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무선청소기 추천 가성비 TOP5

 

 

집에서 아직도 유선청소기 쓰시는분이 있으련가 모르겠습니다. 

 

저는 사실 무선청소기를 쓴지 조금 오래 되었습니다. 막상 한번 무선청소기를 써보니까 너무 편해서 과거에 유선청소기를 어떻게 썼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또한 그 당시 10만원대의 가성비 무선청소기를 구매했었는데 지금까지 만족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성비 좋은 무선청소기들이 더 많이 나왔다고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100만원가 까이 되는 다이슨 무선청소기나 LG코드제로 같은 제품 너무 비쌉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을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1. 삼성 파워스틱

 

<상품 보러가기>

 

1) 제품특징

삼성 파워스틱 250,530원입니다. 가격이 참 괜찮죠? 저중심 설계로 핸들링이 쉽습니다. 본체는 겨우 2.7kg밖에 하지 않아요. 

 

18V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어서 오래 쓸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한손으로 쉽게 쓸수 있습니다. 여기에 셀프스탠딩 기능이 있어서 어디서든 쉽게 세워 놓을 수 있다는게 저희집 차이슨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배터리를 꼈다 뺐다할 수 있는 탈착식이어서 배터리만 따로 충전하는게 가능합니다.

 

여기에 핸디형으로 따로 빼서 차량청소나 이불청소할때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뒤에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도 있는데 별도로 구매해야하고 이건 10만원정도 가격을 하고 있습니다.

 

청소기 후면에 빌트인 브러쉬가 거치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핸디형 노즐이 한개달려 있는게 아쉽습니다.

 

 

2) 장점

- 삼성하면 AS가 좋다는것 그래서 AS센터도 많고 보증기간 무상 AS도 된다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 여기에 배터리가 탈착식이라 만약에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면 배터리만 별도로 구매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 손목이 부담되지 않는 쉬운 핸들링이라는것 

- 그리고 250300원이라는 삼성치고 저렴한 가격

 

3) 단점

- 핸디노즐이 1개밖에 제공이 안됩니다.

- 청소기 헤드가 커서 소파밑이 낮다면 그 틈을 청소하는게 어렵습니다.

- 전면 LED조명이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2.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플러스

 

<상품 보러가기>

 

1) 제품특징

 

가격은 489,000원입니다. 참 저렴합니다. 일렉트로룩스라는 회사가 조금 낯설수도 있는데 스웨덴의 세계적인 가전회사입니다. 세계 가전 매출 2위 3위를 하는 글로벌 기업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워낙 삼성과 LG라는 굴지의 기업들이 있기에 인지도가 낮은편입니다. 

 

핸디 청소기로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 이것도 마찬가지로 청소하다가 중간에 세워집니다. 따로 거치대 없이도 스스로 서있을 수 있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무게를 아래로 세팅해놔서 손목부담도 없다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중국 차이슨은 모터가 위쪽에 되어있어서 손목에 많이 부담이 가기도 합니다. 

 

 

14.4V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서 니켈수소배터리보다 좋은 성능과 수명을 보여줍니다. 

 

무선 청소기를 쓰다보면 머리카락이 브러쉬에 엉키는 경우가 진짜 많은데 이걸 상단 스위치를 밟으면 머리카락들이 자동으로 절단되서 청소되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에 LED가 있어서 먼지가 뭐가 있는지 더 잘 보여줍니다. 

 

4가지 노즐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소파용, 연장호스, 틈새,  미니침구용등 그래서 다양한 용도로 쓸수 있는게 앞서 살펴본 삼성 파워스틱보다 좋은점입니다. 충전 단자 안쪽에 브러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 장점

- 손목 부담 없이 쉬운 핸들링

- AS센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전국 82개)

- 다양한 노즐

- 머리카락 절단 기능

 

3) 단점

- 청소기 헤드가 커서 낮은틈 에 못들어가는건 삼성거나 똑같습니다

- 다소 비싼 가격

 

 

무선청소기 추천 3. 롯데전자 L280D

 

<일시품절>

 

1)제품특징

롯데전자에서 만드는 가전제품이 있다는것 모르셨죠? 가격은 149000원입니다. 롯데전자 에어프라이어를 써본적 있었는데 나쁘지 않게 잘 돌아갑니다. 아직 삼성전자 LG전자에 밀렸지만 가성비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단 모터가 상당히 좋습니다 최고급 BLCD모터가 들어갔는데 일본 니덱사의 인버터 모터가 들어갔습니다. 최고급 모터로 터보로 돌리면 흡입력이 상당합니다. 

