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는 청소년은 아예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카카오뱅크 서비스가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미니와 미니카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10대청소년도 부모님동의 없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10대를 위한 카카오뱅크 미니와 카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미니 개설 자격



나이 : 만 14~18세 청소년

계좌 :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



카카오뱅크 미니 개설 방법



카카오 뱅크 앱을 설치부터 먼저해야겠습니다. 모바일로 인증하고 비밀번호만 등록하면 끝납니다. 신분증도 필요없고 인증만 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계좌일까요? 이건 계좌가 아니라 다른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와 같은 선불형 충전 방식으로 사용한 카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간단하게 카카오페이 연동과 충전을 하여 손쉽게 내 현재 잔고를 관리할 수 있겠습니다. 


계좌는 아니지만 미니번호라고 해서 게임 ID와 같은 나만의 계좌번호가 발급됩니다. 이 Mini번호로 친구나 부모님에게 돈을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혜택



1) 이체 수수료 없음

카카오뱅크나 다른 계좌로 이체를 할때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2) 출금수수료 무료

은행, 편의점 ATM기계, 현금출금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3) 일/월 최대이용한도

청소년 상품이니 만큼 이 넣어둘 수 있는 한도가 존재합니다. 일일 입금한도는 하루 최대 50만원까지입니다. 월로는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요즘 중고등학생 용돈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면 일반적인 고등학생의 용돈으로서 이용하는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 미니 카드 발급



카카오뱅크 미니가 좋은것은 일반 카드로 만들어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초 1회 발급시에는 무료로 카드가 발급됩니다. 카드 분실시에는 카카오앱에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시에는 3000원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이 카드에는 카카오의 이모티콘 미니즈 캐릭터중에서 마음에드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이지만 사이즈가 작은것은 아닙니다. 카드는 일반 다른 카드 사이즈와 동일한 규격의 사이즈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캐릭터 이름이 "미니" 이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카카오 미니 카드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체크카드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머니 충전으로 선불 충전하거나 CU편의점에서 버스카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반 ATM에서도 카드 넣고 출금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이용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미니카드로 온라인 결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미니 카드 글을 마치며



기존의 미성년자들은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카카오뱅크 미니가 나오면서 자유롭게 부모님 동의 없이도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귀여운 미니즈가 그려진 체크카드로 결제와, 버스카드, 출금, 계좌이체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좌 상품은 아니기 때문에 500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자녀가 있다면 이런 카카오미니 카드를 발급해주는것은 어떨까요? 블로그내 링크에 더 많은 경제 금융과 관련된 정보들이 있습니다. 작게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금융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신용자 대출 알아보기  (0) 2020.10.30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추천 노하우  (0) 2020.10.29
무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0) 2020.10.21
미소금융 대출자격  (0) 2020.10.19
햇살론 17 대출자격  (0) 202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