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공기청정기렌탈 추천

공기청정기 필수의 시대 계속되는 미세먼지

요즘 미세먼지를 보고 있자니 온 세상이 뿌옇게 미세먼지로 가득해서 제 미래를 보는것과 같이 앞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게 단지 흐린 날씨처럼 사람의 마음만 우울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세계보건기구 WHO가 1급 발암물질로 정해서 건강에도 나쁘다는 사실입니다. 

 

2019년 한해동안 365일 중에서 60일 이상이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넘었다고 합니다. 6일중 하루는 외출을 하지 못할정도의 나쁨이었다는 것입니다. 꼭 바람이 서쪽 중국에서만 불어오면 미세먼지가 나쁜데 특히 겨울과 봄이 가장 심하고 여름도 꼭 좋지만은 않은 시대가 되었습니다. 


미세먼지가 인체이 미치는 영향

 

사람이 호흡을 하면 폐로 공기가 들어오는데 이떄 미세먼지들도 함꼐 들어오게 됩니다. 이때 바이러스가 함께 들어와 기도에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폐관련 질환이나 천식이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큰 입자의 먼지들은 코의 점막으로 걸러지지만 미세먼지는 바로 폐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질환으로 안구에 닿아서 각막염이나 결막염을 유발해서 하루종일 눈이 간지럽고 따끔거리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이 외에도 아토피나 천식 두통 과 같은 각종 질병들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공기청정기렌탈 요즘 많이 하던데 그 이유는?

 

세상이 이러다보니 사람들이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여 놓는경우도 많지만 요즘은 공기청정기 렌탈을 더 많이하는 추세입니다.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갖는 소유의 개념보다는 사용하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시대로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공기청정기는 정수기와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것은 필터관리입니다. 이를 혼자 하기에는 너무나도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두세달에 한번은 필터를 교체해야하는데 공기청정기를 뜯고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여자 혼자 살거나 자주 집을 비워야하는 입장에서는 AS직원이 방문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

*

 

이런 경우에는 교체와 관리가 쉬운 제품을 렌탈하면 매 필터교체 시기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배송해주어서 사용자가 직접 손쉽게 갈 수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렌탈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저는 아주 오래 두고 써야할 제품이라면 굳이 공기청정기를 렌탈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추천드리는 분들은 주로 전세로 인해 자주 이사를 다녀야 하거나 공기청정기 필터 관리가 여려운 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개인 음식점이나 가게, 학원을 운영하는 창업자들에게는 공기청정기렌탈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첫번째로 초기 목돈이 들어갈 필요가 없을 뿐더러, 리스크 관리와 절세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렌탈비를 경비처리하여 추후 종합소득세를 감면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사업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사업체가 잘되지 않아서 정리하게 된다면 비싸게 주고 산 공기청정기를 둘 곳이 없게 되기도 합니다. 이럴때 구매가 아니라 렌탈이라면 조금 더 정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렌탈 시 고려해야할 사항들

 

공기청정기를 고를때 고려해야할 기준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면서 적합한 공기청정기를 고르시면 더욱 편할 것입니다.

 

첫째. 공기청정기 사용공간

 

가장 먼저는 고려해야할 사항은 집 크기가 얼마나 되느냐입니다. 거실용이 있고 침실용이 있습니다. 보통 거실용을 많이 렌탈하는 편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LG360도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같은 경우에는 총 12평정도되는 공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기청정기들이 10평~12평 정도의 공간을 청정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필터등급과 가격

공기청정기 성능의 가장 핵심은 필터입니다. 헤파필터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 겁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0.3um이상 크기의 미세먼지를 필터로 걸러내었을 때의 경우에 99.97% 이상 걸러준다면 헤파필터로 인증해주고 있습니다. 세미헤파의 경우에는 E11정도의 필터인데 0.5um크기의 먼지를 95%의 확률로 걸러내줍니다. 당연히 필터의 등급이 높을수록 가격이 상당히 올라가게 됩니다. 많이들 저렴한 제품들은 E11등급의 필터를 사용하며, H13등급의 제품은 삼성 블루스카이나 위닉스제로가 잘나갑니다. 