 

다이슨을 따라하긴 했지만 디자인이나 마감재, 브러쉬 품질도 좋습니다. 침구청소나 노즐 기본노즐까지 총 3개를 줍니다. 여기에 주름관이 있어서 더 늘어나서 유연하게 청소기를 쓸 수 있습니다.

 

헤파필터를 사용해서 청소할때 미세먼지가 집안에 날리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이 필터를 교체하는것도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장점

- 최고급 BLDC인버터 모터사용으로 흡입력 강함

- 구성노즐이 다양함

- 디자인 브러쉬 품질이 좋음

- 주름관으로 유연한 청소기 사용

- 헤파필터 사용으로 먼지 줄일수 있음 

 

3) 단점

- 롯데전자 AS센터 어디있을까?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 필터가 물세탁이 불가하고 교체해줘야 하며 7000원의 별도 구매비용이 있습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4. 차이슨 디베아 뉴X10 

 

<상품 보러가기>

 

1) 제품특징

가격 119000원으로 우리가 잘 알고있는 그 원조 차이슨입니다. 이렇게 무선청소기가 보급화되고 또 유명해지는데 많이 일조했죠. 다이슨 카피제품입니다.

 

하지만 다이슨 못지않은 성능으로 역시 중국의 짝퉁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더 저렴한 뉴X10골드도 있지만 블루가 더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의 BLCD보터가 들어갔습니다. 흡입력이 상당히 좋아요. 다이슨과 비슷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남작한 헤드에 LED 조명으로 소파밑 청소도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반대로 또 모터가 손목쪽에 있도록 무게중심이 높아서 손목에 조금 부담이 가기도 합니다. 

 

필터 물청소가 가능하지만 미세먼지를 걸러내지는 못합니다. 멀티와 틈새브러쉬가 있고 강력한 흡입력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아주 조금 더 비싸네요. 

 

 

2)장점 

- 훌륭한 디자인과 모터성능 

- 납작한 헤드로 소파밑 청소 가능

- 필터 물청소 가능

 

3)단점 

- 무게중심이 위에 있어서 손목이 아플 수 있다

- 가격이 다소 다른것에 비해 비싸다

- AS는 어려울 수 있다

 

 

무선청소기 추천 5. 비브르 스톰파워 VE12

 

<상품 보러가기>

 

1) 제품특징

요즘 많이들 쓰고 있는게 바로 비브르 스톰파워 VE12입니다. 국산 차이슨이라고 불리우는 제품이죠. 국산제품입니다. 가격은 가장 187,000원입니다. 

 

다이슨을 모방해서 우리나라의 비브르라는 중소기업이 만들었습니다. 2019년도 출시되었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감이나 디자인은 다이슨과 비슷합니다.

 

외장 마감에 만족도가 많이들 높다고 합니다. 소음이 적다는게 꽤 큰 장점인데 소음이 낮아도 흡입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고려한 헤파필터를 채용해두었습니다. 당연히 물청소 안되고 가져가야합니다.

 

먼지통이 0.8리터로 상당히 큽니다. 총 3개의 기본노즐을 제공해줍니다.

 

 

2) 장점

- 최강의 가성비

- 저소음인데 흡입력이 좋다

- 분리형 배터리

- 1년 무상 AS 

 

 

3) 단점

- 무상 AS가 된다고는 하지만 AS센터가 멀지 않을까 합니다. 

 

 

글을마치며

 

 

오늘은 무선청소기 추천 TOP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개 제품 다 너무 좋은것 같은데 뭐 브랜드 파워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삼성걸 쓰시면 되겠고 가성비를 따진다면 비브르 스톰파워가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 10만원대로도 너무 괜찮은 청소기를 살수있는 축복받은 시대에 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도 더 많은 좋은 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