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투아렉은 폭스바겐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현대의 펠리세이드 급의 모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격이나 크기적인 측면에서는 GV80과 많이 놓고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폭스바겐 디자인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전면부디자인
폭스바겐의 투아렉의 전면부 디자인은 옆으로 넓어보이고 차체는 낮은 SUV의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2019년 가을에 출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20년에 출시되었으며 완전 새로운 신모델입니다.
기존 모델의 투아렉들은 조금 투박한 모습이었는데 이번 신형 투아렉의 디자인은 직선을 살리고 크롬 장식을 잘 살린 라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로 그릴은 폭스바겐의 패밀리룩을 살렸습니다. 상당히 커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게 흠잡을 수 없는 잘생긴 디자인이며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을 수 있는 디자인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SUV사이에서 많은 메이커보들이 튀기위해 개성적인 디자인을 택하지만. 폭스바겐 투아렉은 국민차라는 이름답게 오랫동안 보아도 질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
폭스바겐 측면부디자인
투아렉의 측면부 디자인은 단순해보이지만 기존 세대에 비해서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포인트로 크롬 가니쉬와 측면 하단부에도 크롬 장식을 넣어주어서 밋밋함은 조금 탈피했습니다.
측면부도 무난하게 잘 뽑히고 아래의 크롬 장식으로 인해서 실제 차량의 모습보다 조금 더 옆으로 길어보이고 날렵하게 보이는 착시효과를 일으킵니다.
크기도 상당히 큽니다. 거의 GV80보다 아주 약간 작은 크기입니다. 타이어는 20인치 휠 타이어에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폭스바겐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 디자인도 크게 흠잡을 수는 없습니다. 기존작과 패밀리룩을 고유하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서 후면 램프도 LED를 넣어두었습니다. 후면부에도 측면부처럼 크롬 장식이 되었습니다. 머플러는 듀얼 머플러를 채택하였습니다.
트렁크의 경우에는 스마트 테일게이트가 장착되어 센서로 자동으로 트렁크를 열수 있습니다. 여기에 2열 폴딩이 버튼식이 아닌게 조금 아쉽습니다. 레버형으로 2열시트가 접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서스가 장착되어서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에서서스를 후면에 있어서 온로드와 오프로드에 따라서 차고 높이를 바꿀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실내디자인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역시 계기판과 네비게이션입니다. 엄청큽니다. 네비게이션이 무려 15인치 네비게이션이 중앙에 떡 하니 있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경우는 거의 거대한 모니터가 있습니다. 계기판은 12.3인치가 있는데 계기판과 네비게이션이 붙어 있어서 실제로 보기엔 거대한 우주선에 들어와있는것처럼 보입니다.
풀 LCD로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대쉬보드와 센터페시아의 모습은 간략해지고 공조 버튼들이 생략되었습니다. 이 생략된 버튼들은 네비게이션 안에서 다양한 기능에서 스크린 터치식으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기어 디자인도 예쁘게 전자식으로 되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다이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우드느낌과 블랙하이그로시와 크롬이 조화롭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마감은 필요한 부분들에게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다른 부분에 플라스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도 D컷으로 나와있습니다. 아쉽게도 패들시프트가 없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실내디자인 2열공간
뒷좌석은 역시 큰 SUV인만큼 성인남성이 들어가도 여유롭게 장거리 이동이 가능합니다. 2열 에어밴트와 각종 공조기 시트포지션과 같은 것들을 버튼을 눌러 조작할 수 있습니다.
12볼트 시거잭과 고속충전 USB포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뒷좌석 컵홀더하나만 있습니다. 2열도어까지도 엠비언트라이트가 들어오는 2열 공간 실내 디자인이 보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뒤쪽 거의 끝까지 빠진 모습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주요제원
폭스바겐 투아렉은 3.0TDI엔진이 들어가고 총 3가지 트림이 들어갑니다. 프리미엄의 경우는 8747만원 프레스티지는 9547만원 풀옵션인 R-Line은 9947만원이라는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3.0디젤엔진의 마력이나 토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은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이 탑재되었고 배기량은 2967cc입니다. 연비는 자동 10.3km인데 실제로는 이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풀타임 4륜구동이며 자동 8단 변속기가 장착되었습니다.
최대출력은 286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61.2kg입니다. 최고 속도는 235km정도 나온다고 하고 제로백 또한 6.1초로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컬티링크가 장착되었습니다.
MLB 에보 플랫폼이 신형 투아렉에 장착되었습니다. 아우디나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에까지 들어가는 기본 프레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HUD는 설정해서 보일수 있습니다. 온로드에서는 서스펜션 위치가 높으며 시야가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높은 위치에서 좋은 시야에서 쾌적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상당히 잘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시 폭스바겐의 기술력이 집약된 만큼 엑셀의 반응성이 좋은 차량입니다.
스포츠모드에 디젤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엑셀을 밟을때 엔진소리가 크지 않은 정숙함을 보여준다는것도 하나의 장점이며 고속 안정감도 좋아 전체적으로 훌륭한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글을 마치며
아무래도 실내외 디자인이나 각종 다양한 편의장치를 본다면 현대기아의 SUV가 같은 가격이라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차량의 기본기인 프레임과 엔진에 있어서 믿을 수 있고 또 괜찮은 주행성능을 원한다면 폭스바겐 투아렉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차를 고려하신다면 한번 이것저것 확인해보시고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도 다양한 자동차 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2020/06/11 - [자동차] - 볼보 xc60 중고차 가격
2020/06/12 - [자동차] - 볼보 XC90 신차 중고차 가격
2020/06/18 - [자동차] - GV80 결함 문제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0) | 2020.06.23 |
---|---|
제주 렌트카 요금표 가격비교 (0) | 2020.06.23 |
GV80 결함 문제 (0) | 2020.06.18 |
XM3 가격 제원 (0) | 2020.06.18 |
지프 체로키 단점 (0) | 2020.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