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볼보 XC40 가격



볼보에서 만든 소형 SUV 볼보 XC4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 SUV라고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투싼이나 스포티지급의 준중형급을 베이스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수입 SUV중에서도 너무 흔하지 않고, 또 고급스러우면서도 안전한 차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볼보 XC40은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볼보 브랜드 스토리


볼보는 스웨덴에서 아니 유럽에서 꽤 고급차량에 속하는 차량입니다. 사실상 BMW, 벤츠와 동급이라고 볼 수 있는 차량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그정도 인지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적으로 여전히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안전하고 튼튼한 대명사로서의 볼보를 알고난다면 그래도 돈값한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는 더 비쌀지언정 생명을 지키는 안전에 최선을 다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같은 곳에서 볼보의 안전테스트 영상을 보면 오래된 연식의 자동차도 볼보의 자동차는 정말 튼튼하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초부터 브랜드 철학이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차량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창립초기부터 이어져온 생명보호를 위한 철학은 곧 신기술로 이어졌습니다. 



안전을 위한 기술이라면 천문학적인 규모의 투자를 했고 단지 차체의 프레임만 강화하는 것이 아니라 차가 사고 났을때 해당 사고현장을 다각도로 파악하여 원인을 규명하고 이러한 사고가 나더라도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고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장치를 만들어왔습니다.



세계 최초로 승용차에 3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하기도하였고 이 기술은 세계의 스탠다드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ABS시스템 측면 에어백과 충격흡수 범퍼등 다양한 안전 신기술들이 볼보에서 만들어져 세계의 스탠다드로 이어져 나갔습니다.



오늘날에도 최신 레이더장치와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안전을 위한 3세대 장치들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가 바로 볼보를 프리미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볼보는 또한 국내 가격이 유럽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볼보 XC60의경우 유럽보다 30%정도 저렴하고, 볼보 XC40또한 유럽 현지보다 1000~200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볼보 XC40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볼보 XC40 주요제원과 가격



볼보 XC40의 가격은 국내판매가격 4620만원~5080만원입니다. 기본형 모델인 모멘텀이 4620만원, R-Design이 4880만원, 최고급 사양인 인스크립션 모델이 5080만원입니다.

기본형 모델에도 필요한 안전장치가 전부 착용되어 있어 안전에 관련한 옵션질을 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볼보 XC40의 제원을 살펴보면 볼보 XC40은 싱글터보 l4엔진을 얹은 배기량 2.0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션은 자동 8단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심형 SUV이지만 SUV의 본질을 잊지 않고 풀타임 4륜구동의 구동방식을 채택학 있습니다. 



그만큼 연비가 뭐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오토기준 리터당 10.3km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솔린 2.0엔진의 출력은 190마력에 30.6kg의 최대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8.5초로 양호한 가속성능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 XC40의 차량크기는 길이 4425mm, 넓이 1875mm, 전고 1640mm입니다. 소형 SUV라고 치기에는 꽤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740kg으로 5명까지 태울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후륜은 멀티링크 방식 전륜은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 XC40 외관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볼보 XC60이 조금 짧아진 느낌이지만 전통적인 SUV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볼보만의 새로운 패밀리룩이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조잡한 캐릭터라인 보다는 정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라인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과한 크롬 장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제 입장에서는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A필러부터 C필러까지 분할되지 않고 한번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토르의 망치를 연상시키는 T자형 헤드램프로 날렵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릴은 입체감있게 세로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릴은 전통적인 그릴의 모양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볼보 XC40의 측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래의 검은색 플라스틱 라인을 주어서 차체를 조금더 날렵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캐릭터 라인이 직선으로 트렁크 리어램프의 L자사이까지 쭉 시원하게 뻗어 있습니다. 엉덩이는 살짝 들린 모습인데 과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가운데 들어간 캐릭터라인과 헤드램프에서 뻗어있는 캐릭터라인까지 보입니다. 휠 또한 너무 두툼하지 않고 적절한 공간을 주어서 무겁기보다는 날렵한 이미지의 휠을 사용하였습니다. 



볼보 XC40의 후면디자인을 살펴보면 볼보의 세로형 헤드램프가 가장 큰 특징이며 LED로 헤드램프 라인인을 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머플러는 매립형으로 듀얼 머플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엉덩이도 어느정도 힘이 있는 모습입니다.



볼보 XC40 인테리어



볼보 XC40의 실내디자인을 보면 가운데 떡하노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또한 세로 형태로 쭉 뻗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가운데 컵홀더 자리에는 다양한 카드홀더와 무선충전과 휴지통 등의 공간 배치가 훌륭합니다. 




차량도어에 상당히 큰 실내 수납공간을 확보했는데 스피커를 엔진룸과 실내공간 사이에 뽑아낸것도 큰 특징중 하나일 것입니다. R-디자인 트림에서는 오렌지색상 직물소재와 같은 특별한 실내 인테리어 색상을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이 소재는 직물이지만 특별한 펠트 원단을 사용하여 오염과 열에 강하며 재활용도한 가능합니다. 대시보드에 뻗어있는 다이아몬드 커팅방식의 금속장식이또한 세련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준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거주성이 쾌적하고 휠베이스 거리도 상당히 긴 2702mm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뒷좌석도 넉넉하게 탈수 있습니다. 뒷좌석에도 에어컨과 USB 그리고 컵홀더등 갖출것을 다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넉넉하며 폴딩했을때 다음과 같습니다.


 


볼보 XC40 중고차 가



볼보 XC40이 2017년 출시되어 현재 중고매물로도 조금 나와있는 편입니다. 현재 매물도 많이 없지만 약 4400만원정도에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 대부분 2018년형 2019년형 모델들입니다.



중고차 시세라는것이 차량의 상태, 사고여부, 주행거리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더 다양한 매물들을 한번 찾아보시고 비교해보시면 상태좋은 XC40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보 XC40글을 마치며



XC40은 유럽현지보다 1~2000만원 저렴한 가격에 우리나라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형 SUV임에도 최고 안전시스템과 반자율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 시스템, 지능형 안전시스템 인텔리 세이프 기술들이 기본 적용된걸 4천만원대에 살 수 있습니다. 



볼보 XC40을 스웨덴에서 구매하려면 6055만원 독일 7014만원인것과 비교한다면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여기에 5년동안 10만 무상보증수리와 소모품 교환을 서비스해주고 있으니 볼보 XC40 신차 사려고 하면 1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더 다양한 자동차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비교해보시면서 자동차 선택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서스 es300h 중고가격 제원  (0) 2020.07.02
벤츠 GLE 디자인 성능 가격  (0) 2020.06.26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0) 2020.06.23
제주 렌트카 요금표 가격비교  (0) 2020.06.23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리뷰  (0)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