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쉘터텐트 추천 BEST5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밖에서 놀고 싶은 마음 가득이지만 어디 실내공간은 감염의 위험때문에 도통 가지 못합니다. 그러다보니까 캠핑을 정말 많이 다니게 되는데 캠핑과 관련된 용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캠핑의 필수품 중 하나인 쉘터텐트를 가져와 봤습니다. 

 

쉘터텐트는 맨땅에서 생활하는 텐트로 보통 침대와 의자 테이블로 입식생활을 많이 하게 되는데 난로 놓기가 아주 좋아서 주로 겨울용으로 많이 쓰게 됩니다. 이제 날씨가 쌀쌀해지는 만큼 쉘터텐트도 많이 또 구매하게 됩니다. 

 

쉘터텐트 추천 BEST1 : 힐맨 벙커돔 300x300cm

 

<상품상세 보러가기>

 

1) 가격 :  206,000원

 

2) 제품특징

 

힐맨 벙커돔 진짜 많이 보이는 텐트입니다. 가볍고 넓고 좋은데 가격도 저렴합니다. 가성비 중국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품질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국내에서 AS도 됩니다. 4~5인용 텐트임에도 겨우 20만원입니다. 매트 대신에 침대나 의자를 놓고 맨땅에서 생활하는 쉘터텐트인데 가격당 면적으로는 지금 최고수준입니다.

 

 

10분 이내로 쉽고 빠르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여성 혼자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데 클립이 40개나 되어서 손은 많이 가지만 클립과 폴대가 잘 만들어지고 그라운드 시트도 설치는 쉽다고 합니다. 기본팩은 좀 싸구려입니다.

 

 

크기가 일단 넓어서 침대가 2개 정도나 들어갈 수 있겠습니다. 높이는 좀 낮은편입니다. 150cm로 허리를 구부리고 살아야 합니다. 앞뒤 크게 벌려서 개방도 가능하고 환풍창도 4개로 공간감도 넓습니다. 큰 벤틸레이션도 2개나 있습니다. 

 

 

접으면 길이 50cm에 폭 20cm입니다. 하지만 마감이 그렇게까지 엄청 좋지는 않습니다. 폴대 캐노피는 별도로 구매해야합니다. 우천시 필요한 루프탑은 기본포함입니다. 

 

3) 장점

 

- 싸다

- 설치가 편하다

- 넓다

 

4) 단점

 

- 마감이 안좋다

- 소재도 그닥

 

 

 

쉘터텐트 추천 BEST2 : 위오 제네스 미니쉘터 350x260cm

 

<상품상세 보러가기>

 

1) 가격 : 330,000원

 

2) 제품특징

 

 

가볍지만 넓은 면적을 가진 백패킹으로서 상당히 좋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자립형 텐트입니다. 터널형 텐트로서 상당히 가벼운 제품입니다. 공간이 넓어보인다는 장점이 있고 미니쉘터강지 않게 4인까지도 식사가 가능하겠습니다. 실내 공간이 작지만 상당히 넓고 높이도 167cm로 꽤 높은 편입니다.

 

 

아쉬운점은 메쉬출입구가 없어서 여름 캠핑은 좀 어렵겠습니다. 등산스틱을 활용해서 전면에 타프도 만들수 있습니다. 설치도 쉬운 편입니다. 보통 10분정도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듀랄루민 폴로 견고하며 출입구와 통풍창도 마감을 잘 해두 었습니다. 

 

 

40D나일론 원단을 사용했고 팩도 쓸만한 품질의 팩이 들어가 있습니다. 

 

3) 장점

 

- 품질과 마감이 좋음

- 바람에 강함

- 크기가 꽤 큼

 

4) 단점

 

- 매쉬창이 없어서 여름엔 어려움

 

 

쉘터텐트 추천 BEST3 : 백컨트리 280 유틸 쉘터 280x280cm

 

<일시 품절>

 

1) 가격 : 391,000원

 

2) 제품특징

 

 

무려 190cm의 높은 높이에 넓은 실용성으로 또 인기 많은 제품입니다. 군대 막사같이 투박한 4각 텐트입니니다. 디자인으로서는 뭐 예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또 실용성 하나만큼은 끝내줍니다. 폴당 2개씩 8개의 팩을 박는데 설치가 여자가 하기는 좀 쉽지 않습니다.

