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T

갤럭시워치4 lte 블루투스 차이 뭐가 나을까?

 

 

최근 출시한 갤럭시 워치4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처음에는 스마트워치가 나왔을때에는 조잡한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기능은 말할 것도 없고 디자인적으로도 완성도가 아주 높아진것 같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시계하나 사려고 해도 그렇게 비싼 브랜드가 아니라고 해도 3~40만원은 줘야하는데 삼성의 갤럭시 워치4는 가격이 중저가 브랜드 시계와 비슷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LTE모델과 블루투스 모델은 가격이 조금 다른데, LTE모델이 조금 더 비쌉니다. 어떤 차이가 있기에 가격이 비싼건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워치4 LTE vs 블루투스 가격차이

 

LTE모델 가격 블루투스모델 가격
갤럭시워치4 40mm LTE 299,200원 갤럭시워치4 40mm 블루투스 269,000원
갤럭시워치4 44mm LTE 330,000원 갤럭시워치4 44mm 블루투스 299,000원
갤럭시워치4 클래식 42mm LTE 399,300원 갤럭시워치4 클래식 42mm 블루투스 369,000원
갤럭시워치4 클래식 46mm LTE 429,000원 갤럭시워치4 클래식 46mm 블루투스 399,000원

 

<갤럭시워치4 클래식 상품 보러가기>

 

갤럭시 워치4 가격차이만 보면 LTE모델이 블루투스모델보다 약 3만원 정도 더 비싼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가격차이는 아니고 3만원 차이인데 정확하게 어떤 기능이 차이가 날까요?

 

 

 

갤럭시워치4 LTE vs 블루투스 기능차이

 

이 3만원의 기능차이는 한줄로 정리하자면 핸드폰 없이 단독으로 사용 가능하냐, 핸드폰과 함께 있을때만 사용 가능하냐 이 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LTE 모델 : 단독으로 인터넷 연결이 된다

 

먼저 LTE모델의 경우에는 핸드폰이 없어도 블루투스 연동 없이 갤럭시워치4 자체적으로 통신을 받아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갤럭시워치4를 차고서 핸드폰 없이 밖에서 카톡을 확인하거나, 날씨를 확인하거나, 전화를 걸고 받는 행위가 가능합니다. 

 

보통 운동을 할때 핸드폰을 가지고 조깅을 하면 엄청 거슬립니다. 바지주머니에 있으면 덜렁거리기에 핸드폰을 쥐고서 운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러나 갤럭시워치4 LTE모델을 쓰면 이것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차이 비교 총정리

갤럭시워치가 벌써 시리즈 4번째가 나왔습니다. 시리즈가 거듭될때마다 더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워치4는 일반적인 다른 시계보다 가성비 측면에서 훌륭하다

infonavi.tistory.com

 

 블루투스 모델 : 핸드폰이랑 가까이 있어야 인터넷 연결이 된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 상품 보러가기>

 

블루투스 모델의 경우에는 핸드폰과 블루투스 송신이 가능해야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집안 실내에서야 블루투스 연결이 거의 다 되기 떄문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갤럭시 워치4의 모든 기능은 다 똑같으나 이 기능들을 100%실현하기 위해서는 인터넷과 연결되어있어야 하는데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 인터넷 연결을 하는 겁니다. 

 

대부분 우리가 스마트폰을 항상 가지고 다니기 떄문에 이것이 불편함이 없다고 한다면 블루투스 모델을 이용한다고 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4에는 LTE vs 블루투스 통신비

 

3만원 차이면 당연히 LTE모델이 훨씬 더 좋은거 아냐? 라고 생각할것 같지만 문제는 인터넷 연결해주는것에 돈이 든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1회선 추가를 요청하면 하나의 기기에서 LTE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 비용은 월 11,000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통신3사 요금제중에서 LTE무제한이나 5G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웨어러블 IT기기의 1회선 추가까지 무료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통신사에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추가요금에 대해서 무료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확인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인터넷 연결 설정 외에도 전화를 받고 걸기 위해서는 T-Share를 이용하여 전화 받기 걸기 설정을 해주거나, 착신전환 요금을 가입해야 합니다. 

 

 

 

 

갤럭시워치4 LTE 블루투스 당신의 선택은?

<갤럭시워치4 클래식 상품 보러가기>

 

일단 저는 밖에서 조깅하고 등산하고 야외 활동하는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게다가 저는 5G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기 때문에 찾아보니 무료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말할 것도 없이 LTE모델이겠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굳이 매달 고정지출을 늘려가면서까지 LTE모델을 고집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일상생활에서 핸드폰은 워낙 필수적인 것이라 항상 지니고 다니게 되기 떄문입니다. 

 

내가 기존에 고가 요금제를 쓰고 있다고 하면 LTE모델을 쓰는게 낫고, 평소에 통신비를 많이 내지 않고 있는 분이라고 한다면 블루투스 모델을 쓰시는게 경제적이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갤럭시워치4 LTE와 블루투스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디자인이나 크기, 무게, 성능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단독으로 이용 가능하냐 못하느냐의 차이 여기에 딸려오는 부가요금과 통신비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내 생활습관과 기존의 요금제를 고려하여 갤럭시 워치4 LTE나 블루투스를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