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탭s6 라이트 가격 성능


요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많이 보다보니까 눈이 나빠지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 화면이 많이 커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겨우 손바닥만한 스마트폰으로 하루에 몇시간이고 영상을 보다보면 눈이 나빠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집에 TV는 없앴고 굳이 컴퓨터로 보기에는 불편합니다.


요즘 유튜브나 넷플릭스, 왓챠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도 많이 보는데 당연히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같은 큰 화면으로 보는게 훨씬 영상보는 맛이 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태블릿 PC를 찾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브랜드



삼성이 뭐하나 잘하냐면 뭔가 새로운 제품을 혁신해서 내놓기보다는 이미 남들이 혁신해놓은 제품을 그대로 모방해서 더 좋게 만드는것을 잘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들이 표절이냐 아니냐를 놓고 한창 다투기는 했지만 아이폰의 수 많은 인터페이스와 컨셉을 따라해서 더 좋게 만든 것은 사실입니다.



여기에 더해 갤럭시 탭도 애플이 태블릿컴퓨터인 아이패드로 태블릿 컴퓨터를 만들어내자 삼성전자도 이에 맞서서 만들어 낸 것이 갤럭시 탭 브랜드입니다. 


아이패드는 9.7인치로 초창기부터 큰 화면을 보여주었으나 갤럭시 탭은 최초에는 아이폰과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지 않았습니다. 7인치의 소형 태블릿 PC로 틈새시장을 노렸습니다. 


최초 공개한 2010년도에는 사실 엄청 혹평을 받았습니다. 사실 성능도 개판이고 비싼 출고가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출고가가 낮아지자 시장의 반응은 달라졌습니다. 여기에 점점더 높아진 스마트폰 제조능력이 태블릿 PC로도 옮겨왔습니다. 완성도 있으면서도 저렴해진 갤럭시탭은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지고 성능에 대한 불만도 없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S2의 경우에는 정말 많이 팔렸습니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때 유력한 증거자료로 채택된 태블릿PC의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사양의 아이패드 프로와 갤럭시 탭의 가격차이를 비교하면 거의 1.5배 혹은 2배 가까이 차이나는데 성능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개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갤럭시 탭 S6인데 2020년 4월에 공개한 아직 따끈따끈한 신제품입니다. 삼성의 상향평준화된 모든 기술들이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갤럭시 탭S6다운그레이드 버전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탭 S6 일반버전에서 불필요한 기능들을 제거하고 기본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대신에 넓은 화면 영상시청을 위하신 분들 에게는 가격대비 성능비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가격



사실 갤럭시 탭 S6가 프리미엄급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깡패입니다. 정말 저렴하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64GB모델이 겨우 451000원, 128GB모델이 495000원입니다.


전작인 갤럭시탭 S5e보다 더욱 저렴해 진 것입니다. 저렴하긴 한데 싼게 비지떡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까봐 한번 상향평준화된 성능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AP성능



컴퓨터의 두뇌를 담당하는 CPU보통 태블릿에서는 AP라고 합니다. 삼성에서 자체개발한 삼성 엑시노스 9시리즈가 들어가게 됩니다. 나쁘지 않은 AP와 ARM MALiG72의 그래픽카드 GPU가 들어갑니다.


RAM의 경우에는 4GB가 들어가게 되며 내장 메모리는 UFS2.1 규격으로 64GB모델과 128GB모델 두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디스플레이와 디자인



디자인적으로는 기본적인 갤럭시 탭 S시리즈를 잇고 있습니다. 과거의 갤럭시 탭시리즈보다 베젤부분이 최소화되고 있습니다. 색상은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시폰핑크 3개중 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0.4인치 인데 아쉬운건 패널형식이 AMOLED방식이 아닌 TFT LCD입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버전이다보니 슈퍼아몰레드적용이 안되었을 겁니다. 갤럭시 탭 S6일반버전에서는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배터리용량



확실히 태블릿 PC라서 그런지 배터리 용량이 확연히 늘어났습니다. 내장형 7040mAh입니다. 보통 갤럭시노트10 스마트폰이 3500mAh인걸 본다면 2배인 것입니다.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고속충전기술인 Adaptive Fast Charging과 USB Power delivery2.0의 고속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카메라



카메라 성능은 뭐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기본카메라는 8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셀카용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거나 추후에 인터넷 강의를 들을때 화상회으를 할 때 쓸만한 정도입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Sv펜 지원



갤럭시 노트에 지원되는 S펜이 지원됩니다. 여전히 손으로 글쓰고 각종 리모콘 역할을 하는 S펜을 이용하여 필요한 부분들을 메모하거나 그리그 기능이 지원됩니다.


갤럭시 탭 통신사 USIM요금제 통신사 개통



대부분은 와이파이를 쓰시겠지만 통신사 개통을 통해서 혹시모를 전화나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알뜰폰 같은 곳에서 유심요금제 아주 저렴한 것들 중에서는 기본요금이 아예 0원인 곳들도 있습니다.



이런데서 개통한 유심을 넣어놓고 다니다가 평소에는 와이파이를 쓰고 혹시라도 급한일이 있을때 한번씩 써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 SKT, KT, LGU+는 기본요금도 비싸고 굳이 매달 쓰지 않는것을 위해서 살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6 글을마치며



보통 집에서 영상을 많이 보시는분들, 그리고 원격 수업을 들어야하는 학생들 이런 친구들에게 갤럭시 탭s6 라이트는 아주 좋은 태블릿 PC가 될 것입니다.



반면에 하드한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은 분들은 그냥 갤럭시 탭S6를 사는게 더 좋은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다양한 스마트폰 및 제품리뷰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비교해보시면서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갤럭시 S20 가격 제원  (0) 2020.07.01
자급제폰이란 알뜰폰 개통기  (0) 2020.06.30
아이폰X 가격 스펙  (0) 2020.06.05
V50S ThinQ 성능  (0) 2020.06.03
엘지 V50 가격 성능  (0)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