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볼보 XC90 신차 중고차 가격


출시한 이후에 17년동안 탑승했던 사망자가 0명인 자동차가 있습니다. 바로 볼보 XC90입니다. 안전에 미친사람들이 모여있는 볼보 브랜드이기에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BMW나 벤츠처럼 길에서 흔히 보이는 차량은 아니지만 보는순간 세상의 모든풍파로부터 가족을 지켜주는 듬직한 남자를 떠올리게 하는 볼보 XC9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브랜드 스토리







볼보하면 안전의 대명사라고 불릴만큼 튼튼한 자동차로 저에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한번 유튜브 영상으로 폐차장에서 볼보를 가지고 여러 실험을 하는 모습이었는데 왠만한 충돌로도 쉽게 차가 망가지지 않으며, 다른 차들이 종잇장처럼 구겨져나갈때 볼보의 왜건은 크게 부서지지 않고 운전자도 멀쩡했었습니다.



이것은 브랜드가 애초부터 지향하던 철학아래에 이루어진것 같습니다. 볼보는 2020년까지 볼보차에 의해서 단 한사람의 사망자도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볼보차의 비전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아주 오래전부터 볼보는 안전에 관한 신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데 그 어떤 브랜드보다 적극적이었으며 대규모의 투자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사고가 나게 된다면 그냥 사고가 났다고 차체 보강하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왜 사고가났는지 사고 현장을 방문해서 부상정보를 확인하고 차체의 구조와 설계를 파악하고 같은 사고에서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지금은 3점식 안전벨트가 모든 브랜드들이 당연한것이 되었지만 1959년 최초개발한 곳이 바로 볼보입니다. 이 안전과 관련된 기본적인 사항에서 모든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서 특허를 포기하고 다른 브랜드들이 쓸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여기에 지금은 당연히 여겨지는 ABS시스템과 충격흡수범퍼, 커튼에어백, 사이드에어백을 최초로 개발하고 도입했습니다.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차내레이더장치를 이용해서 사각지대 방지용 경고시스템 도로이탈방지, 자동운전기능, 커넥티드 세이프티등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조금 무리수가 아닌가 싶을정도지만 차량 최대속도를 2020년부터는 180KM로 제한하여 일부 고객을 놓치더라도 안전하게 자신들의 고객을 보호하겠다는 철학을 보여주었습니다. 



볼보 XC90 주요제원 



이러한 볼보 XCdl 2002년부터 만들어온 준대형 SUV 현재는 2세대가 나온지도 벌써 5년이 다되어갑니다. 1세대가 10년가까이 갔던걸 생각하면 2세대도 페이스리프트 이후에 5년은 더 갈것으로 보입니다. 



1. D5 AWD : 모멘텀 8030만원 / 인스크립션9060만원


엔진 : 디젤 1969cc 트윈터보 l4엔진

연비 : 10.9km / 리터

승차인원 : 7인승

미션 : 자동8단 미션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출력 : 235 마력

최대토크 : 48.9kg.m

최고속도 220km/h

제로백 : 7.8초


2. T6 AWD 9550만원 통일



엔진 : 가솔린 1969cc 트윈터보 l4엔진

연비 : 9.3km / 리터

승차인원 : 7인승

미션 : 자동8단 미션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출력 : 320 마력

최대토크 : 40.8kg.m

최고속도 230km/h

제로백 : 6.5초



주행감은 묵직한 핸들링에 부드러운 제동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워낙에 거대한 차량 덕분에 급가속과 같은 그런 느낌을 갖기는 힘듭니다. 볼보가 안전을 위해서 만들어진 차라는걸 다시 한번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행모드는 에코 , 컴포트 , 다이내믹, 오프로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에코나 컴포트 모드를 거의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볼보 XC90 크기



전장 : 4950mm

전폭 : 1960mm

전고 : 1770mm

축거 : 2984mm

타이어 275mm/45/20inch


어렸을때에는 작은차도 괜찮아.. 였는데 나이가 들수록 큰차를 선호하게 됩니다. 가족을 태울수도 있고 살도 쪄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볼보 XC90은 5m가까운 거대한 크기에 높이도 제 선 키보다 큽니다. 압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큰 차입니다.


