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인터넷대출 TOP3


평소엔 큰돈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몇백만원이 지금 당장 급할때가 살면서 아주 종종 있습니다. 물론 그런일이 안생기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에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된다면 그 돈을 대출한다는게 막막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온 경험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보통 그럴 경우에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빌리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수백만원을 몇분 혹은 몇시간만에 바로 내놓아줄 수 있는 친구들은 사실 많지 않고, 설사 그럴 정도로 막역하고 친한 친구들이나 가족들도 마찬가지로 당장의 생활계획이 있고 매달 빠듯하게 살아나가는 처지라면 부탁하기 미안해집니다.



차라리 금융권에서 이자를 내고 빌리는게 더욱 깔끔하고 빠르게 처리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대면으로 굳이 은행갈 필요 없이 몇분만에 뚝딱 할 수 있는 인터넷 대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대출 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우리나라의 대표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형식으로 들어가는 대출상품인데 1년 동안 신용등급 조회를 간단하게 하고 바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대출상품을 진행하기 위해서 휴대폰에 카카오 뱅크가 개설되어 있다면 정말 간편하게 휴대폰 본인인증과 신분증 증명으로 바로 신용등급 조회와 대출이 단 몇분만에 진행이 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이미 카카오뱅크 가입자 기준으로 평균적으로 3분정도만에 대출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참 쉽죠? 그냥 집 침대에 누워서 3분만에 뚝딱 가능한 것입니다. 



카카오뱅크가 개설되어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걱정할 것 없습니다. 카카오뱅크에 가입하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이것도 마찬가지로 은행갈필요 없이 집에서 스마트폰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1) 대출자격 : 

대출신청 자격은 신용평가 8등급 이내에 들어오고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50만원 ~ 300만원 까지입니다. 대출한도가 많지는 않지만 급할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금리 :

금리는 약 3.4%~15%정도로 나오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높다면 이자부담이 점점 줄어들게됩니다.


4) 대출기간 :

대출상품의 대출기간은 1년단위이며 매년 갱신할 수 있지만 빠르게 갚아나가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대출 2.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란 1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 소득정보가 없어도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해도 대출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의 특징은 보통 다른대출은 나이스나 올크레딧 신용등급을 보고, 소득정보, 직업 이런것들을 보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무엇이 중한가? 하면 바로 통신3사에서 자체기준으로 판단하는 통신신용정보입니다. 보통 우리나라의 통신 3대장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가입자라면 매달 통신비를 납부했을 것입니다.



이것을 연체하지 않고 꼬박꼬박 잘 냈다고 한다면 통신신용이 높을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은행에서 인터넷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취업준비생, 주부, 대학생, 사업자, 무직자 까지 어려운 절차 없이 우리은행 어플을 통해서 은행 가지 않아도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는게 또 인상적입니다.


1) 대출자격

먼저 통신 3사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알뜰폰을 사용하거나 한다면 해당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통신등급이라는 것은 앞서 이야기한 통신 3사가 가지고 있는 요금납부이력과 같은 개인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개인 의 신용평가를 평가하는 등급입니다.


2)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마찬가지로 300만원까지입니다.


3) 금리

금리는 카카오뱅크와 비슷하지만 조금더 저렴한 편입니다. 통신등급이 1~2등급으로 들어온다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서 -0.5%를 깎아줍니다. 3~5등급이면 0.3%깎아준다고 합니다. 가장 최저금리의 경우는 연간 3.49%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1년입니다. 연장이 물론 가능합니다.



인터넷대출 추천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같은 1금융권에서도 소액대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이 낮고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해도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은행과 마찬가지로 통신 3사 휴대전화 요금 납부내역을 봅니다. 저신용자나 취업준비생, 무직자, 대학생, 주부, 사업자, 직장인 모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간단하게 한도조회와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올원뱅크를 이용하면 24시간 365일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대출자격

마찬가지로 통신등급에 의해서 산출하기 때문에 통신 3사를 써야합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안됩니다. 통신비가 연체없이 잘 납부되었다고 한다면 통신등급도 높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다른 대출의 연체이력이 있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낮으면 거절당할 수도 있습니다.


2) 대출한도

다른 인터넷 대출한도와 마찬가지로 300만원입니다.


3) 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3.26%부터입니다. 오늘 알아본 비상금 대출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NH채움 신용카드 보유시 우대금리 0.5%할인해주고 통신등급 1~2등급안으로 들어와도 우량등급으로 0.5%할인해줘서 최대 1%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만약에 연체를 하게 되거나 하면 가산금리가 붙어서 더 금리가 비싸집니다.


4) 대출기간

마찬가지로 1년입니다.



인터넷 대출 글을 마치며



오늘은 손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 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단 먼저 대출 한도 적인 측면에서 조금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300만원 까지 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금융법상 300만원 이상부터는 까다로운 대출규제로 인해서 소득증빙과 상환능력 서류제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인터넷 대출만으로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게 아니더라도 금리를 더 낮게하는 방법이 있다면 각종 예금이나 적금, 주택청약, 퇴직금, 보험, 자동차와 같은 것들을 담보로 잡고 빌리는 방법입니다.  이 또한 보험증서같은경우는 인터넷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당장 어렵다고 해서 너무 비싼금리로 아무데서나 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금리비교를 해보시고 나에게 가장 유리한 우대금리가 적용될수 있는 상품을 찾으서야합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도 더 많은 금융상품 정보들이 있으니 여러분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금융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영업자 대출 BEST  (0) 2020.07.29
종잣돈 모으는법  (0) 2020.07.22
운전자보험 민식이법 보험료비교  (0) 2020.07.13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곳  (0) 2020.07.07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