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300h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벌써 7세대 모델까지 나오게 되었는데 2018년 출시 이후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으나 2019년 한일 무역분쟁 이후로 일본차 불매운동이 나온 이후에는 지금 많은 판매량을 보이지 않는 모델입니다.
사실 아무리 일본이 밉긴 하더라도 일본의 디테일과 극한까지 밀어붙이는 장인정신의 자동차까지 깔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숨소리보다 조용한 엔진소리를 보여주는 렉서스 es300h에 대해서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각종 옵션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 es 300H 특징
렉서스의 플랫폼은 도요타의 캠리 5세대 그리고 준대형 자동차인 아발론의 뼈대가 되는 플랫폼 TNGA GA-K 전륜구동 자동차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오직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 모델만 판매 됩니다. TNGA플랫폼이 적용되기 떄문에 캠리나 아발론과 마찬가지로 후륜에는 세미트레일링 암기반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보통 다른 차들은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는데 니켈 수소 배터리가 들어가게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1.6KW짜리입니다.
캠리와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엔진또한 똑같은 엔진을 씁니다. 신형 2.5l엔진은 파워보다는 연비위주로 세팅되어 있는 엔진입니다.
일반 가솔린 엔진으로는 최대 178마력이지만 옆에 120마력의 모터엔진이 추가적으로 달려있습니다.
합산된 최고 마력은 215마력입니다. 연비는 17km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전장은 4975mm로 5미터에 육박하고 전폭은 1865mm입니다. 전고는 1445mm로 낮은편입니다. 축거가 2870mm입니다.
도요타 캠리보다 5cm정도 길어서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중량은 1715kg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상당히 가볍습니다.
렉서스 ES300H 옵션과 가격
렉서스 ES300H의 트림별 옵션차이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4개의 트림이 있고 먼저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렉서스 es300h Supreme : 57,160,000원
렉서스 es300h Luxury : 60,410,000원
렉서스 es300h Luxury + : 62,420,000원
렉서스 es300h Executive : 66,270,000원
가격은 준대형 치고는 사실 좀 비싼편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기본모델부터 옵션이 빵빵한것도 아닙니다.
먼저 슈프림 옵션은 주요 옵션들인 뒷좌석 열선이나, 통풍시트, 메모리시트, 헤드업디스플레이, 전동식 트렁크, 핸들열선 이런거 다 없고 휠도 17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럭셔리 트림부터는 운전석 메모리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핸들열선, 통풍시트가 적용되고 18인치 휠이 적용되니 적어도 럭셔리등급은 해야합니다.
여기서 럭셔리 +등급은 전동트렁크와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Executive 등급은 모든 주요옵션들이 다 들어가게 됩니다.
일본 상품 불매운동 이전에는 정책할인이 거의 없었는데 불매운동 이후로 판매량이 뚝뚝 떨어지니까 아무래도 프로모션 할인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품질로 중고차 가격 방어가 좋았던 렉서스 es300h 입니다
렉서스 es300h 디자인
렉서스 es300h의 전면부 디자인은 전작보다 더 스포티하고 강렬해진 전면부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렉서스 로고를 중심으로 모이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스핀들 그릴에 세로형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렉서스 LS와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입니다. 도장이나 철판 소재품질이은 워낙 좋습니다.
공기역학과 상관없는 비쥬얼 포인트로 아래 에어커튼이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앞이 뾰족하게 모이면서 앞으로 나가는 역동적인 모습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차량의 측면부 디자인을 보면 옆모습이 캐릭터라인은 일직선으로 쭉 뻗어있지만 점점 더 뒷창과 벌어지면서 캐릭터 라인이 아래로 떨어지는 듯한 착시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면서 전체적인 측면부 도장품질 또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7인치 휠이냐 18인치 휠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아마 렉서스를 선택하시는 분들 중에서 17인치 슈프림 모델을 선택하시는 분은 거의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뒷모습도 앞모습처럼 로고를 중심으로 모든 라인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앞모습보다는 많이 단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모습에서는 강렬한 인상을 풍기고 있으며 뒷모습은 너무 강렬하지는 않습니다. 렉서스 es300h는 범퍼 하단 발과 리모콘 전동식 트렁크가 적용됩니다. 트렁크 넓이는 상당히 넓고 배터리도 하단에 배치되었습니다.
렉서스 es300h 인테리어 디자인
렉서스 es300h의 진짜 디자인은 실내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야 검은 시트를 선호하지만 저는 베이지색이나 카멜색상의 가죽이 훨씬 디자인적으로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밝은 색상의 시트를 산다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훨씬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캠리보다 휠베이스가 5cm정도 넓습니다. 세단의 수평적인 요소를 최대한 살려서 디자인 되었습니다. 대시보드를 한단을 내려서 전체적인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계기판은 면적을 최소화 하여 간결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계기판 양쪽에 주행모드를 바꿀 수 있는 다이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온스크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아닌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버튼들의 배열이나 촉감 또한 고급스럽게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이얼 또한 고급 오디오시스템과 비슷한 다이얼들이 적용되었습니다.
가운데 센터콘솔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양쪽으로 좌우로 열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들이 정말 잘 살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트는 가죽 재질 또한 상당히 좋고 헤드레스트 안에 메모리폼들이 적용되었습니다.
렉서스 es300h의 뒷좌석을 본다면 준대형차인 만큼 넉넉합니다. 캠리보다 5cm긴 휠베이스이기 떄문입니다. 뒷좌석에서도 열선과 오디오조절뒷좌석 송풍구 조절도 가능합니다.
머리공간 다리공간 전체적으로 여유롭고 컴홀더까지 있습니다. 고급 세단인만큼 뒷좌석또한 승차감이 좋습니다.
렉서스 es300h 중고가격
렉서스 es300h의 중고가격은 여전히 비싼편입니다. 아직 출시된지 3년이 안된것도 있고 대부분 이제 막 2년정도 지났기 떄문입니다. 4천만원대 후반부터 5처만원대 초반에 대부분 가격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천만원정도 저렴하게 신차급 렉서스 es300h를 중고차로 구매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근 일본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지면서 신차를 구매하시기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중고매물을 알아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품질이슈도 거의 없기 떄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고차는 상태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나다보니 여러 차량들을 비교해보시면서 상태가 좋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중고차를 최대한 많이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렉서스 es300h 글을 마치며
렉서스 es300h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는 렉서스만의 멋진 디자인과 정숙한 주행성능 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일반 보급형 중형차인 도요타 캠리와 플랫폼과 서스펜션, 엔진까지도 똑같은 부품들을 거의 다 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2000만원의 가격차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주행을 하면 확연하게 렉서스의 고급차의 느낌을 줍니다. 전륜구동으로서는 최상급의 주행성능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렉서스만의 정숙성이 정말 대단합니다. 이건 아직도 렉서스만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일본이 밉고 싫어도 사실 배울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이 이상한 짓거리들을 많이하지만 기술력에 있어서만큼은 무시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렉서스를 타보신다면 아마 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더 많은 자동차 관련 정보들이 있습니다. 알아보시면서 한번 다른차량과 비교해보시면서 제가 드린 정보들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2020/06/23 - [자동차]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2020/06/18 - [자동차] - XM3 가격 제원
2020/06/25 - [오늘의 경제] - 볼보 S90 신차가격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보 s60 신형 가격 (0) | 2020.07.04 |
---|---|
르노 클리오 제원 디자인 중고차 가격 (0) | 2020.07.03 |
벤츠 GLE 디자인 성능 가격 (0) | 2020.06.26 |
볼보 XC40 가격 (0) | 2020.06.24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0) | 2020.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