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가격비교


갤럭시노트 10이 발매된지 조금 되었는데 사실상 시장에서의 반응은 그렇게 좋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2011년부터 나왔는데 대형 스크린에 S펜을 쓸수 있다는걸로 대 히트를 쳤습니다. 


그런데 요즘 S펜 말고도 대형 스크린이 갤럭시 S20플러스나 울트라 같은 모델들에서도 적용되서 노트만의 메리트는 조금 작아진게 사실입니다. 


갤럭시노트10은 2019년 8월에 출시되었는데 이제 조금씩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가격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에 대해서 알아보고 요즘 시세까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요즘 얼마나하나?



요즘 신도림 테크노마트 강변역 같은 곳이나 인터넷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 10이 10만원대 20만원대에 샀다는 제보도 들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가 공시지원금 상향 조정으로 인해서 줄 수 있는 지원금이 2-3배 가까이 늘어났기 떄문입니다.


근데 아쉽게도 이 물량들이 대부분 갤럭시 S20에 몰려있었어 노트 10은 조금 혜택이 적긴하지만 그래도 90%가까이 할인된 초특가로도 개통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최근 판매량이 또 껑충 뛰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 10 디자인



갤럭시노트 10의 디자인은 기존 시리즈와 크게 변화하지는 않았습니다. 19:9 비율의 넓은 디스플레이로 디자인 되어서 기기 전면 부분은 다 디스플레이기 떄문에 엄청나게 큰 디자인 혁신을 바라볼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어떻게하면 최대한 디스플레이를 크게 많이 차지하게 할것인가라는 문제에서 상단에 베젤을 최소화하고 카메라를 위한 공간만 구멍으로 남겨두고 나머지는 또 다 디스플레이인게 인상적입니다. 



후면디자인을 보면 기존 카메라가 정중앙에 있던것이 왼쪽 위로 바뀌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색상은 아우라 레드, 아우라 핑크, 아우라 블랙,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글로우 이렇게 총 5가지 색상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우라 글로우 색상이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예뻐보입니다. 



갤럭시 노트 10 CPU성능



핸드폰의 뇌를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인 AP는 삼성 엑시노스 9시리즈나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SM8150이 들어가게 됩니다. 역시 삼성 갤럭시시리즈만큼이나 대세인 핸드폰인 만큼 현존하는 가장 사양이 좋은 AP를 사용하고 있어서 핸드폰으로 무거운 작업이나 멀티테스킹, 게임을 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RAM의 경우에는 4G모델 핸드폰에서는 8GB 램이 장착되며 5G모델에서는 12GB램이 장착됩니다. 둘다 LPDDR4X SDRAM방식입니다. 내장메모라가 기존 2.1방식에서 3.0규격의 낸드플래시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56GB단일모델로 용량도 상당히 늘었습니다. 



아쉬운점은 Micro SD를 장착하면 추가적인 용량확보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클라우드같은걸 써서 계속 백업을 해줘야 될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10 디스플레이



갤럭시 노트 디스플레이는 19:9비율이며 기본적으로는 6.3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직 있습니다. 노트플러스의 경우에는 6.8인치로 조금더 큽니다. 엣지디스플레이 패널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나믹 아몰레드 AMOLED방식의 디스플레이라서 선명함과 전력소모 둘다 잡았습니다. HDR10+를 지원하여 색조표현력도 좋고 유기재료도 M9썬플라워를 사용하면서 디스플레이 패널 소자 수명도 늘어났습니다.


