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T

갤럭시 워치4 삼성페이 되나? NFC 교통카드 등록법

 

갤럭시 워치 4가 나오면 가장 기대했던 내용 중 하나가 바로 삼성 페이 기능입니다. 저는 삼성페이를 벌써 몇 년째 핸드폰에서 쓰고 있는데 너무 편해서 이제는 지갑 없이 출근하고 외출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핸드폰 하나만으로도 다 되는 시대가 되었으니까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4의 삼성 페이 기능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4 삼성 페이 기능 안된다

 

 

갤럭시 워치 4 삼성 페이 기능 해외에서는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안됩니다. 물론 삼성전자에서도 삼성페이 기능 넣으면 좋겠다고 싶었겠죠?

 

해외에서는 삼성페이가 NFC 모듈 기반인데 대한민국에서는 MST모듈로 삼성 페이를 하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 4를 이용한 삼성 페이가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굳이 갤럭시워치를 고집하는 게 아니라 스마트워치 중에서 삼성 페이 기능까지 할 수 있는 제품이 똑같이 삼성에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로 삼성페이 하려면? 삼성 기어

 

 

우리나라에서 갤럭시 워치는 안되지만 삼성 기어로는 가능합니다. 거의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의 양대산맥인 갤럭시 기어 시리즈는 시계로서 이용하면서 삼성 페이 기능을 쓰고 대부분의 스마트 워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갤럭시 웨어러블 앱과 연동해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앱 설치할 수 있습니다. AP나 전체적인 사양은 갤럭시 워치 4가 더 좋으나 기어 S3나 기어 S4 모두 다 간단한 기능에 있어서는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4 NFC 모듈로 교통카드는 된다

 

 

갤럭시 워치 4의 구글 플레이에서 티머니 갤럭시 워치를 다운로드하여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다운

갤럭시 워치 4와 핸드폰 둘 다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다운로드하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며 무료입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둘 다 받으면 연동이 됩니다.

 

2. 연동

어플 실행 이후 가지고 있는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선불요금제보다는 대부분 후불요금제로 교통카드 등록해서 사용하고 계신 카드 

 

3. 사용

갤럭시 워치에서 NFC 모드를 활성화한 이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찍고 다니면 되며 단말기를 직각으로 태그 하면 잘 인식됩니다. 핸드폰은 배터리가 나가도 교통카드가 되는 반면 갤럭시 워치의 배터리가 방전되면 결제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충전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잔여 한도라는 것이 뜨지만 실제 청구되는 내용이 아니니 무시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

 

 

갤럭시 워치 4의 삼성페이 기능은 해외에서는 가능하지만 정작 대한민국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만약에 스마트워치로 삼성페이까지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삼성기어S를 구매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NFC교통카드 기능은 그래도 꽤 편리한 편이니 꼭 등록하셔서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차이 비교 총정리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차이 비교 총정리

갤럭시워치가 벌써 시리즈 4번째가 나왔습니다. 시리즈가 거듭될때마다 더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워치4는 일반적인 다른 시계보다 가성비 측면에서 훌륭하다

infonavi.tistory.com

- 갤럭시워치4 lte 블루투스 차이 뭐가 나을까?

 

갤럭시워치4 lte 블루투스 차이 뭐가 나을까?

최근 출시한 갤럭시 워치4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처음에는 스마트워치가 나왔을때에는 조잡한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기능은 말할 것도 없고 디자인적으로도 완성도가 아주 높아진것 같

infonav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