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T

코인거래소 순위 국내 BEST5

 

코인에 대해서는 아직도 투자를 해야한다 말아야한다 말이 많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알트코인들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일부분 가져가도 괜찮도개 생각합니다.

 

최근 몇년간 미국이나 중국을 비롯한 세계의 대부분의 국가들이 자국의 통화가치를 떨어뜨리기 위해서 화폐를 무한정 발행하면서 화폐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미 수많은 경제학자들이 인플레이션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러한 인플레이션과 동시에 같이 오를 수 있는게 코인입니다. 

 

그래서 한두개라도 사놓으려고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주식을 증권사를 통해서 구매하듯이, 코인도 코인거래소를 통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코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거래량을 가진 신뢰도 높은 코인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코인거래소를 기준으로 보았을때 가장 거래량이 많고 사람들이 많이 쓰는 코인거래소 순위 BEST5를 살펴보겠습니다.

 

 

코인거래소 순위 BEST1 : 업비트

 

 

 

 

증권플러스를 개발해서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에서 만든 코인거래소입니다. 비트렉스와 독점제휴를 가지고 2017년에 만들어진 후발주자이지만 한국에서 가장 많은 유저수를 확보하고 거래량도 많은 코인거래소입니다.

 

카카오톡과 계정 연동이 가능해서 손쉽게 가입과 이용이 가능하고 원화거래를 이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래소 어플리케이션은 구성이 깔끔한 편이라서 현재 내 코인의 손익과 수익률을 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고 한다면 상담시 전화연결이 어렵고 대부분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원화 일일 출금한도가 2억원으로 일반적으로는 높겠지만 큰 자금을 다루는 분들에게는 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코인거래소 순위 BEST2 : 빗썸

 

 

빗썸은 2013년도에 만들어진 대한민국 최초의 코인거래소입니다. 업비트와 1위와 2위를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습니다. 엑스코인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고 과거에는 1위였지만 한번 보안문제가 터져버린 이후에 회원들이 대거 업비트나 다른 코인 거래소로 갈아탔던 적이 있습니다.

 

 

빗썸의 장점은 다양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인데 마켓에 무려 211개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상담이 24시간 가능하며 이용자가 많아서 거래량이 많고 출금 한도도 다른 거래소 대비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원화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농협은행 계좌를 개설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여기에 수수료는 0.25%로 다소 비싼편이라는 것입니다.

 

코인거래소 순위 BEST3 : 코인원

 

 

코인원은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보안에 강력한 코인거래소입니다. 코인원거래소 창립자가 보안전문가인만큼 거래소 보안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집니다. 전문적인 IT보안업체의 관리를 받고 있으며, 사기예방을 위한 다중서명지갑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생겨도 해결할 수 있도록 사이버 배상책임보험까지 들어져 있습니다.

 

회원 등급에 따라서 더 낮아지는 수수료 구조로서 오랫동안 이용한 회원이 이탈하지 않는 고객충성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서버도 다른 거래소 대비 터지는 일 없이 안정적입니다. 

 

불명예스러운 과거가 있다면 도박같은 공매도 마진거래를 회사 수익을 위해서 진행했다는 것입니다. 도박이라는 판결을 국내 법원에서 내리게 되고 이 마진거래 제도는 사라졌지만 코인원에 대한 거래소이미지 실추는 피할 수 없었습니다.

 

코인거래소 순위 BEST4 : 고팍스

 

 

원화로 입출금이 가능한 코인거래소입니다. 정보보안시스템 국제기준을 취득하고 인터넷 진흥원 ISMS인증을 통과해서 보안쪽으로는 확실히 탄탄한 코인거래소입니다.

 

장점은 실명확인 계좌등록 요구가 없어서 내가 보유한 어떤 은행 계좌든 전부 등록이 가능합니다. 법인계좌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입금시 10분내로 원화 입금 처리도 되며 신규상장 코인들이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수수료가 높은편이며 거래량이차트나 가독성 UI면에서 다른 코인 거래소 대비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인거래소 순위 BEST5 : 코빗

 

 

한국 최초 2013년 영업시작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현재는 게임회사 넥슨 그룹 계열사입니다. 높은 서버 안정성 높은 보안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0.15%로 저렴한편이며 여기에 상장되는 코인들 대부분이 잡코인보다는 메이저 코인들만 다루고 있습니다. 이것이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서는 상장된 코인의 갯수가 적다보니 그만큼 신규유저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적자를 보고 있다고 해서 모그룹이 크다고 해도 코인거래소로서 계속 살아남을지 의문입니다. 

 

 

코인 투자 신중하자

 

코인 투자를 하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인 투자를 하기전에 좀 신중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동성이 일반적인 주식보다 훨씬 더 크다보니 일단 멘탈잡기가 쉽지 않은게 코인투자입니다.

 

여기에 최근 이슈도 중국의 코인규제, 미국의 금리인상과 같은 가상화폐에 있어서는 나쁜 이슈들도 계속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고수들은 이렇게 공포에 구매한다고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쉽지 않기도 하며,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개인이 투자하신다면 단기적인 수익을 바라보며 단타하시기보다는 철저하게 분석해보시고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