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연체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비교해보니

 

연체자가 되는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몇일 자금사정이 막혀서 원리금을 제때 갚지 못하면 연체 정보가 등록되게 되죠.

 

문제는 이 연체된 대출이나 원리금상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당장 돈이 필요한데, 이 돈을 빌리기가 쉽지 않으니까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제 막 연체가 시작되신분이라고 한다면 바로 자금을 융통해서 30일 이내에 연체기록이 등재되기 전에 해결하는게 좋겠습니다. 

 

장/단기 연체기록으로 신용점수가 떨어지신 연체자분이라면 정부지원의 상품으로 중금리 상품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현재 연체중인 분이라고 한다면, 연체중인 것부터 어떻게든 해결하고, 단기연체가 장기연체가 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곳이라는 주제로 자세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연체자 다 똑같은 연체자가 아니다

 

 

연체자가 다 똑같은 연체자는 아닙니다.  연체자에도 상황에 따라서 더 심각한분이 있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번 잘 살펴보고 내가 어떤 연체자인지 먼저 생각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연체 30일 미만

 

먼저 살펴볼 분들은 이제 막 연체가 시작되신 분입니다. 카드값 하루이틀 못내거나 하신분들인데 이런분들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빌릴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까진 신용점수가 떨어지거나 연체기록이 등록되어 다른 금융기관에 공유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금융기관의 소액대출 부터 먼저 알아보는게 좋겠습니다.

 

 단기연체자

 

단기연체자는 30만원 이상의 금액을 영업일 기준 30일 이상 연체하신 분입니다. 이 단기연체기록 등재부터 진정한 금융상 연체자가 되는 것입니다. 신용평가기관에 단기연체기록이 등재되며 1년간 보관하게 됩니다. 1년 사이에 단기연체 기록이 2번 있으면 3년간 등재되며 이 기간동안은 신용점수가 안오릅니다. 

 

 장기연체자

 

장기연체자는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90일 이상 연체하면 장기연체자가 됩니다. 장기연체자가 되면 정말 이제 신용점수는 최하등급 바닥이 됩니다. 소위 말하는 채무불이행자가 되는 것입니다. 장기연체기록은 무려 5년간 신용평가기관이 보유하여 모든 금융권과 공유하여 보게 됩니다. 

 

 현재 연체중인분

 

단기 연체든 장기연체든 이미 연체자로 등록되고 현재 연체 중인 분들은 사실 선택지는 거의 없어집니다. 대부분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도 연체중인 사람은 사용을 못합니다.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1. 300만원 소액대출 상품들

 

 

가장 먼저 현재 연체중인데 당장의 연체된 금액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액대출을 받아서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현재 연체된 금융기관이 아닌 다른 기관에서 소액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부터 먼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아직 5일 미만이라면 가급적이면 1금융권의 소액대출 상품 혹은 2금융권의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이 상품들은 무직자도 가능하여 소득재직 요건을 보지 않으며 금리조건은 6%~10%중반정도까지 신용점수 구간에 따라 차등됩니다. 다만 한도가 3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한도 300만원으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고 간단하게 모바일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득 재직 증빙 없이 무직자도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어서 몇일 사용하고 갚으면 이자 부담이 적겠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베스트

요즘 세상이 진짜 좋아졌습니다. 돈빌리려고 굳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침대에 누워서 단 몇분만에 내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뭐 복잡한 서류절차나 이런거 없이 손가락으로

infonavi.tistory.com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두번째로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입니다. 신용등급 대신에 통신3사의 통신등급을 본다는게 큰 차이가 되겠습니다. 통신등급이 일정수준 이상이면 우대금리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신용등급은 CB6-구간 이내에 들어오는 분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SKT/KT/LGU+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

