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A51 사양 가격


오늘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A51 가격과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A51은 2019년 12월에 나온 가성비 모델입니다. 


갤럭시 A51 가성비 끝판왕 스마트폰



요즘 사실상 핸드폰들이 다 상향평준화되었기 때문에 실제로 핸드폰으로 뭐 이런기능까지 다 필요한가? 싶을정도의 다양한 기능들이 각 핸드폰 제조사들의 플래그십 모델들에는 탑재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 수 많은 기능들, 그리고 그렇게까지 고사양 AP가 요구되는 작업을 실제로 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요즘 핸드폰 가격이 100만원이 훌쩍 넘어간게 조금 되었습니다. 최근에 나온 갤럭시S20울트라의 경우에는 160만원 이상까지 하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비싼돈을 주고서 우리가 쓰지도 않는 기능들이 필요할까요? 그냥 인터넷 잘되고 버벅거림 없고 카메라 적당히 잘나오고, 통화잘되고 디스플레이 크고 그러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갤럭시 A51같은 핸드폰이 요즘은 대세가 되었습니다. 


아이폰도 몸값을 많이 낮춘 모델이 잘나가는 것을 보면 이제 과거 무조건 플래그십모델을 고르던 시대에서 소비자의 트렌드가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1가격 



갤럭시 A51의 가격은 무려 출고가 겨우 374,000원입니다. 아니 이게 가능한 금액인지 진짜 궁금합니다. 최근에 나온 5G모델도 572,000원입니다. 진짜 가성비 끝판왕 핸드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반 통신사에서 조금 할인하는 곳들을 찾아보면 갤럭시 A51같은 경우엔느 거의 공짜폰이 많이 있습니다. 중요한건 공짜폰인데 비싼 요금제를 의무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다 이게 낮은 출고가 덕분입니다. 그냥 보통 2년약정정도만 넣으면 대부분 공짜폰입니다.



근데 이렇게 출고가가 낮다보니까 그냥 핸드폰을 현금으로 구매하고 통신비 반값인 알뜰폰을 사는 것이 더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건 뭐 개인의 성격차이긴 하지만 저라면 그렇게 할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한번 더 다루겠ㅅ브니다.


갤럭시 A51이 이렇게 몸값을 낮추었는데 성능이 나쁘냐고요? 그건 절대 아닙니다.


초고속 5G지원에 접사까지 가능한 쿼드 카메라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금 더 자세히 갤럭시 A51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A51 디자인



갤럭시 A51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갤럭시 A50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0:9비율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어서 기기 전면 디자인 같은경우는 베젤이 최소화되고 전면이 전부 스크린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노트10과 마찬가지로 노치 디자인을 쓰지 않고 전면에 구멍을 뚫어서 여기만 카메라로 쓰고 나머지는 또 다 디스플레이로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면으로 보았을때 사실상 갤럭시 S시리즈와 비교해도 손색기 없을정도로 잘 빠졌습니다. 갤럭시 A51 색상 모델은 프리즘 크러쉬 블랙, 프리즘 크러쉬 화이트, 프리즘 크러쉬 블루, 프리즘 크러쉬 핑크 총 4개 색상이 있습니다. 5G 모델은 여기서 블루모델이 빠진 3개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1 디스플레이



갤럭시 A51디스플레이는 6.5인치라는 큰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초고주파 대역은 지원하지 않지만 사실상 우리가 뭐 엄청 고해상도에 고성능 TV와 같은 동영상 지원을 볼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냥 유튜브 잘나오면 그만 아닙니까? 어느정도 괜찮은 사양의 해상도를 지원해준 보면 됩니다. 2400x1080까지 지원해주고 해상도도 FULL HD+를 지원해줍니다. 패널 형식은 LCD가 아닌 AMOLED 방식의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갤럭시 A51 CPU



컴퓨터로 보면 CPU라고 볼 수 있는 AP는 삼성 엑시노스 9611를 사용합니다. 상당히 좋은 CPU중에 하나입니다. 이건4G모델에 적용되는 AP입니다. 5G모델은 또 다른 AP가 들어가게 되는데 국내판의 경우에는 엑시노스 980이 들어갑니다. 현재 국내 출시된 가장 저렴한 5G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겨우 572000원이니까요. 


