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배달앱 첫주문 할인 어디서 얼마나 주나?

 

요즘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많은 배달앱들이 첫주문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첫주문 할인 혜택을 주는 이유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이벤트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모든 배달앱들의 첫주문 할인 이벤트를 꼭꼭 챙겨 받아서 더 저렴하게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면 좋을 수 있습니다. 각 배달앱별 첫주문 할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첫주문 할인

 

 

배달의 민족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배달앱입니다. 용감한 형제들이 설립했고 지금은 독일계 회사인 딜리버리 히어로가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주문을 하면 크게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회원수를 늘려왔는데, 이 전략을 아직까지도 쓰고 있습니다. 회원강비을 하고 이벤트에 들어가게 되면 1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을 받은 이후에는 1주일안에 써야하며 주문하는 금액은 1만 5천원 이상은 주문해야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아직 한번도 배달의 민족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다른 어플을 쓴다고 하더라도 잠깐 회원가입해서 할인받고 주문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쿠팡이츠 첫주문 할인

 

 

쿠팡이츠는 우리가 아는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배달앱 플랫폼을 만들어 진출했습니다. 쿠팡이츠는 배달의민족과는 다르게 배달 을 한집에 라이더 한명이 바로 배달해준다는 개념으로 빠르게 시장에서 성장한 배달앱입니다. 실제로 쿠팡이츠에서 주문을 하면 배달을 기다리는 시간이 확연하게 적어서 다른 곳보다 배달료가 비쌈에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도 첫주문시 할인쿠폰을 5천원을 주고 있습니다. 내가 친구를 초대해서 친구가 가입한뒤 첫주문을 하면 1만원을 받게되기도 합니다. 쿠팡이츠앱을 접속 한뒤 할인쿠폰 메뉴에서 접속하면 5천원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역에 따라 시기에 따라 더 파격적인 쿠폰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첫주문할인 최대한 챙겨서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요기요 첫주문 할인

 

 

요기요도 지금은 딜리버리 히어로에서 운영하고 있는 배달앱입니다. 특히 요기요의 경우에는 멤버십 구독이 여러가지 할인을 많이 해줘서, 배달음식을 자주시켜먹는 분들은 요기요만 쓰고 있습니다.

 

요기요는 현재 요기요 플러스 첫주문시 5000원 모든 음식점 전 메뉴 할인을 주게됩니다. 쿠폰함에 들어가서 누구나 받을 수 있기에 다운로드만 받으면 됩니다.

 

최소 주문금액은 12000원 이상 사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종종 이보더 더 많은 첫주문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살펴보셔서 혜택 다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배달특급 첫주문 할인

 

 

배달특급은 경기도에서 만든 공공 앱입니다. 가장 늦게 출시되었지만, 공공에서 추진한다는점, 과도한 배달앱의 수수료를 물지 않아도 된다는 점 때문에 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업체입니다.

 

실제 소비자들도 내가 쓴 돈이 중간업체인 배달앱 수수료를 내는게 아니라 자영업자들이 더 많이 가져간다는 생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달특급은 첫주문할인 혜택은 지금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배달특급은 경기도 지역화폐나 지자체 지역화폐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화폐를 충전하면 최대 1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

 

배달앱의 할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면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와서 대부분 집 밖에서 사먹는 것을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어쩌다가 한번 시켜먹는 경우라서 배달앱도 설치 안한경우가 많은데, 다음에 배달을 시켜먹게 될때 꼭 할인받아서 시켜먹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