갤럭시 노트10 배터리 성능



배터리 용량이 조금 아쉽습니다. 내장형 3,500mAh인데 최근 나온 갤럭시S20플러스의 경우에는 4000mAh가 넘어가는걸 보면 나쁜 배터리 성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당연히 고속충전 퀵차지 2.0 기능 지원합니다. 여기에 자기유도 무선충전 방식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노트 플러스는 4300mAh의 배터리로 조금더 큽니다. 무게는 갤럭시노트10이 168g 갤럭시노트10플러스가 196g 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기기 자체가 무선충전기가 되어서 다른 기기로도 무선충전으로 전력을 공급해주는 배터리 공유기능도 있는데 사실 이 기능은 있으면 좋지만 여기까진 잘 안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노트10 카메라



후면 카메라에는 총 3개의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삼성 아이소셀 패스트 1200만화소 77도화각이 기본카메라입니다. 여기에 OIS기술 탑재된 삼성 아이소셀 슬림 크롭한 1200만화소의 45도 화각이 망원카메라로 탑재되고 삼성 아이소셀 브라이트가 1600만화소로 123도 화각이라서 광각 렌즈로서 카메라 기능알 하게 됩니다. 



슈퍼스피드 듀엂 픽셀 위상차검출 AF모두 지원합니다. 최대 10배까지 디지털 줌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면에 있는 셀카용 카메라는 아이소셀 패스트나 소니 엑스모아 센서가 혼용되어 1000만화소 카메라가 80도 화각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기타기능



삼성페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가 꺼져도 시계가 켜지는 Always on Display기능 있습니다. 인공지능 빅스비 당연히 되고 삼성전자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띵스 기능이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화면제스처와 윈도우즈 10과 연동되는것도 조금 인상적입니다. 



보안기능으로는 지문인식기능이 있고 블록체인 기반의 블록체인키스토어 기능이 있습니다. 얼굴인식 잠금해제도 가능합니다. 



S펜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리모트컨트롤 기능과 라이브메시지 스마트셀렉트, 꺼진화면 메모, 캡처후 쓰기, 번역기능까지 다양한 S펜의 기능을 쓸 수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의 주변기기로는 갤럭시 버즈인 무선이어폰이 있고 기어 360으로 VR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카메라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10 싸게사는법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노트 10 플러스를 비교하자면 저는 갤럭시 노트 10플러스를 살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공시지원금을 많이 지원받는다고 하더라도 내가 지불해야할 금액이 늘어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갤럭시노트 10의 출고가는 124만 8천원입니다. 여기에 갤럭시노트 10플러스의 경우에는 출고가가 139만7000원으로 조금 더 비쌉니다. 대부분 갤럭시 노트 10플러스를 택하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지불할 가격은 이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과 할인지원금까지 받은 금액일 것입니다.  


결국 갤럭시노트10을 싸게사는법은 잘 찾아보고 가격비교를 해보는것 밖에 없습니다. 공시지원금과 업체에서 지원해주는 15%지원금은 다 똑같겠지만 이외에도 통신사가 비공식적으로 주는 페이백을 해주는 타이밍을 맞추어야 합니다.


요즘 핸드폰 가격비교 업체들이나 각종 사이트들에 직접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면서 1~2주정도 매일 가격의 추이를 체크하시다가 가장 싼날에 사는것이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도림이나 다른데 방문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업체에 견적을 많이 받아보고 비교해서 가장 조건이 좋은곳에서 사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노트 10 글을마치며



오늘 갤럭시 노트10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참 핸드폰 많이 좋아지고 수많은 기능들이 생겼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판매량 부진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수명도 늘어나고 전체적인 성능의 상향평준화로 갤럭시 노트10도 예전의 인기만은 못한것 같습니다.




가격이 조금 빠지면 줍줍하는 방법도 있지만 조금 더 시간이 지난 모델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것같습니다. 통신사에서 핸드폰을 싸게 사는것보다 알뜰폰같은 통신비 자체를 적게 내는 것도 중장기적으로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 직접 비교해보시면서 가장 싸게 살 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90 스펙  (0) 2020.05.18
갤럭시 A51 사양 가격  (0) 2020.05.18
LG 벨벳 가격 성능  (0) 2020.05.15
갤럭시 s10 플러스 가격  (0) 2020.05.14
LG그램 노트북 가격비교  (0)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