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삼성 갤럭시 S20 가격 제원




오늘은 삼성 안드로이드 폰의 끝판왕인 갤럭시 S20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스펙면으로는 아이폰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훌륭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판매량은 저조한것 같습니다. 한번 갤럭시 S20도대체 어떤 스펙을 가졌는지, 그리고 가격은 얼마나하는지 마지막으로 사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요즘 얼마에 살까요?



요즘 갤럭시 S20행사 진짜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가격이 뭐 5만원대에 판매하는 곳도 있고 알음알음 인터넷을 뒤져보면 진짜 싼 곳들이 진짜 많습니다. 원래 출고가는 이렇지 않습니다. 원래 출고가는 갤럭시 S20은 124만 8천원, 갤럭시 S20 플러스는 135만 3천원, 갤럭시 S20 울트라는 159만 5천원입니다.



물론 행사로 지금 가장 싼 스마트폰은 갤럭시 S20을 판매하는 거고 플러스나 울트라를 살 경우에는 조금 더 비싸지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싸졌습니다.


보통 69요금제라고 해서 6만 9천원정도 하는 요금제 2년동안 쓰는 약정을 걸면 출고가보다 1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삼성 갤럭시 S20 왜이렇게 싸게파는걸까?



최근 갤럭시 S20의 공시지원금이 싸진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단말기의 가격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봐야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단말기 요금제는 다음과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기기 출고가 - (공시지원금 + 통신사페이백) = 기기 할부 원금



여기서 가장 중요한 공시지원금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단통법 이후에 공시지원금을 제한하는 제도를 했었는데 이걸 최근에 많이 완화된 덗입니다. 갤럭시 S20출시 전에 공시지원금이 겨우 10~20만원밖에 안되었으나 최근에 공시지원금 3배 가까이 올라가도록 개정되었습니다.



월 7만원정도의 요금제를 사용하면 SK텔레콤은 공시지원금이 최대 42만원까지 올라가고, KT의 경우는 38만원 LGU+는 가장 많은 공시지원금인 50만원까지 공시지원금이 전체적으로 올라간 것이 일단 갤럭시 S20 단말기 가격을 낮게 책정될 수 있는 큰 요인이었습니다.



여기다가 우리가 소위 이야기하는 불법보조금이라고 말하는 통신사페이백이 많았습니다. 대리점에서도 추가지원해주고 페이백형태로 주는건데 이것이 비공식적으로 또 수십만원 되다보니까 출고가 120만원 짜리 스마트폰을 단돈 10만원대 혹은 몇만원대에도 살 수 있게 된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인해서 스마트폰 판매량이 저조했던 것도 컸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어찌되었든 물량 밀어내기 식으로 통신사와 짝짝꿍해서 재고떨이를 진행한겁니다. 


하지만 가격이 낮다고 성능까지 낮은건 아닙니다. 성능은 한번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일단 삼성 갤럭시 S20의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후면 디자인이 인덕션 스타일로 크게 떡하니 쿼드 카메라가 박혀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추후다루더라도 기존에 카메라가 3개인것도 대단하다 싶었는데 무려 4개의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좌측 상단으로 올라가 있는것도 큰 디자인적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면부 디자인은 진짜 베젤도 최소화 시키고 모든 전면 대부분을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카메라나 센서들어가는 부분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구멍만 뚫고 나머지는 최대한 디스플레이로 바꾸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최신 다이나믹 아몰레드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16:9비율의 해상도에 2400x1080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일반 삼성 갤럭시 S20은 6.2인치, 갤럭시 S20 플러스는 6.7인치, 갤럭시 S20울트라는 6.9d인치로 크기가 조금씩 다릅니다.




삼성 갤럭시 S20 AP 성능



스마트폰의 두뇌를 담당하는 AP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삼성 엑시노스 9시리즈가 들어가게 됩니다. M5듀얼코어에 CPU기능 진짜 최고기능입니다. 7나노미터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되었습니다. 


웬만한 하드한 작업, 그리고 고사양 게임들 다 돌아갑니다. RAM성능도 상당히 좋습니다. 반도체 만드는 회사인만큼 LPDDR SDRAM방식인데 8GB RAM도 훌륭한데 12GB짜리 RAM이 들어갑니다.


내장 메모리는 UFS3.0규격 낸드플래시 메모리가 128GB로 들어갑니다. S20플러스와 S20울트라는 이 저장용량도 더블로 256GB가 들어갑니다. 




삼성갤럭시 S20 카메라



카메라 성능이 일단 화소수로 보자면 아이폰 씹어먹습니다. 일단 갤럭시 S20 일반모델부터 20울트라 모델까지 후면에만 4개의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삼성의 카메라 모듈로 삼성 이미지센서 기술이 증축된 삼성 아이소셀 브라이트 센서가 1억 800만화소를 기본으로 79도 화각으로 장착되었고, 여기에 소니 엑스모어 카메라가 4800만화소로 망원카메라를, 또다른 삼성 아이소셀 센서가 1200만화소로 광각카메라, 그리고 또 하나의 소니 엑스모아 카메라가 심도카메라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동 초점기술인 AF트래킹 지원과 기본카메라와 망원카메라에서는 위상차 검출 AF지원합니다. 망원 카메라를 이용했을 경우에는 10배의 광학줌과 최대 100배의 디지털줌까지 지원해서 달표면, 사람의 모공까지도 찍어낼 수 있습니다.


일반 갤럭시 20의 경우에는 1억 까지는 아니더라도 6400만 화소의 카메라가 기본 카메라로 장착됩니다.




삼성 갤럭시 S20 배터리와 기타기능



배터리 성능은 일반 S20이 4000mAh, S20 +는 4500mAh, S20 울트라는 5000mAh의 배터리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노트 10의 경우 3500mAh밖에 안되는데 울트라는 5000mAh까지 됩니다. 



고속충전기능인 슈퍼패스트 차징과 어댑티브 고속 충전, 무선충전 유도기능과 고속 무선충전 기능까지 지원해줍니다. 여기에다가 기기 자체가 무선충전 기능이 되어서 다른 기기에도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해줄 수 까지 있습니다.



기타 기능으로 지문인식센서 당연히 들어가있고 방수 방진 기능이되어있습니다. 삼성페이기능, 인공지능 빅스비, 스마트띵스기능들 다 들어가있고 보안기능까지 강화되어 생체인식 잠금해제에서 온스크린 지문인식기능이 들어가고 얼굴인식 잠금해제, 블록체인 키스토어와 같은 보안폴더 기능까지 들어갔습니다.


전체적으로 카메라 기능이 많이 강화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 싸게사는법 





사실 가격이 비싸도 저는 갤럭시 울트라가 더 탐이 납니다. 스크린도 더 크고 배터리 용량도 많고 카메라 기능도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싸게 사는법은 결국 가격비교해가면서 사는 수밖에 없습니다. 워낙 업체별로 공시지원금과 페이백 해주는걸 다르게 얘기하니 일반 동네 통신사들은 믿을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도 다양하게 갤럭시 S20 스마트폰 싸게 판매하는곳들이 있는데 한번 견적 내보신다면 더 저렴한 대안이 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주정도 매일 체크하시면서 가장 싼날을 구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삼성 갤럭시 S20 글을 마치



요즘 삼성의 주가가 부진한것도 갤럭시 S20이 잘 안 팔려서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바꾸려는 입장에서는 이렇게 재고가 쌓여서 좋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다는건 참 좋은일인것 같습니다.



충분히 가격은 많이 빠진것 같으니 한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충분히 갤럭시 S20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견적내보시고 블로그 내 링크에 다양한 스마트폰 정보가 있으니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