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



오늘은 핸드폰요금을 확 줄일 수 있는 방법 알뜰폰 그중에서도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한번 알뜰폰 업체를 중심으로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써야하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요금 한달에 얼마나 내고 있습니까?



핸드폰 요금 한달에 내가 정확하게 얼마내는지 알고 계십니까? 한달에 저는 정확하게 69000원정도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내고 있는데 2년 약정만 끝나면 바로 알뜰폰 유심 무제한 요금제로 갈아탈 겁니다. 왜냐하면 핸드폰 요금이 거의 반값이기 떄문입니다.



우리나라 소득대비 가계통신비 비중은 약 4.3%가 된다고 합니다. 이거 전체 인구를 합한 비율이라서 실제로 젊은사람들은 이보다 더 많이 쓰게 됩니다. 특히 요즘같이 영상을 많이 보는 시대에 데이터 무제한은 필수가 되었는데 데이터 무제한까지 쓰고 핸드폰 할부금까지 나가면 한달에 10만원 이상 나가는건 일도 아닙니다.



한달에 월급 200만원 받아서 핸드폰 요금으로 10만원 이상 나가면 소득비중으로 따지자면 5%이상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5G가 더 널리보급될텐데 5G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지금 4G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보다 훨씬 더 비쌉니다. 


근데 만약에 이 비용을 3만원대 2만원대로 줄일 수 있다면 당연히 줄여야겠죠? 5G 데이터 무제한도 4만원대까지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알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것입니다.


그렇게 아낀 6-7만원으로 외식 몇번 더하고 옷한벌 더 사입고, 치킨 몇마리 더 시켜먹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통신 메이저 통신 3사의 망을 도매가로 빌려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워낙에 가계 통신비부담이 크고 메이저 3사인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가 시장을 거의 다 집어먹는 과점시장이다보니까 정부차원에서 나서서 경쟁을 유도하여 통신비를 낮추기 위해서 지원한 것이 바로 알뜰폰입니다.



일단 메이저 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임대해서 쓰는 것이기 떄문에 안터지거나 하는 그런 문제 속도적인 문제 전혀 없습니다. 아예 똑같은 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가입방법



가입절차는 통신사마다 아주 약간의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보통 다음의 절차와 같습니다.


1. 알뜰폰 업체로부터 유심칩을 사면 우리집으로 배송온다

2. 요금제를 선택하여 배송된 유심을 등록하고 기존에 쓰던 핸드폰에 갈아끼운다

3. 개통해서 쓴다. 


보통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이렇게하고 핸드폰이 없다고 한다면 조금 더 비싼 요금제를 쓰고 약정도 걸리게 되지만 일반 통신사보다는 저렴하고 


특히 LTE무제한 요금제 같은 경우에는 지금 쓰는 품질 그대로 



자 알뜰폰 정의와 가입방법까지 알아 보았는데 지금부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를 들어가보겠습니다. 비교에 들어가기 앞서 제가 올려드리는 것은 알뜰폰 중에서 메이저한 4개사 KT자회사인 KT M모바일, SKT 자회사인 SK세븐모바일, LGU+유비, LG헬로모바일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 1 : KT M모바일 알뜰폰


가장 먼저 알아볼 곳은 바로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추가 과금 걱정 안해도 되는 LTE요금제인데 주로 USIM을 중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 걱정없이 일단 먼저 해당 데이터를 쓰고나면 400kb로 속도가 제한되긴 하지만 기본적인 웹서핑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실용 유심제도를 사용하면 한달에 프로모션해서 15950원까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소진 이후에도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걸 보려면 초당 1MB는 되야하고 이걸 제공해주는게 24200원짜리 지금 행사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 2 : SK텔링크 세븐모바일 알뜰폰


SK텔레콤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븐 모바일입니다. 통신비 반값유심이라는 이름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WAVVE라는 OTT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일단 데이터 11GB를 주고 있습니다. 



5G요금제에서도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각각 9GB, 200GB를 주고 그 이상부터는 속도제한이 걸리긴 해도 무제한은 무제한입니다.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 3 : LGU+알뜰폰


이곳은 LGU+의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5G요금은 보통 지금 6만원대 3만원대까지 하고 있고 통화는 일단 무제한이고 데이터는 각각 180G 9G쓰고 나면 속도 제한이 걸립니다.



역시 비싼 요금제인 만큼 6만원짜리는 180기가라는 꽤 넉넉하게 주는데 소진이 되더라도 초당 10메가로 핸드폰을 계속 쓸수 있다고 합니다. 5G아직 안써봤는데 좀 기대가 됩니다. 



유심요금제



유심데이터 통화 맘편히도 24300원에 소진시 1메가로 계속 사용할수 있는 3.5GB짜리 상품이 있고 집 이동전화 통화가 무제한이기 떄문에 맘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기존에 6-7만원 하시던분들 2만원대에 통신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 4 : 헬로모바일 




헬로모바일은 KT와 LGU+의 망을 쓰는 알뜰폰이 저렴해서 데리고 와봤습니다. 보통 4G기준으로 25000원에서 3만원대 중반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제공의 양에서 금액이 갈리게 되어있고 각종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알뜰폰 요금제보다 더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링크를 타고 가셔서 상세히 한번 살펴보시면서 더 저렴한 것이나 이벤트 가격비교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글을 마치며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사실상 메이저 3사의 알뜰폰들은 다른 알뜰폰 업체보다 조금은 가격이 비싼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기업들이 꽤 큰 회사들이라서 망할 염려를 안해도 된다는 것이 있고 서비스센터나 각종 이벤트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IP TV나 집전화 인터넷과 연계해서 묶음으로 할인해주는 상품들도 많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