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LG 벨벳 공짜폰?


출고가가 90만원에 가까워서 디자인은 엄청 예쁘지만 가성비가 안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왓던 LG 벨벳폰이 요즘 거의 공짜에 풀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LG 벨벳 스마트폰 한번 가격과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LG벨벳 공짜폰 된 사연



최근 온라인 상가에 가면 LG벨벳폰 계산기에 0원찍어서 알려줍니다. LG벨벳의 원래 출고가는 89만9천원 사실상 90만원입니다 하지만 이게 공짜폰이라는 어떻게 된걸까요?


LG벨벳이 공짜폰이 될 수 있었던건 최근 공시지원금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최근 통신 3사에서 이 LG벨벳 스마트폰의 공시지원금이 최대 50만원까지 올라갔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선택 약정이 있지만 보통 저같이 어차피 LTE무제한을 쓰는 사람에게는 당연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월 6~8만원정도의 요금제를 쓰면 SKT의 경우에는 최대 42만원, KT는 38만원, LGU+는 50만원의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핸드폰 가격 = 출고가 - (공시지원금 + 대리점할인 10~15%) 여기에다가 대리점이 리베이트해서 할인해주는 경우인데 LG벨벳은 공시지원금을 풀로 당긴것에다가 대리점 할인을 더 받으면 공짜폰으로 살 수 있게 됩니다. 요즘 거의 판매점에서는 LG벨벳폰이 공시지원금 50만원에 페이백을 더 얹어주게 됩니다.



사실 아이폰을 제외하고 이렇게 저렴하게 팔리는일이 LG벨벳만은 아닙니다. 120만원이 넘는 삼성갤럭시 S20이나 갤럭시 노트10도 요즘 예외는 아닙니다. 공시지원금이 많이 오른 덕분에 기존 제품 떨이를 하면서 거의 공짜폰에 가깝게 팔 수 있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공짜폰이라고 해서 성능도 별로 안좋을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LG 벨벳 디자인 & 디스플레이



LG벨벳의 가장 핵심은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컬러부터 시작해서 카메라의 배치 너무 예쁘게 나왔습니다. 색상도 다양하고 컬러풀합니다. 오로라 화이트부터,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마지막으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일루전 선셋으로 4가지입니다.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카메라의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데 카메라가 메인카메라부터 서브카메라들이 물방울이 떨어지는것 같은 모양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이 인덕션모양으로 따로 툭 튀어나와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깔끔하게 카메라만 들어간 모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디자인을 더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크고 넓직합니다. 6.8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0.5:9비율로 배치되어있는데 Plastc AMOLED인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2460x108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벨벳 AP



LG벨벳의 AP성능을 살펴보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765 SM7250이 들어가게 됩니다. AP칩 자체가 초고급까지는 아니더라도 고급 AP가 들어가게 됩니다. 



RAM은 8GB램이 장착되었습니다. 저장용량을 담당하는 내장메모리는 UFS2.1규격으로 128GB 단일 모델입니다. 추가적으로 마이크로 SD카드로 용량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LG벨벳의 배터리 용량 또한 꽤 큽니다. 내장형으로 4300mAh의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어서 요즘 나오는 플래그십 모델 뺨치는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보여줍니다. 당연히 고속충전 기능되고 무선충전도 됩니다. 


LG벨벳 카메라 성능



카메라 성능을 살펴보면 후면카메라는 4800만화소 카메라가 기본카메라로 들어가게 됩니다. 800만화소 카메라가 광각카메라, 500만화소 카메라가 심도카메라로 후면에만 3개의 카메라가 트리플 렌즈로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전면에 있는 셀카용 카메라는 1600만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LG벨벳 추가기능



LG벨벳에 추가적인 기능으로 LG페이가 가능하고 교통카드기능 당연히 지원합니다. 삼성과 마찬가지인 Q링크로서 LG의 가전기기를 전체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 생체잠금 해제, 지문인식, 사운드강화가 됩니다.



또 특이한 점 중 하나는 LG벨벳의 전용 엑세서리인 듀얼스크린이 된다는 겁니다. 여기에 스타일러스 펜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와 같이 메모와 리모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LG벨벳 글을 마치며



공시지원금 + 대리점할인 으로 공짜폰에 가까운 LG벨벳.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부가 정말 안타깝게 느껴질정도로 판매량은 저조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객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을 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이야 사실상 어느정도 다 성능이 상향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엄청난 전문가가 아니라면 스마트폰의 어떤 성능차이 이런걸 느끼기란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LG벨벳 뿐만아니라 요즘 많은 스마트폰들이 행사하고 있으니 스마트폰을 교환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내 링크를 확인하셔서 최근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더욱 저렴하게 스마트폰 구매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