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비교 방법 유리한 곳 찾기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새마을금고는 지역금융 협동조합입니다.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우리 은행 같은 일반적인 은행은 어딜 가도 금리가 같습니다. 

 

새마을금고는 각각 지점마다 예금과 대출 금리가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금리를 조회하고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어떤 지점에서는 더 싸게 받을 수도 있고, 또 어떤 지점에서는 더 비싸게 받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현명한 소비자라고 한다면 여러개의 상품을 놓고 비교하고 따져 본 다음에 가장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게 더 좋겠죠? 새마을 금고의 금리 조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새마을 금고 금리 조회 방법 1 :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접속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우선 접속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입니다.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새마을금고 위치 안내"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마을금고 금리 조회 방법 2 : 내가 있는 지역 우선하여 찾기

 

새마을금고는 전국에 지점을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지점 중에서 내 집 근처의 지점을 우선적으로 먼저 보면 좋습니다. 서울시 관악구에 산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이 서울에서 관악구를 찾아도 될 것이고, 내가 살고 있는 군, 구 단위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해서 들어가게 되면 각기 지점들을 알 수 있는데 여기서 금리로 이동하게 되면 해당 새마을금고의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금리 조회 방법 3 : 금리 확인하기

 

 

다음과 같이 금리가 나오게 됩니다. 예금과 적금 금리, 주식 관련 수수료, 모두 나오게 됩니다. 적금마저도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기에 꼼꼼히 따져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금리 조회 방법 4 : 대출금리 비교하기

 

 

위에서처럼 아무 지점에나 들어간 다음에 대출금리를 누르면 전체 지역의 대출금리 비교할 수 있습니다. 지역은 서울로 선택했고 구를 선택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대출금리는 각 새마을금고 지점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평균 금리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1~3등급의 평균금리가 지점마다 금리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지점은 신용등급 6등급이나 7등급도 대출에서 금리 산정이 되는 반면에 어떤 지점은 아예 산정이 되지 않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느 정도 신용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한지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내 신용등급에서 가장 저렴한 금리의 지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이 비교해볼수록 싸진다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금리 조회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새마을금고뿐만 아니라 여러 대출 상품들을 비교해볼수록 금리는 유리해집니다.

 

같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금융기관에서 어떤 대출 상품은 더 비싼 금리로 매달 이자 부담이 많은 반면에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더 저렴한 금리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상품들을 직접 비교해보시고 한도 금리 조회를 해보신 다음에 결정하셔서 가장 유리한 상품으로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1. 대환대출 가능한 곳 자격 조건
  2. 미소금융 사업자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완벽 정리
  3. 연체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비교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