힌다는 것은 큰 화면을 즐기면서도 동시에 한번 접어서 다닐 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도 나아지게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먼저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 디스플레이



갤럭시Z 플립 디스플레이는 메인 디스플레이와 외부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쓰는 펼쳤을때 전면부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화면크기는 6.7인치로 상당히 큰편입니다. 21.9:9의 비율로 세로로 긴 것이 특징이며 2636x1080해상도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패널인 다이나믹 AMOLED 방식의 infinity O Flex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몇년전에 플렉시블 디스플레이가 나온다고 커브형이 나오더니 아예 접히는 방식이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16:9 비율의 풀HD해상도를 자랑합니다.



투명한 폴리이미드 필름을 강화유리 대신 썼던 전버전인 갤럭시 폴드에서는 아무래도 그 플라스틱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갤럭시Z플립에서는 엄청 얇은 유리소재를 디스플레이에 강화유리로 적용했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도 있습니다. 조금 작지만 1.1인치크기로 기본적인 스마트폰의 상태와 접힌상태에서도 통화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갤럭시Z 플립 AP사양



스마트폰의 두뇌여서 연산처리를 해주는 AP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핵심부품이라고 할수 있는 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 SM8150AC가 장착되었습니다. 고클럭과 저클럭 세팅으로 미드 클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CPU나 GPU모두 꽤 좋은 사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RAM의 경우에는 LPDDR4X SDRAM방식으로 8GB 단일 모델입니다. 핸드폰 저장 용량을 얘기하는 내장메모리는 UFS3.0규모의 낸드플래시입니다. 이 또한 256GB단일모델로서 꽤 용량 자체는 넉넉한 편입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Micro SD카드로 용량 확장이 불가능 한 것입니다.


갤럭시Z 플립 배터리



갤럭시Z 플립 배터리 용량은 조금 아쉽습니다. 3,300mAh입니다. 다른 갤럭시 A시리즈도 배터리 용량이 4000mAh가 되는데 이정도 배터리 용량이 최대 단점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나온 갤럭시노트10도 배터리 용량이 3500mAh라는걸 살펴보았을때 쓰면서 엄청난 불편함까지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어댑티드 패스트차징이라고 해서 고속충전기능, 그리고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고속충전기술 모두 지원합니다. 조금 특이한 것은 기기 자체가 무선충전기가 되어서 다른 기기에 배터리를 나눠줄수있는 기능이 있는데, 애초에 3,300mAh밖에 안되서 과연 이 기능을 쓸까 싶습니다.



갤럭시Z 플립 카메라



카메라 기능은 평이한 편입니다. 후면카메라가 듀얼렌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개 다 1200만화소입니다. 1개는 기본카메라 다른 하나는 광각카메라이며 위상차 검출 AF라고 초점을 자동으로 잘 잡아줍니다. 셀카용 전면카메라는 10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 기타기능



갤럭시Z 플립의 기타기능들로서는 먼저 제가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삼성페이 결제기능 됩니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비서기술인 빅스비 사용가능해서 음성으로 명령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Always on display라고 캘린더나 시계를 디스플레이 꺼져도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생체인식 잠금해제로 얼굴인식과 지문인식 모두 가능하며 각종 엣지 UI와 주변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단자가 과거 이어폰 3.5mm단자는 이제 사라져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Z 플립 저렴하게 구매하기



아무래도 최신 기술의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만큼 가격은 갤럭시S20울트라 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성능적인 면에서는 갤럭시 S20울트라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하이엔드급으로 갤럭시Z플립 사용하시는데 전혀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가격은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 + 대리점할인 + 페이백) 이 금액을 뺀 형태로 스마트폰 가격을 쓰게되는데 어떤 요금제를 쓰느냐에 따라서 할인의 폭이 조금씩 달라질것 같습니다.



그래도 출고가가 높다보니 어느정도 가격부담이 되는것은 사실이나 가격비교를 하다보면 반값이상으로까지 떨어지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 직접 핸드폰 가격비교 업체 사이트에서 기간을 두고 직접 확인해보시면서 가장 저렴해지는 타이밍에 사시거나 정보 예약 문자를 걸어두는 것도 하나의 싸게사는 방법입니다.


결국은 직접 최대한 많이 인터넷에서 비교해보시는것이 정답입니다.



갤럭시Z 플립 글을마치며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포함해서 엄청 예쁜디자인으로 사랑을 많이 받는것 같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얼어붙은 와중에도 계속 성장하고 있는 갤럭시 Z플립이 앞으로 바형태를 벗어난 새로운 신개념 스마트폰의 새로운 스탠다드가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폴더블폰이 흥행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굳이 출고가를 전부 내지 마시고 많은 통신 대리점들을 비교해보시면서 더욱 저렴한 곳을 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 다양한 통신사 및 스마트폰과 관련한 정보가 있으니 여러분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시는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XS 가격  (0) 2020.05.25
아이폰XR 가격  (0) 2020.05.25
아이폰 11 프로 가격 스펙  (0) 2020.05.22
갤럭시 A30 스펙 가격 자급제  (0) 2020.05.22
갤럭시 A71 스펙 가격  (0) 2020.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