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한방에 하기

카드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쓸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매번 가맹점 찾는것도 귀찮고, 내 카드사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는지 신경쓰기도 어렵습니다.

 

게다가 여러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사 포인트를 보려면 카드사별 앱을 들어가서 일일히 확인해야했습니다. 최근에는 여신금융협회에서 한번에 모든 카드사의 카드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금전환까지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1.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 다운로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PC로 했으나 모바일로도 지원한다고 하니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치시면 됩니다. 앱받기 귀찮으신 분은 홈페이지로 여신금융협회 포털에 치셔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2.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좌측 하단에 보면 카드사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눌러서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합니다. 그냥 필수사항만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본인인증은 보통 휴대전화인증이나, 아이핀인증, 카드인증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간단하게 했고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었습니다.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먼저 하면 내가 얼마나 포인트가 있고 소멸예정된 포인트가 있는지 보여줍니다.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현금전환 입금하기가 있습니다.

 

 

6. 전부입금하기를 누르고 본인의 계좌번호를 누른다음에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입금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바로 나와버립니다.

 

 

 

카드사 1포인트 = 1원일까?

 

대부분의 카드사의 경우에는 1포인트가 현금 1원입니다. 하지만 현대카드의 M포인트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M포인트 적립시에는 1.5배정도 많이 주는 반면에, 현금전환시에는 1포인트를 2/3정도로밖에 환산 안해줍니다.

 

만약에 포인트를 손해보지 않기 위해서는 현금전환하지 말고 그냥 제휴된 매장에서 현금처럼 포인트로 결재하는 것이 조금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말고 체크카도도 되나?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체크카드도 포인트가 쌓입니다. 체크카드 포인트도 이 앱을 사용하면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로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만 쓰는 알뜰한 직장인이나,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대학생들도 체크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본인의 통장에 집어넣으면 되겠습니다.

 

이미 해지한 카드 포인트도 가능?

 

기존에 해지한 카드는 포인트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카드를 다시 가입한 경우에는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국민체크카드 추천 BEST3

주거래은행으로 국민은행을 쓰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우리나라 1금융권중에서 항상 1위를 달리고 있는 은행이기 때문입니다. 어려서부터 자주 볼 수 있는 은행이라서 저 또한 사실 국민은행

infonavi.tistory.com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SKT/KT/LGU+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

최근 신용등급 대신 통신 등급을 보는 금융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신용등급보다 통신등급이 높으신 분들이라고 한다면 더욱 좋은 조건으로 금융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infonav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