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를 한 종류인 이버벡틴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48시간 이내에 죽인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구충제는 크게 동물용 구충제인 펜벤다졸과 인간용 구충제인 알벤다졸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펜벤다졸과 관련주 회사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48시간이내 죽인다는 세포 배양 실험 결과 나왔구요. 유전물질이 소멸되었다는 실험결과를 발표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보도했습니다.
얼마전 미국에서는 60대 남성이 2016년 말에 소세포폐암 진단을 받은 후 시한부 판정을 받았는데 동물용 구충제인 펜벤다졸 복용한 뒤 암세포가 사라졌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개용 구충제 펜벤다졸 성분의 약품이 품귀현상을 일으키기도 하며 여러 차례 기사화되고 펜벤다졸 관련주들이 움직였습니다.
펜벤다졸은 동물용 구충제인데 관련된 회사는 제일바이오, 대한뉴팜, 진바이오텍, 씨티씨바이오, 체시스가 있습니다.
알벤다졸과 관련주 회사
인간용 구충제 인간형 구충제는 알벤다졸이라 하는데 이와 관련주들도 같이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많은 제약회사들이 상승세를 이어나갔습니다. 알벤다졸 구충제 관련회사는 알리코제약, 지엘팜텍, 우리들제약,동 구바이오제약, 일양약품, 명문제약, 에이프로젠제약, 제일바이오, 삼성제약, cmg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신신제약, 종근당, 씨트리, 신풍제약, 화일약품, 진바이오텍이 있습니다.
이버멕틴 관련주 회사
이버멕틴에 대해서 좀 알아보겠습니다. 이버멕틴 이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구충제 한 종류입니다. 독성과 부작용이 적어서 소식 기적의 약물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강변 사상충, 림프사상충, 심장사상충 벼룩 등 체내기생충에게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키우는 애완동물의 치료제로도 많이 쓰입니다. 열대지방의 풍토병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아프리카, 중남미 등에서는 매년 약 2억명이 넘는 사람에게 투여되고 있습니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구충제 역할보다는 모낭충을 제거하는데 쓰이기도하고 염증성주사 치료로도 피부과는 외용연고로도 허가가 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버벡틴 관련주 중 대장주는 신풍제약과 이글벳이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최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다. 오늘은 많은 회사중에 좀 주목해볼만한 회사 3군데를 선정해보았습니다.
구충제 관련주 소개 첫째 : 이글벳
먼저 첫 번째로 살펴볼 종목은 바로 이글벳입니다. 이글벳은 동물용 의약품 제조를 주력으로 삼는 회사입니다. 그 외에도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전자상거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한타바이러스 이슈로 움직이기도 했었고 지난해 반려동물 사업 호조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작년 실적 성장의 주요인으로 반려동물 사업 유통채널 뽑았는데요. 이글벳 반려동물 사업은 지난해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서 새롭게 확보해서 전년대비 약 15% 매출이 상승하면서 전체 실적 성장 견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글벳은 프리미엄사료 인지도 상승과 유통망 확대로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당기순이익에 증가했으며 해외 미수채권 감소로 매출 정상화가 이루어져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글벳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주목을 받았었고 동물 백신 관련주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버멕틴 외용액을 개발하면서 해외와 국내에도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 회사로 이번 이버벡틴이 코로나 효과를 보였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구충제 관련주 소개 둘째 : 제일바이오
두 번째로 살펴볼 테마 주는 바로 제일바이오입니다. 제일 바이오는 동물백신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로 이버벡틴 관련 파웨엑 펠렛이란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단키트 위주로 시세가 올라갔었는데 갑자기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에 효과적이라는 각종 매스컴을 보도 이후 강한 시세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버멕틴이 전혀 새로운 건 아니고요. 이미 구충제로 써. 효과가 쓰고 있던 이게 코로나 치료제로서 효과가 있다는 발표 들과 뉴스들이 식당에 노출되면서 구충제 관련주 중 가장 관련이 많이 된 종목들이 크게 움직였습니다. 흔히 구충제 관련주나 이버멕틴 관련주로 새롭게 분류가 되어 있는 상태고요.
미국 식품의약청 FDA의 승인을 그 안정성이 입증된 구충제 이버멕틴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48시간 이내에 소멸시킨다는 세포배양실험의 결과가 이슈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일바이오의 매출액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53.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마이너스 8.3억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 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을 했습니다.
제일바이오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최근 3년 중 가장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습니다. 이런 급등주가 테마주에 테크닉이 없는 개인투자자 분들은 신중한 접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구충제 관련주 소개 세번째 : 대성미생물
세번째로 살펴볼 종목은 바로 대성미생물입니다. 대성 미생물은 동물용의약품 생선을 주요사업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주요제품은 대성 지속성 PPS 주사 PPS 주사는 가축의 설사 폐렴치료제입니다. 대성에프앤비 백신은 가축의 구제역 예방백신 단열 피그백 돼지 열병 그리고 돼지단독 예방백신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16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서 전국의 동물용 의약품 유통 하는 한편 유럽 등 10개가 넘는 국가에 수출하는 등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내 및 파키스탄 베트남을 중심으로 제품 매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 가축전염병 확대에 따른 동물용의약품 수요 확대가 예상되며 이를 통해서 양호한 외형성장과 수익상승도 이어질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대성 미생물은 지속적인 특허등록과 노출원 상표등록을 통해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시도 중에 있습니다. 작년 11월에 대성미생물이 항암 효과가 있으면서 사람도 섭취가능한 메벤다졸 성분의 구충제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것이 부각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강아지 구충제에 포함된 성분인 펜벤다졸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대성미생물 이와 유사한 화학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 인체 안전성이 검증된 곳으로 알려진 메벤다졸를 주요성분으로 하고 있는 구충제 테민 킹과 안테민 뽀삐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펜벤다졸은 동물 구충제로 쓰이고 메벤다졸은 사람용 구충제로 쓰입니다. 그래서 대성미생물 역시 구충제 관련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글을마치며
오늘은 구충제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이버멕틴은 의료계에서도 항암효과 때문에 주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 국립암센터에서 뇌암, 췌장암, 폐암 세포주에서 동일 효능을 가진 항암물질로 연구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버벡틴 단일 용량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48시간이내 제거할 수 있다. 또 24시간 내에서도 상당한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만 아직은 이버멕틴이 어떤 작용 과정을 통해서 효과가 나오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 어떤 사람에게 작용할지. 적절할지. 복용량은 얼마가 적당한지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니까 실제 환자들에게 쓰일 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04/08 - [오늘의 경제] - 5G 대장주 관련주 추천
2020/02/14 - [오늘의 경제] - 이글벳 주가 전망 분석
'오늘의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0) | 2020.04.10 |
---|---|
달러 투자 방법 (0) | 2020.04.09 |
5G 대장주 관련주 추천 (0) | 2020.04.08 |
대장주 산업별 총정리 (0) | 2020.04.07 |
5G 관련주 추천 (0) | 2020.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