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BEST5 자격과 금리

 

연체한 기록이 있으면 여러모로 대출을 받는데 까다롭고 불리해집니다. 어렵긴 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조금만 더 뒤져보면 금리도 저렴하고 내가 원하는 한도만큼 나와주는 곳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그나마 금리가 저렴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연체자대출 가능한 곳 5가지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t

  • 연체자가 대출이 어려운이유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1 : 햇살론 17
  • 연체자 대출가능한곳 2 : 새희망홀씨
  • 연체자 대출가능한곳 3 : 자동차 담보대출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4 : 300만원 미만 소액대출
  • 연체자 대출가능한곳 5 : 그 외 저축은행 상품
  • 글을 마치며 

 

 

연체자가 대출이 어려운 이유

 

 

우리가 깜빡하고 카드값이 통장에서 덜 빠져나가거나 하면 연체가 시작됩니다. 그 금액이 크지도 않은데 겨우 몇십만 원 정도만으로도 연체가 시작되는데 다음 달 월급까지 그냥 기다려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연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건 내 사정이고 은행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30만 원 이상의 금액영업일 기준 단 30일만 연체하게 되어도 "단기연체" 기록으로 잡습니다. 이러한 단기연체가 있는 것만으로도 신용점수가 깎이게 되며 습관적으로 여러 건이 있게 되면 신용점수는 더 낮아집니다. 

 

이러한 단기연체기록을 신용평가기관은 1년간 보관하게 되고 그 기간 동안은 신용점수가 거의 오르는 일이 없습니다.

 

100만원 이상 90일 즉 3달을 초과하면 장기연체로 분류됩니다. 단기연체는 그나마 빌릴 수 있는 선택지가 많다면 장기연체의 경우는 정말 선택지가 좁아지게 됩니다. 신용점수는 이미 바닥을 치고 있을 거고 5년간 장기연체기록이 보관되며 5년 동안 점수가 오르지 않습니다. 

 

신용점수가 떨어진 1년 , 5년 사이에 돈이 필요해서 돈을 빌리면 불리한 위치에서 돈을 빌릴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6개월 동안 연체 6건이 넘어가면 아마 거의 대부분 대출이 거절됩니다. 

 

우리나라는 자본주의 사회이고 신용사회입니다. 금융기관에서는 연체를 하면, 금융적인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신용점수를 가장 많이 떨어트립니다.

 

리는 적은 금액이라고 하더라도 연체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신용점수는 떨어졌지만 그럼에도 대출이 가능한 곳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1 : 햇살론 생계자금

 

 

①특징

햇살론 상품은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겁니다. 연체로 인해서 이미 신용점수가 떨어진 분들은 제도권에 있는 금융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럴 때 불법 사채시장으로 가지 말라고 합법적으로 1 금융권에서 돈을 빌릴 수 있게 만든 서민금융진흥회의 상품입니다. 일반 생계자금을 기준으로 이야기했고, 각종 취준생, 대학생, 청년,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연 4.5% 정도의 금리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자격조건

- 소득 3500만 원 이하일 것

- 소득 3500만 원 ~ 4500만 원 이하에는 신용평점 하위 20% 내에 들것

-연소득 4500만 원 이상시는 이용 불가능

 

③한도

- 최대 1500만 원

 

④금리

- 연 11.5% 이내 

- 보증수수료 2% 이내

 

⑤기간 및 상환방법

- 기간 : 5년 이내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2 : 새 희망홀씨 

 

 

①특징

새희망 홀씨도 햇살론과 비슷하게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서 은행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합리적인 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서민 금융상품입니다. 똑같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별도의 심사기준이 있어서 해당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각 은행별로 세부요건은 달라집니다.

 

②자격조건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일 것

-연소득 3500만 원 ~ 4500만 원 이하라면 신용평점 하위 20%내에 들것

-연소득 4500만원 이상시는 이용 불가능

 

③한도

-최대 3000만 원

 

④금리

- 최저 6% ~ 10.5%

 

⑤기간 및 상환방법

- 기간 : 5년 이내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3 : 자동차 담보대출

 

 

①특징

내가 타고 다니는 차를 그대로 타고 다니면서 이를 담보로 잡는다면 신용점수가 낮아도 승인을 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금융기관마다 내 신용상태에 따라서 금리가 상이한 편입니다.

 

보통 한도는 내 차량 시세의 100% 정도로 잡혀서 나오게 됩니다. 내 차가 약 현재 중고 시세가 1000만 원이라고 한다면 1000만 원까지 한도가 나오는 거죠.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②자격조건

본인 명의의 자차 소유자

- 대부분 공동명의는 불가능함

- 출고 이후 13년 이내의 차량

 

③한도

- 차량 시세의 100% ~ 120%

- 최대한도 액수는 금융기관마다 상이

 

④금리

캐피탈사사 기준 연 8.9% ~ 20% 

 

⑤기간 및 상환방법

- 기간 : 12개월 ~ 120개월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4 : 300만 원 미만 소액대출

 

 

①특징

300만 원 미만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연체자들도 이용하기가 그나마 수월합니다. 그 이유는 금융법상 300만원 미만까지는 각종 재직이나 소득증빙 이런것으로부터 까다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300만원 미만 소액 비상금 상품들이 있습니다. 1금융권 국민은행부터 카카오뱅크 다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자의 경우에는 거절이 될 수 있어서 저축은행 300만원 미만 상품들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②자격조건

- 금융기관별로 상이

- 보통의 경우 재직이나 소득 증빙이 필요 없어 무직자도 가능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기록이 있으면 거절되는 곳이 있으니 최대한 비교 시도가 필요함

 

③한도

- 300만 원

 

④금리

- 신용점수 별로 상이

 

⑤기간 및 상환방법

- 기간 : 12개월 (연장가능)

- 상환방법 : 만기일시, 마이너스통장,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5 : 2금융권 저축은행 대출

 

 

①특징

그 외에 현재 내가 정기적인 소득이 있어서 증빙을 할 수 있다고 한다면, 단기 연체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현재 연체금액만 없으면 각종 저축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겠습니다. 대략적인 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자격조건

소득 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재직기간 3개월 이상 

 

③한도

- 최대 3000만 원

 

④금리

- 연 최저 11.9% ~ 최대 19.9%

 

 

모바일 즉시대출 쉬운곳 TOP5, 은행방문없이 가능한 곳 - INFONAVI

최근 모바일 즉시대출을 이용하면 굳이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이 언제 어디서든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종 복잡한 서류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즉시대출 쉬운곳 추천할만한 5

infonavi.co.kr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무직자도 쉽게 가능한곳 추천 BEST7 - INFONAVI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 인기 많은 추천상품 7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재직 및 소득 증빙 자격조건 필요 없어 대출이 쉽습니다. 게다가 신용점수가 높

infonavi.co.kr

 

글을 마치며 

 

 

연체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 금융권을 쓰고 싶어서 쓰고 싶은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평소에 연체관리를 못하면 아무래도 일반 신용점수가 높은 사람들보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비싼 이자 물면서 쓸 수밖에 없는 게 사실입니다. 

 

내 신용점수를 회복하기 위해서 절대로 앞으로 연체하는 일 없이 갚아나간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신용점수도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급하다고 하더라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불법사채이며 최대한 많이 알아보시고, 가능한 곳들을 비교해보시고서 천천히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