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볼보 xc60 중고차 가격


안전의 대명사 볼보에서 나온 SUV자동차 중에서 억대가 넘어가는 90시리즈 말고 그래도 좀 살만하겠다고 생각되는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볼보 XC60 입니다. 



017년 3월에 공개되었고 디자인적으로도 확실히 존재감을 뿜뿜하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볼보 XC60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볼보 브랜드 스토



스웨덴의 고급 자동차 볼보라고 한다면 다들 안전하고 튼튼한 자동차로 유명합니다. 실제 영상에서 폐차장에서 볼보를 가지고 노는걸 보면 진짜 안전하구나 느끼는 영상들이 남아 있습니다. 



지금은 중국의 지리자동차에 넘어갔지만 포드아래 있을때보다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많은 브랜드들 중에서도 꽤 괜찮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생명보호를 위한 신기술에는 막대한 규모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단지 차체를 강화하는것 뿐만아니라 자신의 차가 사고가 나면 해당 사고 현장과 부상정보 등을 토대로 사고를 파악하고 다시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안전에 목숨을 걸고 신기술을 최대한 넣고 있는 볼보는 과거부터 운전석에 탑재되는 3점식 안전벨트가 1959년 볼보에서 최초개발하였고 특허 낼수 있었던걸 모든 회사들이 안전이 적용되도록 했습니다. 이외에도 이제는 필수인 ABS시스템, 측면에어백, 충격흡소 범퍼, 커튼에어백을 최초 개발했습니다. 



최근에는 전차종에 세이프티 3세대가 장착되어 차내 레이더장치를 이용한 각종 사각지대 방지용 경고시스템, 도로이탈 방지, 커넥티드 세이프티, 스몰 오버랩등을 적용했습니다. 



2020년부터는 차량 최대속도를 180km로 적용하여 일부 고객을 잃더라도 속도보다는 안전이 우선이다라는 철학을 보여주었습니다. 볼보의 임원들은 다들 안전에 미친사람들이 아닌가 싶을정도입니다.



볼보 XC60 주요 제원 및 가격 : D5AWD 모델



XC60의 주요 제원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D5AWD모델과 T6 AWD모델로 나뉘게 됩니다.


엔진 : 트윈터보 l4

마력 : 235마력

최대토크 : 48.9kg.m 

제로백 : 7.2초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연비 : 11.7km / 리터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풀타임4륜구동

미션 : 자동 8단


볼보 XC60 주요 제원 및 가격 : T6AWD 모델



엔진 : 트윈터보 l4 

마력 : 320마력

최대토크 : 40.8kg.m

제로백 : 5.9초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연비 : 9.0km / 리터

승차인원 : 5인승

구동방식 : 풀타임4륜구동

미션 : 자동 8단.



볼보 XC60 외관디자인



토르의 망치를 형상화한 LED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S90과 XC90에 들어간느 플랫폼을 공유해서 1세대보다 더 커진 모습입니다.



뒷모습은 직선적이고 남성적인 디자인에 ㄴ자 모양의 수직 헤드램프가 특징입니다. 단단하고 치켜올라간 엉덩이가 보입니다. 



전면부는 힘있고 역동적인 보닛의 캐릭터라인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그릴을 커버해주어서 아주 조화로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8모델은 제로백이 5초대로 왠만한 스포츠카 못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는 스웨덴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올해의 세계차 디자인에서 우승할정도로 훌륭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볼보 XC60 인테리어 디자인





전체적으로 실내디자인도 흠잡을데가 없는것 같습니다. 모니터가 커졌고 뒷자리 레그룸도 더 넓어졌습니다. 계기판도 깔끔하지만 아쉬운건 기어봉쪽이 조금 구식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베이지색 시트를 조금 부담스러워 하는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볼보 XC60 출고가



볼보 XC60의 출고가는 D5모델 기준 모멘텀이 6260만원 인스크립션 모델이 6870만원입니다. 

T6모델은 가솔린 모델 최상급 인스크립션 모델만 팔고 7540만원의 풀옵션입니다. 


세금포함해서 7200전후로 생각하시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할인이 없고 사야되면 몇달을 기다려야할지 모릅니다. 주문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볼보 XC60 중고가



중고차 가격은 조금 천차만별인것 같습니다. XC60매물도 귀한데다가 아직 출시된지 몇년 되지 않은 신차급이다보니 가격방어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천만원 중반대부터 6천만원 중반대까지 다양한 매물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중고차는 신차급 매물을 수백만원에서 천만원 가까이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직접 차량상태를 꼼꼼히 체크하시고 가격비교 하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좋은 중고자동차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볼보 XC60 글을 마치며



볼보 XC60은 차량을 구매하신분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차량 중에 하나입니다. 디젤모델의 경우 초반 가속이 조금 늦지만 디젤 특유의 중후함으로 묵직하고 부드러운 주행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핸들도 묵직한 조작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휴대폰 거치대도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일럿 어시스트가 고속도로나 막히는 구간에서 상당히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쉬운건 할인이 좀 없습니다. BMW나 벤츠는 사람들이 보면 와 비싸겠다 하지만 볼보는 고급 차임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흔하게 보이는 차량보다는 성능적으로도 안정성 면으로도 훌륭한 볼보 XC60가 좋은것 같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딜락 CTS 리뷰 중고가격  (0) 2020.06.15
볼보 XC90 신차 중고차 가격  (0) 2020.06.12
캐딜락 CT6 리뷰 중고가격  (0) 2020.06.09
캠핑카 중고가격  (0) 2020.06.09
G70 가격 페이스리프트  (0) 2020.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