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LG 벨벳 가격 성능



LG벨벳을 처음 본순간 와 예쁘다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실물로 본 LG벨벳도 색상이 진짜 장난 아닙니다. 

LG V60 ThinQ는 국내출시하지 않는데 그 대신에 출시하는게 바로 이 LG벨벳입니다. LG전자 이번만큼은 좀 제대로 정신차리고 드디어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좀 빛을 보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요즘 LG벨벳 가격이 얼마나 하고 성능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G 벨벳 요즘시세



LG전자가 원래 G시리즈로 쭉 달려왔던것 아실겁니다. 최근에 LG G8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S10과 경쟁을 했었는데 역시나 판매량이 참패였습니다.


그렇다고 LG스마트폰 기술력이 좋지않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다만 삼성 갤럭시 시리즈보다는 아무래도 규모의 경제면으로 개발비 투입이 많지 못하다보니 기술혁신을 제대로 해나가지 못하고, 또한 다양한 라인업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결국은 LG G8을 마지막으로 G브랜드를 이제 없애버렸습니다. 그리고 어찌보면 G9으로 나왔어야할 LG의 플래그십 핸드폰이 이제는 LG벨벳이라는 이름으로 나오게 된것입니다. 이번 LG벨벳이라는 이름으로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좀 혁신하고 사업이 턴어라운드 하기를 바랍니다. 



드디어 LG전자에서 좀 정신차리고 핸드폰을 만든것 같은데 시국을 잘못만난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글로벌 경제위기로 스마트폰 이동통신 시장이 얼어 붙을지는 몰랐으니 말입니다. 


요즘 신도림이나 테크노마트 같은 일부 집단 상가나 인터넷에서 알사람들은 다아는 버스폰 최신 LG벨벳마저도 무려 5만원대 혹은 공짜폰까지 판매되었다는 소식이 돌았습니다.


출고가가 90만원인데 약정과 현금완납을 하면 거의 무료라는 것입니다. 최근 공시지원금이 3배가까이 오르면서 월8만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면 SKT는 최대 42만원, KT는 38만원 LGU+는 5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 시국으로 통신사 판매가 급감하자 리베이트도 좀 많아진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LG벨벳 사양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LG벨벳 디자인



일단 디자인 적으로 특히 색상면으로 엄청 예쁩니다. 기본색상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으로 총 4가지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일루전 선셋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예쁜 핸드폰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커버를 씌우기가 너무 아까울 것 같습니다 .



색상이 가장 눈에 띕니다. 역시 후면 카메라와 플래시는 세로로 배치되어 있는데 이것도 예쁜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들이 S20도 그렇고 약간 가스레인지처럼 인덕션이 들어가는것 같은데 호불호가 갈리는것 같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사실 뭐 다른 어떤 스마트폰이 그렇듯이 거기서 거기인것 같습니다. 대신에 아무래도 화면 자체가 훨씬 커진것 자체가 큰 장점으로 와닿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이 6.3인치인데 LG밸벳은 무려 6.8인치입니다. 아이폰이랑 비교하면 말도안되게 크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벨벳 디스플레이



LG벨벳의 디스플레이는 6.8인치 20.5 : 9의 비율로 적용되어있습니다. 2460x1080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패널 형식은 LCD가 아닌 Plastic AMOLED라는 OLED 풀비전 형식입니다. 


당연히 LG디스플레이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HDR10이라는 고해상도를 지원합니다.


LG벨벳 CPU 메모리사양



핸드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AP를 살펴보겠습니다. LG벨벳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 SM7250-AA가 장착되었습니다. 이게 사실 좀 아쉽긴 합니다. 삼성스마트폰의 CPU는 훨신 좋은걸 쓰고 있느데 LG Q시리즈랑 비슷한 스냅드래곤 765라는게 원가절감을 하기 위해서인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회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는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다른 중저가 핸드폰에 들어가는 AP가 장착되었습니다. 


RAM같은 경우에는 8GB 램이 장착되었으며 LPDDR4X SDRAM방식입니다. 내장메모리는 UFS2.1규격의 낸드플래시를 사용합니다. 128GB단일 모델로 나왔습니다. 용량이 조금 부족한것도 아쉽습니다. 대신 이 부족한 용량은 Micro SD카드로 보강할 수 있습니다.



LG벨벳 배터리 용



LG 벨벳 배터리 용량은 그나마 좀 마음에 드는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 내장형 4,300mah짜리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작보다 많이 개선되었고 최근 LG화학이 전세계 배터리 1위 업체에 들어간 만큼 배터리적인 측면에서 또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퀵차지 4+규격 가능합니다. 