 

 

셋째 음이온 발생여부

종종 음이온을 발생한다고하는 공기청정기들이 있습니다. 이 음이온 공기청정은 사실 대부분 오존이 발생하는 공기청정기입니다. 오존은 강력한 살균력으로 공기중에 있는 세균을 죽일 수 있지만 이것이 반면에 호흡기로 들어가게 되었을때에는 인체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존을 내뿜는 공기청정기를 공기 살균기라고 이야기하지만 제 2의 가습기 살균제가 되는것이 아닐까 싶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꺼리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렌탈 어디서 해야 하나?

 

공기청정기렌탈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도 어디서 렌탈해야 싸게하는지 잘 모릅니다. 우리가 보통 우유나 라면을 살때에는 어디서 사야 더 싸게 사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동네 슈퍼나 편의점에서 사면 좀 비싸고, 마트에 가면 세일하는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배송료를 제외하면 훨씬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특히 공기청정기 렌탈은 렌탈비용이 회사마다 다 다르고 약정도 다르기 떄문에 꼼꼼히 따져보지 않으면 상당히 나쁜조건에 비싼 가격으로 렌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

 

특히 어떤 제품은 2년 렌탈일 뿐인데 제품을 사는 것보다도 비싼 가격을 메기는 업체도 있습니다. 이걸 만약 할부로 따졌을때에는 할부에 대한 금리가 아주 고금리인것인데, 일부 업체에서는 대부업 법정 최고 금리인 24%보다 이자율이 높은 모델도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렌탈 오프라인 업체들과 홈쇼핑

 

일단 조금 비싸더라도 믿을 수 있는 정식 오프라인 렌탈샵들이 있습니다. LG베스트샵 롯데 하이마트, 이마트에서도 가전을 렌탈 가능합니다. 점원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실제 제품들을 보면서 비교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이것저것 귀찮은 분들은 돈을 조금 더 내더라도 이것저것 비교하지 않고 정식업체에서 계약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홈쇼핑을 보다보면 또 가전제품 렌탈광고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홈쇼핑과 마트 가전제품 샵에서는 쇼호스트와 홈쇼핑 유통채널 중간 마진이 많기 때문에 이런 마진을 확 줄인 방법은 바로 온라인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식은 온라인 가전제품렌탈 가격비교 사이트입니다. 

 


 

공기청정기렌탈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자

 

저는 공기청정기 렌탈을 할때 가전제품 가격비교사이트를 사용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는게 귀찮긴 해도 무엇보다도 중간수수료인 유통마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기청정기렌탈은 어디서 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런데 가전제품 렌탈 비교 사이트에서는 어떤 렌탈사를 이용해야 저렴하게 제품을 대여할 수 있는지 한번에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확인하면서 공기청정기를 어떻게 하면 더 싸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몇가지 알게 되었습니다. 

 

* *

 

첫째 각종 제휴카드를 이용하자

일단 공기청정기렌탈을 싸게 하기위해서는 제휴카드를 사용해야만 가격이 확 줄어든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예를들면 월 3만원 렌탈료가 0원이 되는 것까지 있습니다. 그러나 최대 할인 금액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을 매달  해당 카드로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워낙 렌탈료가 할인되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이참에 카드사를 바꿔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면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할인되지 않으면 공기청정기 렌탈을 3년 이후 소유권 전환되는 계약을 했을 경우 3년 동안 내야하는 렌탈비가 제품가격의 2배가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 렌탈 중도해지하면?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를 중도해지할 때 어느정도 손해는 감수해야합니다. 보통은 남은 렌탈비용의 10%를 납부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월 3만원에 3년계약했는데 2년을 사용하고 남은 1년 전에 해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1년동안 납부해야할 36만원의 10% 3만 6000원을 해지 비용으로 내야합니다. 그러나 업체에 따라서 10%가 아니라 50%까지도 받는 업체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사전에 계약할 때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공기청정기 렌탈 진정 합리적인가?

 

공기청정기를 렌탈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렌탈하기전에 최대한 많은 사이트와 정보를 알아보고 꼼꼼히 따져봐야한다는 것입니다.

 

*

*

 

제가 확인 했을 때에는 특히 카드할인을 적용하면 일반 구매보다도 낮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동일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제공업체나 제휴카드 의무사용기간에 따라서 할인조건이 크게 달라집니다.  최대한 많이 비교해보고 합리적으로 그리고 저렴하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0) 2020.01.23
주식투자방법 기본다지기  (0) 2020.01.22
삼성전자 주가 미쳤따리  (0) 2020.01.21
냉장고 렌탈 가격비교 추천  (0) 2020.01.21
정수기렌탈가격비교 추천  (0) 2020.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