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가격 옵션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 아반떼 CN7이 흥행가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많은 모델인만큼 다양한 모델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인 1.6리터 가솔린 모델, 고성능 모델인 N라인 모델(1.6리터 터보), 경제성을 따진 LPi모델입니다. 그러나 제 주변에 많은 분들은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오늘은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일



아반떼 CN7은 원래 가솔린모델까지 8월에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닾당겨서 2020년 3월 부터 사전예약을 받았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이보다는 조금 늦지만 그렇게 늦어지지 않았습니다. 2020년 8월 13일 N라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동시에 사전 계약을 시작했습니다.



사전계약과 동시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특히 최근에 현대자동차가 전기라인업들을 강화시키켠서 아반떼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도도 많이 높아진것 같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제원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엔진 

기존 아이오닉이나 코나에들어가는 엔진과 동일 합니다. 카파 GDi엔진이며 여기에 하이브리드 전기모터가 추가된 하이브리드 엔진으로서 저속에서는 전기로가고 고속으로 주행시부터 클러치가 맞물려 엔진의 힘을 발휘하는 병렬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효율성이 좋은 1.32kWh의 배터리 팩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최고 출력은 105마력에 최대토크는 15kgfm의 가솔린엔진 + 43.5마력 17.3kgfm의 고효율 모터가 들어가서 합하면 최고출력 141마력에 최대토크는 27kgfm이라고 합니다.


연비가 무려 복합연비 21.1km라는 놀라운 연비를 보여주는데 실제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실연비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미션 & 브레이크 

변속기는 6단 DCT변속기가 들어갔습니다. 브레이크 패달과 유압을 전자로 제어하는 통합 전동 부스터가 적용되어서 제동 성능도 좋아졌습니다. 여기에 서스펜션도 전륜은 맥퍼슨 스터럿에 후륜 멀티링크가 적용되어서 승차감도 더 좋아졌습니다 



3) 차체 크기

전장 : 46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크기는 동급중에서 상당히 크고 하이브리드 모델도 배터리를 다 바닥에 깔아버려서 인테리어나 크기면으로 일반 모델과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게다가 요즘 현대기아가 동급 모델중에서는 실내 공간은 가장 넉넉하게 잘 뽑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트림별로 옵션이 다다른데 트림별 가격은 다음 과같습니다.


스마트트림 : 2199만원 (+최대 482만원)

모던 트림 : 2377만원 (+최대429만원)

인스퍼레이션 : 2814만원 (+최대361만원)



만약에 인스퍼레이션 모델에 풀옵션을 다 때려박으면 3100만원이 넘는 가격인데 아반떼가 역대급 디자인이라고는 하지만 준중형급에서 3000만원을 산다는 것이 조금 고민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가솔린 모델과 큰 가격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옵션




가격을 알아보았으니 한번 큰 차이를 보여주는 옵션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 트림 옵션 



스마트트림은 일단은 여러가지 추가옵션이 있지만 가장 하위트림입니다. 헤드라이트는 기본 오토가 적용되었습니다. 무릎 에어백이 하나 빠졌지만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결정적으로 LED램프와 통풍시트를 선택하려면 한단계 더 높여야만 합니다. 



2) 모던트림 옵션 



가장 대부분의 분들이 아마 모던트림을 선택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옵션을 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없는 옵션은 천연가죽시트와 후방충돌 방지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3)인스퍼레이션 옵션 



인스퍼레이션은 이제 드디어 모든 풀옵션을 다 넣을수 있는 트림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능이 다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데 그러다보니까 가격도 많이 올라간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옵션을 많이 안넣고 타는 편인데 탐나는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 가져온 이미지 옵션은 가솔린 버전기준이지만 옵션은 동일할 것입니다.



글을마치



요즘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단지 환경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만큼 이미 충분히 경제성이 올라왔다고 생각합니다. 저유가 시대가 곧 끝나면 또 다시금 하이브리드의 가치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급최초 3세대 신규플랫폼이 탑재된 아반떼 하이브리드. 충돌안전성이나 승차감 소음 진동 성능 모두 개선되며 역대급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다시금 준중형의 왕좌 삼각떼의 오명을 씻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트림 기본 전방충돌 방지와, 차로유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차로이탈 경고,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와 같은 안전장치가 탑재되었기에 더 많은 인기가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더 많은 자동차 관련 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공유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