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볼보 S90 신차가격


스웨덴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볼보하면 보통 떠오르는 이미지가 일단 안전하고 단단하다는 느낌입니다.



 많은 분들이 SUV를 많이 떠올리고, 또한 볼보하면 왜건 형태의 모델들을 떠올리지만 그래도 세단이 주는 편안함을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 오늘은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볼보 S90 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려합니다.


볼보 브랜드 스토리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에 대해서 알아보기 앞서 볼보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스웨덴의 볼보는 유럽시장에서는 BMW, 벤츠, 아우디와 동급의 브랜드입니다만 한국에서는 유럽만큼이 높은 인지도를 가지지 못한차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전에 있어서만큼은 세계 최강급의 안전함과 견고함을 보여주는 브랜드입니다. 한번 폐차장에서 볼보의 차량으로 테스트하는 영상을 본적이 있습니다. 



오래된 볼보의 왜건을 가지고 다른 자동차와 충돌시험을 보여주었는데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의 속력으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차량은 종잇장처럼 찢어지는데 반면 볼보의 차량은 멀쩡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외에도 대형 트력과 빠른 속력으로 정면으로 충돌한 이후에 운전자가 멀쩡히 걸어나오는 모습들을 보면 정말 볼보를 사야하나? 라는 생각까지 들게 만듭니다. 



차야 부서지면 다시사면 되지만 사람의 생명은 되살릴 수 없고 망가진 신체기관도 쉽게 회복할 수는 없기 떄문입니다. 볼보가 이렇게 튼튼한 이유는 볼보라는 회사의 브랜드 철학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을 만든다는 것이기 떄문입니다.



과거로부터 수많은 테스트와 천문학적인 개발비를 통해서 항상 안전에 있어서는 최신기술을 적용하는데 가감이 없었습니다. 3점식 안전벨트 사이드에어백, 커튼에어백등 볼보가 최초 적용한 안전장치들이 국제 스탠다드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최신 레이더기술과 초음파기술을 활용하여 더욱더 안전에 대한 집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생산분 차량까지 승객의 안전을 위해서 자신들이 만드는 차량의 속도리밋까지 걸어버리는 집착이라면 믿을만한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볼보 S90 가격



볼보 S90이 지나가는걸 보면서 아 엄청 비싸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차 가격을 본 순간 살짝 눈을 의심했습니다. 아니 이렇게 신차가격이 싸다고? 


볼보의 자동차들이 유럽현지에서보다 오히려 한국에서 더 싼거 알고 계신가요? 보통 1000~2000만원정도 더 싸다고 합니다. 볼보 S90의 가격은 Momentum 5980만원 인스크립션 6590만원이었습니다. 제네시스 G80도 옵션이 좀만 들어가면 6천만원이 넘어가는 판에 수입차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이 비슷한 가격이라면 좀 고민을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볼보 S90제



볼보 S90의 엔진은 먼저 l4싱글터보 2.0가솔린 엔진이 들어갑니다. 터보엔진으로 다운사이징 되었지만 출력과 토크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254마력에 최대 35.7kg의 토크를 보여줍니다. 연비는 준대형 세단인만큼 오토기준으로 리터당 11km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 8단 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변속기 또한 부드럽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고속도는 230km인데 앞으로 나올 S90의 경우는 이보다 더 낮은 190km의 속도 리밋이 걸리게 됩니다.



 볼보에서는 200km가 넘는 환경에서 고객들을 완벽하게 보호할수 없다고 판단하여 이런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잘 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로백은 6.8초정도 나오는데 상당히 괜찮은 가속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체크기를 살펴보면 전장이 5미터에 육박합니다. 4965mm의 전장을 보고 있고 전폭은 1880mm입니다. 전고는 1445mm입니다. 실내 공간을 좌우하는 축거는 2941mm를 확보하고 있어서 상당히 큰 실내공간 또한 자랑합니다.



