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NFT게임 추천 3가지 게임하며 돈을 번다고?

게임을 하면서 우리가 소위 말하는 "현질"을 하면서 돈을 쓰는 과금러들이 많았습니다. 현질을 하면 빨리 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좋은 아이템이나 무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어렵게 얻은 무기나 아이템 캐릭터가 나중에 개발사가 너프를 먹이거나, 혹은 시중에 더 강력한 무기를 저렴하게 팔아버리면 그 가치는 똥값이 됩니다.

 

하지만 NFT게임에서는 이런거 없습니다. 거기다가 게임을 해서 벌어들인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다시 또 판매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NFT게임이란 말은 들어봤는데 정확히 이게 뭔지, 그리고 어떤 NFT게임을 하면 좋을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가져와봤습니다.

 

 

NFT게임이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함부로 화폐를 발행하거나 찍어낼 수 없습니다. 이러한 대체불가능한 화폐라 하여 Non Fungible Token 즉 NFT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NFT가 꼭 화폐가 아닌 게임 아이템이라고 한다면 어떨까요?

 

마찬가지로 NFT기술이 적용되게 되면 함부로 내가 얻은 아이템이 복사되거나, 사라지거나 할 수 없습니다. 과거 온라인 게임들은 개발사의 횡포로 내가 게임 안에서 얻었던 아이템이나 무기가 사라지거나 혹은 쓸모없어지게 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여기에 온전히 내 소유로 인정받지 않고 게임 회사 서버에 저장되어서 게임 컨텐츠 안에서만 소비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NFT 게임의 시대가 되면서 얻게 된 아이템을 마켓플레이스에서 게임 코인으로 교환하고 또다시 현금화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NFT게임들이 요즘 잘나가고 추천할만할까요? 

 

NFT게임 추천1. 엑시 인피니티

 

 

미국 필리핀,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어떤 게임이랑 가장 비슷하냐면 옛날에 했던 포켓몬스터랑 굉장히 비슷합니다. 엑시라는 몬스터를 키워서 PVP를 진행하고 내 몬스터를 성장하고 진화시키는 게임입니다. 

 

각 엑시는 고유의 디지털 DNA를 가지고 있는데 이 DNA가 후손들에게 전해질수 있습니다. 이 디지털 유전자의 희귀성과 특성에 따라서 아주 가치고 높은 엑시가 될 수도 있고, 그냥 흔한 엑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강한 엑시를 얻게 되면 많은 플레이어들을 상대하여 승리할 수 있게 되죠. 강한 엑시를 얻기 위해서는 SLP토큰을 사용해서 번식시켜야 하는데 주로 게임 내의 미션이나 PVP를 통해 얻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전세꼐 100만 유저가 플레이하고 있고 미국 브라질 필리핀 인도네시아에서 인기가 특히 많습니다. 

 

 

NFT게임 추천 2. THE SANDBOX 3D

 

 

더샌드박스 3D는 우리에게 익숙한 마인크래프트 같은 샌드박스형 게임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는 맵을 만들고 또 오브젝트를 만들어내고 안에서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에서 한번더 자신의 플랫폼을 진화시킨 것이고, 다양하게 만들어낸 맵과 오브젝트를 마켓에서 판매하고 이를 통해 화폐 SAND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샌드박스형 게임에 대해서 아직까지는 주요 소비층이 10대나 20대들이지만, 점차 메타버스시대로 넘어감에 따라서 30대나 40대도 조금씩 유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NFT게임 추천3. 메타 워즈

 

 

클래시 로열의 우주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게임 내에서 내 행성과 영토를 키우고 이 안에서 전쟁을 벌이고 내 함대를 업그레이드하고, 세력을 키우는 재미로 하는 게임입니다.

 

우주를 탐사하고 전쟁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메타 워즈의 NFT토큰은 모험을 통해서 얻을 수 있고 다시 이 토큰을 가지고 우주선이나, 군대를 육성하고 무기 모듈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아직까지는 NFT게임이 출시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조금은 조잡한 핸드폰 게임? 혹은 단순한 핸드폰 게임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레디 플레이어 원과 같은 어떤 도미넌트 한 게임이 만들어지게 된다면 상황은 달라지게 됩니다. 당장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가 만약에 오픈월드에 NFT를 적용하게 된다면 아마 그 파급력은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