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햇살론 대출 방법 정리 보증서 받기 후기

햇살론-대출방법
햇살론 대출방법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대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햇살론에는 직장인 햇살론이나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그리고 햇살론 15가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리는 방법은 간편하게 모바일로 받을 수 있는 햇살론 15를 기준으로 맞추어져 있습니다. 다른 햇살론도 마찬가지로 아래 신청방법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신청 자격조건을 우선 확인하고, 어떻게 모바일 앱을 통해서 보증서를 받는지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및 조건

 

 

햇살론이란 제도권 금융에서는 고금리로 빌릴 수 밖에 없는 저소득 저신용 계층을 위해 만들어진 대출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신 보증을 서주고 이 보증서를 가지고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구조입니다.

 

대출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기전에 자격과 한도 금리 조건을 우선적으로 확인하고 이용이 가능한 지부터 확인하셔야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① 신용점수구간 상관없이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자

② 신용점수구간 하위 20% (NICE744점, KCB700점) 이하인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자 

③ 3개월 이상 재직하거나, 사업자의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가능자 (햇살론 유스의 경우 무직도 가능)

 

햇살론 대출한도

  • 근로자 햇살론 : 최대 1,500만원
  • 햇살론 15 : 최대 700만 원 (특례보증 시 1,400만 원)
  • 햇살론 유스 : 최대 1,200만 원

햇살론 대출금리

  • 근로자/자영업자 햇살론 : 최대 10.5% 이하
  • 햇살론 15 : 연 15.9% 이하
  • 햇살론 유스 : 연 3.5% ~ 4.5%

햇살론 대출기간

  • 3년 or 5년

 

햇살론 대출 방법

 

 

햇살론 대출방법은 일반적인 금융기관에 직접 찾아가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의 경우에는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서민금융진흥원이라고 검색한 이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크게 보기를 통해서 더욱 큰 화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15나 햇살론 유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를 클릭합니다. 

 

 

햇살론 15의 약관을 살펴보게 되면 자세한 자격요건과 특례보증 지원대상 내용 등 상품 조건에 대한 설명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확인하고서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서 회원가입 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회원가입을 해주는데 각종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하게 합니다. 필수항목만 체크하고 선택항목은 체크하지 않고 확인을 누릅니다. 개인정보까지 입력하고 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햇살론 15의 경우 700만 원 이하의 소액이 필요하거나 근로소득이 확인되면 일반보증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은행 모바일 앱에서 이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의 경우에는 옆에 특례보증을 누르면 지원절차 지원대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되면 아래 특례보증 신청하러 가기를 눌러주세요

 

 

금융사기 피해방지를 위한 질문들을 확인하고 하나라도 문제가 있으면 1397 전화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보증신청 약관을 확인해주면 됩니다. 필수 동의는 다 해주어야 다음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보증지원 가능 여부를 체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요 소득 원천을 체크해주고 근로소득자인 경우 건강보험가입자인지 확인하고 재직 중인 회사의 입사일을 기입합니다. 사전 확인을 최종적으로 화면 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고객 자격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이제부터 고객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대출 신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이나 5년 둘 중에 하나로 선택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햇살론 15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가 확인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대출한도를 확인하고 보증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햇살론 대출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받아서 시중 은행에서 대출금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대출 후기를 보면 이용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는 굳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모바일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하게 간편해진 만큼 자금이 꼭 필요한 분들이 요긴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내용이 햇살론 대출을 받으시는 데에 있어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