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GLC 리뷰 중고가격



SUV가 전세계적으로 열풍입니다. 요즘은 세단도 해치백도 SUV에 밀려서 안팔리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명차의 기준이 되는 벤츠의 SUV는 어떤 모습일까요?


바로 벤츠 GLC가 그 답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생산하는 중형급의 SUV인 벤츠 GLC는 다양한 트림과 쿠페형까지 다른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벤츠 GLC의 제원과 가격 리뷰 그리고 중가초 가격까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GLC에서 메르세데스 벤츠란?



독일의 다임러 그룹의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인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보다 비싼 롤스로이스나 벤틀리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도 많지만 고급차하면 떠올리게 되는 하나의 상징적인 회사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돈 좀 벌었다고 하면 사게되는 것이 벤츠인데 BMW 아우디와 함께 3대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고급스럽고 우아한 모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벤츠입니다. 프리미엄 상징 그 자체인데 현대 내연기관 자동차의 역사를 함께해온 역사 깊은 기업입니다. 


벤츠의 엠블럼의 삼각별은 땅과 바다, 하늘을 상징하는데 이 모든 부분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입니다. 



과거 벤츠는 자동차 뿐만아니라 전차와 비행기, 고속정 잠수함에 들어가는 엔진도 만들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기술력으로도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유명합니다. 



벤츠의 기술은 단지 혁신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것으로 유명한데 기술이 발표되면 5년 이내에 대부분 세계 표준이 될 정도로 영향력이 큰 회사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GLC 



벤츠의 SUV모델은 이전에 GLK로 꽤 유명했습니다. 직선디자인을 살렸던 디자인을 기억하실겁니다. 하지만 최근 변경된 벤츠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한 벤츠 GLC는 전체적으로 곡선이 들어간 모습입니다. 



2015년 초창기 출시발표를 했으며 우리나라에는 2016년부터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벤츠 GLC쿠페는 2017년 출시되었는데 너무 예쁜 모습으로 곡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라인을 보여주었습니다. 



벤츠 GLC의 개발은 벤츠 C크랠스의 세단을 기반으로 SUV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전작인 GLK에 비해서 상당히 진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적으로나 성능면에서도 다른 벤츠의 SUV가격에 비해서 최상의 가성비를 보이는 모델입니다. 그런 이유로 유럽뿐만아니라 대한민국 미국까지 전세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고 그만큼 다양한 트림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번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GLC의 트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GLC 제원 및 가격



현재 판매하고 있는 2020 벤츠 GLC 클래스의 경우 GLC 300모델만을 팔고 있습니다. 엔진형식은 l4의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이 들어가게 되며 배기량은 1991cc입니다



연비는 1리터에 9.8km로 4등급 입니다. 승차인원은 5인승이고 풀타임 4륜구동입니다. 변속기는 8단을 넘어 자동 9단 미션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엔진의 최대 출력은 258마력이며 최대토크는 37.7kg.m입니다. 제로백은 6.2초밖에 되지 않아 탁월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차체의 크기는 4670mm로 세단처럼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 준수한 덩치를 보여줍니다. 전폭이 1900mm로 상당히 커서 넓은 실내공간을 보여줍니다. 높이는 1640mm로 성인 여성이 섰을때 비슷한 높이를 보여주게 됩니다. 축거난 2875mm입니다. 



차량의 무게는 1805kg으로 SUV치고 상당히 경량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타이어는 235mm에 50~55/19inch 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습니다. 2020 GLC클래스 모델은 GLC 300 A/T모델이 7080만원 프리미엄이 7810만원입니다.



벤츠 GLC 쿠페 또한 제원자체는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만 전장이 4740mm에 전폭이 1890mm 전고가 1600mm로 차체의 크기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쿠페는 A/T모델이 7510만원 프리미엄 모델이 8160만원입니다.



벤츠 GLC 익스테리어



벤츠의 익스테리어에는 크게 전통적 왜건형 SUV모델인 벤츠 GLC 클래스 모델과 엉덩이부분이 패스트백 형태로 떨어지는 쿠페형 SUV인 벤츠 GLC 쿠페로 나뉘어집니다. 



