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마이너스통장 가능한 곳

 

일반 직장인들을 위한 신용대출 특히 마이너스통장 한도대출 상품은 많이 만들어져이는데, 정작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마이너스 통장 상품은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금 순환이 필요한 사업자에게 있어서 마이너스통장 한도대출 상품은 더 중요합니다. 매번 중도상환 수수료 있는 만기 일시 상환 대출 빌리기보다 수시로 필요한 자금을 입출금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 만들 수 있는 괜찮은 조건의 개인사업자 대출이 있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은행-개인사업자-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e편한 통장 대출 자격

 

  •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계좌가 우리은행을 이용할 것
  • 신용점수 : KCB 기준 691점 이상 , NICE기준 751점 이상
  • 우리은행 내부 기준을 충족할 것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은 가맹점의 카드매출이나 제로 페이 매출대금, 배달의민족 매출대금, 쿠팡 매출대금을 우리은행으로 연결한 개인사업자라고 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는 어느 정도 일정 수준 이상을 충족해야만이 신청 가능합니다. 기타적으로 내부 기준으로서 유흥업소나 불건전 업종의 경우에는 대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개인사업자 대출은 없을까?

 

만약에 자격조건이 안된다고 한다면 정부지원을 통한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직 개업한 지 1년 이내라고 한다면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고 소상공인이라고 한다면 소상공인 정부지원 대출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거나 매출 증빙이 어렵다고 한다면 미소금융 사업자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창업대출 자격 조건 알아보기

오늘은 정부지원 창업대출의 자격과 조건 그리고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창업대출은 왜 필요할까요? 창업을 시작하는 분들 중에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업종

infonavi.tistory.com

 

 

미소금융 사업자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완벽정리

미소금융 사업자대출은 자영업자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금융상품 중 하나입니다. 사업자 금융상품 중에서는 저신용자 분들에게도 유리한 조건의 대출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금융권

infonavi.tistory.com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e편한 통장 대출 한도

 

대출한도
1년 이상 최대 1억원
1년 미만 최대 3천만원

 

사업기간에 따라서 대출 한도 금액이 달라집니다. 사업기간 1년 이상의 경우에는 대출 한도가 최대 1억 원까지 나옵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사업 1년 미만의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한도가 3천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연 소득과 다른 기대출에 따라서 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e편한 통장 대출금리 

 

신용도가 가장 좋다는 조건하에 최저금리 표입니다

대출금리는 기본적으로 기준금리 + 가산금리로 최종 금리가 결정됩니다. 먼저 기준금리는 내가 어떤 기준금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실제 대출금리는 최저 2.42% ~ 최대 14%입니다. 자세한 나의 금리 산정은 확인해야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짧은 주기의 변동금리가 가장 저렴한 금리이지만, 요즘처럼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이 가시화되고 있는 시점에는 당장 금리가 조금 비싸더라도 고정금리를 선택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더 저렴할 수 도있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e 편한 통장 대출 우대금리 요건

 

우대금리 요건은 크게 3가지입니다. 매출 입금액에 따른 우대금리, 4대 보험 자동이체 시, 모범 납 세시 우대금리 혜택이 있습니다. 

 

먼저 우리은행으로 매출대금 월 입금금액에 따라서 1개월 단위로 금리 우대가 됩니다. 최대 연 0.6% 우대가 됩니다.

매출입금액에 따른 우대금리 요건
월 500 ~ 월 1천만원 연 0.1%
월 1천 ~ 2천 연 0.2%
월 2천 ~ 3천 연 0.3%
월 3천 ~ 4천 연 0.4%
월 4천 ~ 5천 연 0.5%
월 5천 ~  연 0.6%

 

여기에 4대 보험인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우리은행으로 자동이체 시에 각각 0.1%씩 해서 최대 연 0.4%의 우대금리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국세청 모범 납세시에는 0.1%의 우대금리 혜택이 더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은 최대 1년이며 매년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입출금을 하면서 상환하면 되겠습니다. 

 

관련 수수료 

 

인지세가 있습니다. 대출 5천만 원까지는 인지세가 면제지만, 5천만원 ~ 1억의 경우에는 고객부담이 3만 5천 원이 있습니다. 

 

여기에 마이너스 통장에 따른 수수료가 있습니다. 한도 미사용 수수료와 한도약정 수수료 둘 중에 택할 수 있습니다. 한도 미사용 수수료는 한도 사용률에 따라서 0% ~ 0.5%가 부가됩니다. 한도 약정 수수료는 한도 약정액 x수수료율 0.3%를 곱해서 약정기간 동안 쓰게 되는 것입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글을 마치며

 

우리은행 사업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인 e 편한 통장 대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최저금리가 상당히 낮은 1 금융권 상품입니다. 여러 가지 우대금리 조건을 채울 수 있다면 저렴한 대출로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들 매달 매출액이 월 5천만 원 이상 찍혀서 우대금리 최대 0.7% 이상 받으시고 4대 보험까지 충실하게 들어서 최대 1.1% 다 받으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