볼보 XC90 외부디자인



볼보가 과거에는 투박한 디자인이 었찌만 요즘 볼보는 오히려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박함을 벗어나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이미지를 가진게 요즘 볼보의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흔한 차량들보다 볼보 XC90의 디자인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볼보 XC90 인테리어






내부는 일단 공간이 넓습니다. 차 폭이 넓어서 그렇습니다. 갤럭시 탭 스크린에 맞먹는 9인치 터치스크린이 내부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광활한 대시보드에 넉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원형으로 자리잡은게 XC90의 시그니처 인테리어입니다. 오디오브랜드 중에서도 명품 브랜드인 바워스&월킨스 제품이 무려 19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기어봉도 매끈합니다. 


볼보 XC90 신차가격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디젤모델은 모멘텀 8030만원 / 인스크립션 9060만원입니다

가솔린 모델은 9550만원으로 통일 되었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취등록세까지 포함하면 1억이 넘어가는데 이마저도 인기가 많아서 구매하면 몇개월 기다려야한다고 합니다.  



볼보 XC90 중고차 가격



볼보 XC90은 2세대가 이제 나온지 5년되었지만 고급차가 그렇듯이 감가상각율이 조금 높은 편인것 같습니다. 저렴한건 17년 5200만원 디젤모델까지 있습니다. 



중고차 가격은 차량의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아무래도 주행거리가 있고 사고가 있다면 가격이 훨씬 떨어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중고차를 살때 다시 되팔 생각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주행거리가 있지만 가격이 많이 떨어져있는 차를 사는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꼭 주행거리가 길다고해서 잔고장이 많은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많이 비교해보고 견적을 내는데 최소한 5군데 정도는 항상 견적을 내보았습니다. 



볼보 XC90 이런분들이 타면 좋을것 같다. 



볼보 XC90은 기함급 SUV인만큼 볼보의 자랑인 안전사항들이 전부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어디처럼 안전 관련된걸 옵션장난질 하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사람들이 만족도가 높은 것은 반자율기능인데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과 파일럿 어시스트 제네레이션 2세대 기술이 높은 완성도의 자율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도로를 달리다가 스티어링휠 왼쪽 버튼으로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이미지를 통해 점등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차와의 거리조절을 통해서 자율적으로 제동하고 차선을 인식해 차선이탈을 방지합니다. 곡선구간도 매끄럽게 이동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운전대를 잡고 전방주시를 해야만 합니다. 


여기에 시티 세이프티라는 긴급제동기술과 교차로 추돌방지 시스템, 큰동물 감지기술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엑티브 하이빔 컨트롤은 내차 뿐만아니라 상대방의 차량에 피해를 주지 않는 하이빔을 보여줍니다. 



가족의 안전을 그 무엇보다 우선시 여기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옵션들이 추가되면서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할것 같습니다. 세금 포함하면 1억이 넘어가는데 BMW X5나 벤츠 GLE와도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볼보 XC90 글을마치며



오늘은 볼보 XC9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라면 비싸더라도 가족의 안전과 나의 안전 그리고 쉽게 볼수 없는 유니크함으로 볼보 XC90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다른 차량들도 한번 알아보시고 신차를 구매시 대기가 너무 길어서 중고차를 알아보시는분들 혹은 억대까지는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은 중고를 알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 다양한 차량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GLC 리뷰 중고가격  (0) 2020.06.15
캐딜락 CTS 리뷰 중고가격  (0) 2020.06.15
볼보 xc60 중고차 가격  (0) 2020.06.11
캐딜락 CT6 리뷰 중고가격  (0) 2020.06.09
캠핑카 중고가격  (0) 202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