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엘지 G8 씽큐 Thinq 시세 성능


안녕하세요 LG전자의 또 하나의 비운의 명작 LG G8 씽큐에 대해서 오늘은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펙적으로 LG전자 G8 씽큐 사도 되는지 스펙적으로 한번 따져보고, 요즘 핸드폰을 산다면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까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8 씽큐 개요 



2019년 3월 출시된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모델입니다. G시리즈의 이름을 물려 받았고 벌써 8번째 모델입니다. 여기에 인공지능 ThinQ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형 모델인 G8thinQ가 있고 조금 저가 보급폰 느낌의 G8sThinkQ가 있습니다. 기본 색상은 뉴오로라블랙, 카멘 레드, 뉴 모로칸 블루 이렇게 3개 색상 중에서 택할 수 있습니다. 



4G LTE모델로 나와있어서 5G를 지원하지 않는건 아쉽지만 충분히 사실 스마트폰으로 누릴수 있는건 아직까지 4G만으로도 충분하고 5G요금이 너무 비싸기도 합니다. 



전작인 LG G7과 비교한다면 AMOLED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고 배터리 용량이 증가, 카메라 성능향상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출고가는 897,600원으로 동결되었습니다. 


요즘 핸드폰 가격비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업체 홍보 사이트에 들어가면 일단 형식상으로는 가격을 명시해두었으나 실제로는 0원 공짜폰으로 나와 있습니다. 



LG G8 씽큐 디스플레이



디자인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기존의 G6, 7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입니다. 19.5:9의 비율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하위형 모델은 18.7:9비율의 디스플레이라서 조금더 작습니다. 일단 최신 스마트폰답게 베젤부분이 최소화 되고 앞부분의 모습은 전체가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습니다. 



3120x1440 해상도까지 볼수 있으며 Plastic Amoled 방식이 적용되어서 기존의 LCD방식에서 탈피되어서 훨씬 선명하고 좋은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력도 덜나가지요. 


디스플레이 상단에 각종 센서와 카메라가 위치해있습니다.



LG G8 씽큐 메모리 및 성능



일단 가장 중요한 CPU가 되는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SM8150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동시대에 출시된 갤럭시 S10보다 더 나은 AP입니다. 퀄컴 키로 485 Gold 쿼드코어 CPU를 싱글코어와 트리플 코어로 구성된 두개의 클러스터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한쪽은 고클럭형태 다른쪽은 저클럭으로 세팅되어서 효율적으로 작동하게끔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RAM의 경우에는 6GB RAM이 설치되어 있으며 내장 메모리는 UFS2.1 낸드플래시 메모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28GB라는 꽤 큰 용량을 갖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MicroSD로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LG G8 씽큐 카메라 성능



카메라는 소니 엑스모어의 1200만 화소 카메라가 기본 78도 화각으로 탑재되어 이습니다. 여기에 삼성 아이소셀 센서를 가진 1200만 화소 카메라가 망원용으로 하나더 있고 소니의 1600만 화소 카메라를 107도 화각으로 설정해두어 광각카메라로 씁니다. 전면부에 렌즈만 3개가 있는 것입니다.



셀카용 카메라인 전면쪽 카메라는 소니 엑스모어 카메라이며 8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 탑재하고 여기에 인피니온 센서와 적외선 조명으로 구성된 Z심도 카메라로 듀얼렌즈입니다. 



LG G8 씽큐 배터리 성능



배터리 용량은 기본형 모델 3500mAh로 조금 아쉽습니다. 당연히 고속충전 기술 지원하고 무선충전까지도 지원하는데 사실 무선충전은 잘 안쓰는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삼성 핸드폰이 4000mAh가 넘는다는걸 본다면 배터리 성능에서 조금 약하다는게 아쉽습니다. 무선 충전 기능 지원 가능합니다.



LG G8 씽큐 기타기



LG페이 지원해서 핸드폰만 들고다니면서 결재가 가능합니다. AI기능이 강화되었고 전반적인 AI기능이 강화되었씁니다. 디스플레이의 LG답게 Always on Display라고 디스플레이 꺼져도 시계와 알림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텍스트나 이미지로도 놓을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 다연히 있습니다.



사운드에는 붐박스라고해서 더 크게 울려주는 사운드를 가진 스피커를 가직 있으며 기존의 세컨드 스크린을 쓸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전반적인 카메라 기능은 다 강화되었습니다. 



LG G8 씽큐 싸게 사는법



결국 핸드폰을 싸게 사는법은 가격비교를 하는 방법이 가장 낫습니다. 워낙에 핸드폰 대리점별로 주는 공시지원금과 업체에서 지원하는 15%핸드폰 지원금 주는 것 만으로는 공짜로 갈 수 없습니다.


대리점끼리 경쟁하는 곳에서 결국은 페이백을 해주는 형태로 가야 공짜로 까지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잘 한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페이백을 해줘서 공짜로 사는 것이 나은지 말입니다..



이런경우에는 아무래도 선택 약정이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비싼 요금제를 2년 동안 유지해야하는 그런 업체들이 많이 있다보니까 최대한 많이 견적을 내보는게 좋습니다


핸드폰 가격비교 업체 사이트들 혹은 블로그 내 링크에서도 한번 직접 확인해보시고 사기로 마음 먹었다면 1~2주정도의 가격폭이나 조건들을 비교하시면 되겠습니다. 



LG G8 씽큐 글을마치며



LG G8 씽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G의 스마트폰 플래그십을 공짜로 살 수 있단느건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일이긴 하지만 그래도 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개 매해 거의 적자를 면치 못하는걸 본다면 조금 씁쓸한 마음이 듭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굉장히 상향평준화 되어 있는데 이런 시점에서 백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을 현금내고 주고 사는 것보다 LG G8씽큐처럼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리고 성능도 좋지만 공짜로 살수있는 스마트폰을 쓰는것도 합리적인 소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 내 알뜰폰이나 각종 스마트폰 가격정보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10 플러스 가격  (0) 2020.05.14
LG그램 노트북 가격비교  (0) 2020.05.13
LG G7 공짜폰 가격 성능  (0) 2020.05.12
갤럭시 S20 플러스 울트라 가격  (0) 2020.05.12
공기청정기 가격비교 순위 추천  (0) 2020.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