아무튼 삼성 엑시노스 시리즈는 삼성에서 독자개발한 핸드폰의 두뇌역할을 하는 AP이며 성능이 괜찮다는 것입니다. 보통 안드로이드폰에는 퀄컴에서 나온 스냅드래곤 시리즈가 들어오는데 이와 비교했을때도 비등비등한 것입니다. 



RAM같은 경우에는 4GB, 6GB, 8GB중에서 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램이 높아질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내장메모리 즉 핸드폰 용량은 4GB RAM모델은 64GB / 128GB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RAM이 6GB, 8GB모델은 128GB로 통일되었습니다. 물론 Micro SD카드를 넣으면 내장메모리 확장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사진이나 동영상이 쌓이면 MicroSD카드를 써줘야하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A51 카메라



지금까지 살펴보면 대체 플래그십모델에 들어갈만한 모든게 들어있는데 카메라가 안좋은게 아니냐? 싶은데 또 그것도 아닙니다. 후면카메라는 갤럭시S20과 마찬가지로 무려 4개가 들어갑니다. 



4,800만화소의 카메라가 기본카메라입니다. 1200만화소 카메라가 광각카메라, 500만화소짜리 카메라가 2개가 들어가서 하나는 망원카메라, 다른 하나는 접사카메라로 씁니다. 



다양한 위상차 검출 AF 즉 자체 초점맞추기가 가능합니다. 셀카용 카메라인 전면카메라는 3200만 화소입니다. 솔직히 데이터 최대 화소의 카메라를 쓸일이 얼마나 있냐 싶기도하고 1000만화소만 넘어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기능이상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A51 배터리 성능



배터리 성능이 나쁘냐? 또 그것도 아닙니다. 무려 4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이전 세대의 플래그십 모델들보다 훨씬더 오랫동안 배터리를 쓸 수 있습니다. 여기에 5G모델은 이보다 조금더 배터리 용량이 많아져서 4500mAH입니다.  고속충전인 퀵차지 기능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이렇게 좋고 다른 기능들도 빠지지 않는데 이 가격이라는게 갤럭시 A51이 역시 가성비 끝판왕이라는게 보여집니다. 


갤럭시 A51 기타기능



일단 저에게는 굉장히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삼성페이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인공지능 서비스인 Bixby지원 당연히 됩니다. 전원이 꺼져도 전면부에 시계를 보여주는 Always on Display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보안을 위한 지문인식 센서가 전면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51 싸게 사는법



이게 위에서도 잠시 이야기 했듯이 일반 핸드폰 가격이 최소 374,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릭 비싼 5G모델도 574,000원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고민이 됩니다. 과연 핸드폰을 그냥 기기값을 내고 산다음에 저렴한 요금제 즉 알뜰폰 USIM요금제를 쓸것인가?


아니면 보통 공시지원금과 핸드폰약정할인, 통신사 페이백까지 챙겨서 공짜폰으로 일반 통신3사를 사용할것인가? 이 문제입니다. 



일반 통신사에서 개통하면 갤럭시A51은 공짜폰으로 당장 개통할 수 있는데 2년이상 어찌되었든 해당 통신사에서 사용하라는 조건은 붙을 것입니다. 내가 만약에 비싼 요금제를 쓰지 않는다고 한다면 이게 더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장 공짜폰이니까요.



그런데 내가 만약에 데이터 무제한같은 조금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다 싶으면 저는 개인적으로 알뜰폰을 추천합니다. 당장 핸드폰기기값은 현금으로 지불하고 (얼마안되니까) 나머지 데이터무제한 요금제같은걸 거의 반값으로 2-3만원대에 쓰면 2년을 쓰면 기기값 이상으로 벌게 됩니다. 


한번 인터넷에 있는 핸드폰 사설 통신사의 조건들을 비교해보시고 나에게 잘 맞는 핸드폰과 요금제를 선택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갤럭시 A51글을 마치며



솔직히 가격생각하면 깔래야 깔수가 없는 착한 핸드폰으로 나온것이 사실입니다. 자신에게 잘맞는 요금제 그리고 조건이 좋은 통신사에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시기 바라겠습니다. 엄청나게 고성능이 필요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기기를 원하신다면 갤럭시 A51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다양한 스마트폰과 통신사 알뜰폰 요금에 관한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A31 자급제 가격  (0) 2020.05.19
갤럭시 A90 스펙  (0) 2020.05.18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가격비교  (0) 2020.05.15
LG 벨벳 가격 성능  (0) 2020.05.15
갤럭시 s10 플러스 가격  (0) 2020.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