타이어는 245mm 45/18인치 휠과 타이어를 장착하며 차체의 중량은 1775kg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의 세단이며 후륜은 멀티링크방식 전륜은 맥퍼슨 스트럿 방식의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볼보 S90 디자인



자동차 보는것을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무리 잘만들어진 자동차라도 너무 형편없이 못생긴 자동차라면 선택을 주저하게 됩니다. 사실 저에겐 과거 볼보의 이미지가 그랬습니다. 잘 만들어진 자동차이지만 각지고 못생기고 투박한 모습의 자동차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볼보 자동차의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헤드램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볼보 S90의 전면 헤드램프는 토르의 망치를 형상화한 T자 형태의 LED 램프를 채택하여 더욱 날렵하지만 세련되었습니다. 



북유럽스타일로 너무 과도하고 화려한 굴곡은 없지만, 절제되어 있고 딱 떨어지는 라인들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수직으로 일자로 뻗어 있는것이 아니라 안쪽으로 살짝 들어간 형태의 그릴 형태를 취하고 있어 더욱 입체적인 그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볼보 S90의 측면디자인은 시원한 캐릭터라인이 길게 직선으로 헤드램프부터 후면 트렁크 부분까지 길게 뻗어있어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며 차체 아래에 들어간 캐릭터 라인은 더욱 차체를 날렵하게 보이게 만듭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다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못생긴 디자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크게 특징있는 디자인이라고도 할수 없기 떄문입니다. 기존 볼보의 패밀리룩을 개승하였으며 ㄷ자 형태의 리어램프가 특징입니다. 머플러가 2개로 듀얼로 뻗어있어 고성능 자동차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S90의 왜건 형태인 V90의 디자인을 더욱 좋아하는 편입니다.  전체적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깔끔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여집니다.



볼보 S90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가 더 눈에 띕니다. 일단 수직형으로 보이는 에어컨들 이 독특하게 나와있으며 고급 가죽시트에 천연 우드 세로로 길게 뻗은 센터페시아에 디스플레이가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죽스티치 하나하나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노출 부위의 90%가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 상단마저도 가죽 마감되어 있습니다.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최고급 나파가죽과 좌석 통풍을 위한 타공처리까지 완료되어 있습니다.



차량제어는 중앙의 센서스라는 인포시스템을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보어스 앤 윌킨스라는 프리미엄 스피커브랜드의 오디오가 장착되어서 풍부한 음량과 다양한 음역대를 지원해주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소음이나 진동또한 많이 없으며 과연 이 가격에 수입 세단이 이정도의 고급스러움을 줄 수 있나 싶습니다. ㅂ로보의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파일럿 어시스트를 통해서 어댑티드 크루즈컨트롤과 차선유지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공간도 넉넉하며 편안한 좌석을 가직 있습니다. 이외에도 트렁크 내부에는 각종 안전 응급구조 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볼보 S90 중고차 가격



중고모델들은 3천만원 중반선부터 4천만원선까지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출시된지 3년이 지난 차인만큼 어느정도 매물들이 많이 나와있으며 17년식 매물들이 특히 많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디젤 모델보다는 가솔린 모델이 더욱 오래 타기에 좋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고차 가격이라는 것이 워낙에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천차만별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어떤 차는 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비싼 가격을 받기도하고, 어떤 차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상태도 좋은 차량도 드물지만 있는것 같습니다. 


가격비교와 견적을 최대한 많이 내보시면서 상태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매물을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볼보 S90 글을마치며 



볼보 S90은 어찌보면 BMW나 벤츠만큼 흔하지는 않아 오히려 눈길이 한번 더 가는 차량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소문이 나서인지 이제 볼보의 차량들은 한번 주문하면 기본 1년 기다리는게 되었습니다. 볼보 S90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시면서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 다양한 자동차 정보들이 있으니 천천히 비교해보시기 바라며 작게나마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떡상이유  (0) 2020.07.08
주식 양도소득세율 정리  (0) 2020.07.08
수소차 관련주  (0) 2020.06.17
셀트리온 주가  (0) 2020.06.04
그린뉴딜 관련주 윌링스 유니슨 동국S&C 주가  (0) 2020.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