 

 

약 20분정도가 걸릴것 같습니다. 4각형이라서 공간활용이 극대화되고 무게도 가볍고 공간이 좋습니다. 가장 이 제품의 특징은 높은 높이인데 190cm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서도 생활이 가능하며 넓은 공간감을 보여줍니다. 문을 열면 개방감도 좋고 모기장도 있어서 여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일론 립스탑 20D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접으면 길이 45cm에 폭 20cm입니다. 4각형이다보니까 강풍에는 약할 수 있겠습니다. 지지로프가 얇다는 단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3) 장점

 

- 높은 천장

- 개방감이 좋음

- 여름캠핑 가능

 

4) 단점

 

- 설치가 어렵다

- 바람에 약하다

 

 

쉘터텐트 추천 BEST4 : 스위스 알파인 벨라쉘터 220x220cm

 

<상품상세 보러가기>

 

1) 가격 : 290,000원

 

2) 제품특징

 

가성비 가격에 넓고 가벼운 제품이라 품절을 밥먹듯이 하고 있습니다. 2.8kg의 경량 돔으로서 색안 화이트와 카키가 있지만 주로 카키를 쓰겠습니다. 점으면 길이 45cm에 폭은 20cm정도로 작고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립형 돔이지만 사각형으로서 높이도 160cm까지 나오게 되어서 괜찮은 공간감을 보여줍니다. 설치도 매우 간단합니다. 천정이 평평하게 펼쳐져서 죽는 공간이 별로 없습니다. 실내도 4각형입니다.

 

 

메쉬창으로 4면 개방이 가능하고 1~2인이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머드스커트가 기본으로 달려 있어서 곤충 흙먼지 어느정도 차단해줍니다. 

 

 

차박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서도 마감은 훌륭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원단이 얇아서 흰색의 경우 햇빛 차단이 약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3) 장점

 

- 가볍다

- 죽는공간이 거의 없다

- 가성비 가격

 

4) 단점

 

- 원단이 얇다

 

 

쉘터텐트 추천 BEST5 : 백컨트리 오리손 310x320cm

 

<상품상세 보러가기>

 

1) 가격 : 430,000원

 

2) 제품특징

 

43만원의 백컨트리 오리손입니다. 다 좋지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3인용 가족캠핑이나 솔로캠핑, 백패킹도 가벼워서 가능합니다. 쉘터로서 의자와 침대가 필요하고 싱글 월돔형으로 설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자립형 돔쉘터로 바람에 강한 알파인 스타일이빈다. 원형 환기창이 있어서 환기도 좋습니다. 자립형 돔텐트로 설치가 워낙 쉽다는 장점이 있어서 10분이면 펼칠 수가 있습니다. 봉재라인이 꼼꼼하고 듀랄루민 소재의 폴대로 가볍고 견고합니다. 무게는 3.5kg입니다. 

 

 

실내는 상당히 넓어서 5인까지 생활이 가능합니다. 310x320cm 으로 오늘 소개드린 제품중 가장 크고 높이도 168cm로서 남자는 조금 고개를 숙여야 하겠지만 여자의 경우에는 서서 생활도 가능하겠습니다. 양방향 출입구로 개방감이 좋지만 모기장이 없어서 여름에는 따로 모기장이 필요하겠습니다. 머드스커트는 별도로 29000원에 별도 구매해야합니다.

 

접으면 배낭에 들어가는 작은 크기입니다. 

 

 

3) 장점

 

- 마감이 좋음

- 고급스러운 디자인

- 쉬운 설치

 

4) 단점

 

- 모기장이 없음

- 가격이 비쌈

 

 

글을 마치며 

 

 

 

오늘은 캠핑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잘팔리는 쉘터돔 텐트를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꼭 이 상품들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을 한번비교해보시면서 자신의 캠핑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의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및 주변 분들에게도 공유부탁드립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도 더 많은 제품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9/25 - [제품리뷰] - 책상의자 추천 BEST5

2020/09/22 - [제품리뷰] - 에넥스텔레콤 A모바일 요금제 이야기

2020/09/21 - [제품리뷰] - 태블릿pc추천 가성비 BEST5

2020/09/17 - [제품리뷰] - 에어프라이어 추천 베스트

2020/09/18 - [제품리뷰] - 전동킥보드 추천 순위 BEST5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