저는 둘다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워낙에 쿠페형태의 모습을 좋아하기 떄문에 SUV에 적용된 벤츠 GLC 쿠페가 도로에서 지나가기만해도 예쁜 여자 지나가는것 마냥 눈이 벤츠 GLC쿠페의 엉덩이로 돌아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에서는 수평형 핀 그릴이 스포티한 인상을 주고 있으며 헤드라이트 부분은 패밀리룩을 개선했지만 조금더 벤츠 GLC만의 개성을 더욱 드러내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패스트백 쿠페에서는 데크가 돌출된 세미노치백 형태를 하고 있는데 최근에 르노삼성에서 발표한 소형 SUV XM3도 이러한 디자인을 계승해서 최근에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 SUV처럼 휠아치와 로커 패널에 검은색 플라스틱 몰드를 보여주며 바퀴또한 우람하고 거대한 바퀴를 장착하였습니다. 



예전 GLK의 디자인에 비해서는 정말 용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각을 많이 줄이고 더욱 덩치가 커진 느낌입니다. GLC디자인에 와서 볼륨과 곡선형태가 강조되었습니다.



벤츠 GLC 인테리어



벤츠 GLC 인테리어는 먼저 3개의 에어컨 환기구가 시그니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센터에 들어오게 되는 디스플레이는 돌출되어 있지만 조화롭게 가로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운전석과 스티어링 휠 중앙의 벤츠 엠블럼이 아주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원형의 에어컨과 스피커 속도계들이 스포티하고 기계 그 자체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실내에는 가죽과 목재 금속의 재질들을 각자 내주면서도 조화로운 느낌을 주는데 럭셔리 브랜드는 확실히 럭셔리 브랜드인것 같습니다. 



SUV가 오프로드의 투박한 느낌을 벗어나 어떤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는 것에서 이후의 제네시스 GV80과 같은 SUV가 나오는데 큰 방향성을 제시해준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벤츠 GLC 각종편의사항 



기본모델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들이 추가됩니다.


차선 이탈과 사각지대의 충돌 위험을 방지하는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크루즈 컨트롤 / 기존 헤드 램프보다 더 밝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 LED 고성능 헤드램프 엠비언트 라이트 / 넓은 범위의 헤드램프로 시야를 넓혀주는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어질리티 컨트롤 서스펜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 키리스-고 패키지, 열선 스티어링 휠



가장 비싼 모델에서는 드라이빙 어시스트턴트, 액티브 차간 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조향 어시스트, 재 출발 시간 연장,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19인치 하이그로스 블랙 휠, 라이트 알루미늄 트림

AMG 바디스타일링, AMG 휠 아치, 어드벤스드 사운드 시스템

블랙 루프라이너, 프리-인스톨레이션 디지털 라디오, AMG 라인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일반 모델에서도 추가적으로 넣을수는 있습니다. 



벤츠 GLC 중고 가격



벤츠 GLC의 신차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중고를 사는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취등록세까지 합하면 8천만원이 훌쩍넘는 자동차인데 아무래도 감가상각이 고급차는 많이 하다보니까 2017년식 자동차들은 약 4천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성능 AMG모델같은 경우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페형은 2018년 5650만원 매물인데 최근에 나온 제네시스 GV80도 6천만원선인데 상당히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중고차량은 가격만 봐서는 안되고 사고여부와 현재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인것 같습니다. 단순교환같은경우는 사실상 주행에 아무 문제가 없음에도 불고하고 가격이 뚝뚝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보통 2-3년 지난 매물이 4천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게 현재 시세인것 같습니다. 



벤츠 GLC 글을 마치며



벤츠 GLC에 대해서 현대 기아차의 수많은 옵션들과 비교하면서 욕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그러신분들이야 현대기아차 타시면 될것 같습니다. 벤츠는 벤츠만의 신기술 그리고 프리미엄 값어치를 하는 자동차입니다.



물론 비싼 차량 가격이 문제이긴 하지만 내가 능력이 있다면 그정도 가격을 지불하고 타고다니면서 만족할 수 있는 자동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다양한 자동차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비교해보시고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프 체로키 단점  (0) 2020.06.17
지프 랭글러 리뷰  (0) 2020.06.16
캐딜락 CTS 리뷰 중고가격  (0) 2020.06.15
볼보 XC90 신차 중고차 가격  (0) 2020.06.12
볼보 xc60 중고차 가격  (0) 202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