최근 신용등급 대신 통신 등급을 보는 금융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신용등급보다 통신등급이 높으신 분들이라고 한다면 더욱 좋은 조건으로 금융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infonavi.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거의 우리은행 비상금대출과 컨셉과 내용이 비슷합니다. 한도는 300만원이며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신등급을 마찬가지로 보고 있으며 농협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있으면 우대금리 혜택이 더욱 주어지게 됩니다. 한도대출 대신에 원리금 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소액대출 300만원 쉬운곳

당장 큰돈이 아니라 겨우 몇백만원이 아쉬워지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돈나올 구석이 없다는 겁니다. 특히 내가 직장을 다닐때야 꾸준하게 소득이 있으니까 다음달을 기다리면

infonavi.tistory.com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2. 햇살론 생계자금 

 

 

현재 연체된 금애액은 없지만 연체기록으로 인해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라고 한다면 현재 신용등급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는 대부분 연체기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대출이 거절되게 됩니다. 이럴때에는 너무 높은 금리의 대출보다는 정부지원 상품을 우선적으로 알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자격조건

자격조건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4500만원 이하이지만 신용점수가 하위20%에 속하는 분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연체중이면 이용이 불가능하며,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일반 햇살론의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극저신용자가 이용하는 햇살론 15의 경우에는 700만원에 특례보증시 14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금리조건 

일반 햇살론 금리조건은 1금융권보다 최저금리는 더 나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최대금리가 10.9%이내로 제한되어 중금리 정도를 보이게 됩니다.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3. 3금융권이나 IT전당포

 

 

현재 연체중이신 분이라고 한다면 어떻게해서든 현재의 연체가 단기연체 혹은 장기연체로 넘어가는 것을 막는게 중요합니다. 금리가 법정 최고 금리 내의 합법적인 금리라고 한다면 사금융권 상품들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연체된 금액을 완납하고 그 다음에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나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자격조건

자격조건은 거의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담보물이나 현재 안정적인 소득이 있음을 증빙할 수 있으면 조금 더 나은조건으로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소득과 담보에 따라서 상이하게 됩니다. IT전당포의 경우에는 보통 50~100만원 미만의 소액대출만 이용 가능합니다. 

 

 금리조건 

금리는 대부분 연 15% ~ 최대 연 20%까지 나가게 됩니다.

 

 

IT전당포 대출 이용방법 장단점, 가능제품 금리,한도,주의사항 - INFONAVI

IT전당포 대출은 고가의 전자기기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도권은행 이용이 어려운 금융취약계층 분들이 카드 납부할 돈이 없어서 연체를 막기 위해 잠깐 이용하기도 합

infonavi.co.kr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4. 자동차 담보대출

 

 

이 상품은 현재 연체중이지는 않지만 장단기 연체기록 때문에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진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내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를 계속 타고다니면서 따로 입고하지 않는 무입고원칙을 기본으로 합니다. 담보물을 잡다보니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보다 한도도 높고 금리도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자격조건

본인 단독 명의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일부는 공동명의도 허용가능합니다. 출고 이후 13년 이내의 자동차만 이용가능합니다. 일부의 경우에는 소득과 재직요건을 보지만 중소 캐피탈 사의 경우에는 이를 보지 않습니다.

 

 대출한도

내 차량 중고차 시세의 100%정도를 한도로 잡습니다. 최대한도 액수는 금융기관마다 상이합니다.

 

 금리조건 

금리조건은 중금리 정도입니다.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가 다르겠지만 8%대부터 19.9%의 금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글을마치며

 

 

연체자도 이용 가능한 소액대출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은 더 심각한 연체자가 되지 않도록 현재 연체중인 내용을 해결하는 게 우선입니다

 

이미 단기 연체자나 단기 연체자가 되었다고 한다면 정부지원 상품들을 최우선적으로 이용하여 그래도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 상품들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후에 해야할 것은 신용등급을 회복하는 일입니다. 떨어진 신용점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더이상의 연체되는 일 없이 성실상환하며 계획적인 금융을 하신다면 다시 정상적인 금융생활이 가능하시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