여기에 고속 무선충전기술이 적용되어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만 사실상 저는 무선충전을 잘 안쓰게 됩니다. 



LG벨벳 카메라 성능



후면카메라는 4800만화소 카메라 79도 화각이 기본카메라입니다. 여기에 800만화소 짜리 카메라가 120도 화각으로 광각카메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500만화소 카메라가 심도카메로라 트리플 렌즈를 지원합니다.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전면 카메라는 1,600만화소 카메라입니다. 



기본카메라의 화소수나 센서는 확실히 향상되었지만 플래그십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좀 삼성전자 갤럭시 S20과 비교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갤럭시 S20은 최대 거의 2배의 가격이지만 비싼 돈주고 하이엔드급의 제품을 욕심내느냐, 혹은 내가 가성비로 갈것이냐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LG벨벳 추가 기



LG페이가 가능합니다. NFC센서가 있어서 이제 신용카드 없이 핸드폰만 들고다녀도 결재가 가능한데 이게 한번 써보면 정말 편해서 지갑 안갖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Always on Display라고 항상 디스플레이가 꺼진상태에서도 시계같은걸 보여주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용량을 닳긴 하지만 또 많이 쓰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ThinQ였던 AI는 빠졌지만 음성명령을 잘 인식하는 AI가탑재되어 있고 삼성과 마찬가지로 Q링크라고 해서 LG가전기기를 IOT로 중앙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당연히 생체인식 잠금 해제 가능하고 지문인식을 이용합니다. 사운드가 강화되어있고 레코딩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LG벨벳 듀얼스크린



LG벨벳에 듀얼스크린 즉 액정하나 정도를 더 쓸수 있는 추가 기기가 판매됩니다. 가격은 24만2천원입니다. 



전작 V50보다 조금 오르긴 했는데 꽤 인상적이고 듀얼스크린을 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꽤 만족도가 높은것을 보았을 때 LG벨벳 사면 듀얼스크린도 고려해볼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LG벨벳 가격



LG벨벳의 출고가는 899000원입니다. 아이폰 SE 보다 훨씬 비쌉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A90 5G나 갤럭시 515G를 살수 도 있는 금액입니다. 


약간 프리미엄이긴 한데 좀 애매한 프리미엄이 아닌가 싶습니다. 타 경쟁사의 중저가 브랜드 수준인데 플래그십을 달았다는것이 좀 아쉽습니다. LG가 애플처럼 충성고객이 많지 않다는 것을 본다면 과연 성공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최상급 AP와 쿼드 DAC가 장착되던 G시리즈나 V시리즈랑 다르게 벨벳은 디자인으로 승부를 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LG벨벳 공짜로 풀리나?



LG벨벳은 이미 거의 공짜폰 조짐이 달하고 있습니다. 요즘 갤럭시 S20도 가격이 엄청 싸졌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경기불황으로 인해서 공시지원금이 조금 더 늘어났기 떄문입니다.


보통 핸드폰 출고가 -  (공시지원금 + 대리점 할인 15% ) 여기까지가 공식으로 할인해주는 것인데 여기서 과연 통신사에서 뒤로 대리점에게 리베이트를 지급하는것에서 가격이 변동되는걸로 볼수있습니다.



일단 공시지원금 + 대리점할인으로는 절대로 공짜폰이 될 수 없고 판매장려금 타이밍을 잘 맞추어야 수십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서 공짜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히 저렴한 금액으로 핸드폰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신용카드할인도 있는데 통신비나 단말기 금액을 결제하면 추가 할인도 할수 있습니다. 



한번 온라인 가격비교사이트를 계속 주시하시면서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일주일정도의 시간을 가지고서 가격비교 사이트나 사설 대리점 홈페이지의 타이밍을 보다가 이벤트가가 풀린다 싶을때 빠르게 한다면 공짜폰까지 가능할 것입니다. 



LG벨벳 글을 마치며



LG플래그십 스마트폰 LG벨벳은 완전 하이엔드급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쓸만한 성능에 괜찮은 디자인을 가진 핸드폰으로 보입니다. 조금만 여기저기 알아보신다면 충분히 공짜폰으로 판매되는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다양한 핸드폰 정보들과 통신사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여러분에게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51 사양 가격  (0) 2020.05.18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가격비교  (0) 2020.05.15
갤럭시 s10 플러스 가격  (0) 2020.05.14
LG그램 노트북 가격비교  (0) 2020.05.13
엘지 G8 씽큐 Thinq 시세 성능  (0)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