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혈장치료 관련주 TOP3



요즘 코스피가 심상치 않습니다. 벌써 2200선을 왔다갔다하면서 이미 오를만큼 올랐다고 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분명 옥석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역시 가장 단연코 많이 오르고 내릴만한 변동폭인 큰곳은 바이오 분야가 아니띾 싶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가지고도 말이 많습니다. 이미 미국이 렘데시비르 물량을 독식했고 상태 호전에 있어서도 크게 높은 수치로 환자가 호전되지 않기 떄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혈장치료와 관련된 쪽으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임상2상임박한 혈장치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1936억원을 지원해서 녹십자와 셀트리온에 혈장치료제를 만든다고 한다고 합니다. 


혈장치료제 어디까지 왔나?



혈장치료제란 코로나 19 완치자의 혈액을 농축해서 약제로 만든 것입니다. 혈장은 혈액중에 적혈구와 백혈구, 혈소판을 제외한 혈액의 약 55%를 차지하는 액체성분인데 완치자의 혈장에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만큼 항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입니다.


GC녹십자에서는 완치자의 GC5131는 면역글로블린을 농축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혈장이 필요합니다. 최소 100명의 완치자의 혈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GC 녹십자가 연구 개발 중인 혈장치료제 gc5131A는 완치자의 혈액속에 있는 항체와 면역글로블린을 농축 및 제제화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완치자의 혈액이 필요합니다. 최소 100명이상의 혈액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습니다. 


그러나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방역당국은 이미 필요한 혈액을 전부 확보한 상태이며 이번 주부터 혈장 제제를 생산하고 인상이 들어 간다고 합니다. 임상에 필요한 혈장은 최소 130인의 혈장인데 혈장을 공개하기로 375 명 중에서 171명의 혈장을 이미 받아 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에 대구 경북지역 신천지 교회 신도 500명의 혈장을 추가로 제재를 받기로 했습니다. 국내 환자들에게도 치료제가 개발이 되게 되면 무상으로 제공을 하겠다고 녹십자가 얘기해 놓은 상태입니다. 녹십자엠에스 같은 경우에는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분자진단키트 제네디아 코비드 수출허가를 획득 해서 코로나-19 모든 진단 제품군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어디가 있나?



계속 녹십자 얘기만 했는데 녹십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혈장치료제 관련주가 있는데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로서는 녹십자, 녹십자랩셀, 녹십자셀, 녹십자엠에스, 녹십자홀딩스, 레몬, 에스맥, 나노엔텍, 시노펙스, 한국유니온제약, 서린바이오, 일신바이오, 필로시스헬스케어, 바이오톡 스텍 등이 있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추천 첫번째 : 녹십자



먼저 첫 번째 종목 녹십자입니다. 제약회사이며 종속회사로 녹십자웰빙, 엠에스, 랩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헌터증후군 치료자 헌터라제, 혈우병치료제 그린진에프 등이 대표적인 글로벌전략 품목으로 보유 중입니다



혈장치료제 gc5131A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회복환자의 혈장에서 다양한 항체가 들어있는 면역 단백질만 분해해서 만든 고면역글로불린입니다. 



일단 녹십자는 매출액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흑자로 이제 전환이 됐습니다. 이번 분기에 흑자 전환이 성공하고 부채도 비록 증가를 했지만 전체적인 실적은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다케다 그립홀스등 세계적인 혈액제제 회사들이 각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서 gc 녹십자 와 같은 코로나-19 혈장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해외 기업들도 혈장치료제가 항체치료제 보다 빠르고 광범위한 치료제라고 판단 후에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과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gc 녹십자가 우선 사용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추천 두번째 : 녹십자 랩셀



두 번째 종목은 녹십자랩셀입니다.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 사업이랑 수탁 검사를 위한 검체운반 영업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바이오 회사입니다. 


주요사업은 세포치료제 사업이며, 검체검사 서비스, 제대혈은행 사업, 바이오물류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세포치료제 사업부문에서 미국 내 바이오리액터 제조회사랑 공동연구로 글로벌 규격에 맞는 NK 세포 대량배양 공정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증가를 했습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의 손해가 커지면서 당기순이익도 적자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매출에 대비해서 원가가 커서 당기순이익에 줄어든 모습이 나왔습니다.. 아직 이번 분기는 발표가 실적발표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최근 NK 세포 대량생산기술 일본 특허를 획득에서 세포치료제 개발을 가속하고 있습니다. 연구 개발 업체 이티바트 바이오테라퓨틱스 주식을 67억원에 추가 취득했습니다. 이번 주식취득에 목적을 세포치료제 개발과 글로벌 임상 진행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특허청으로부터 세포동결보존용 뱃지 조성물과 용도에 대한 특허취득을 공시 했고 자사 NK 세포 치료제 해동 전후 과정에서 10% 동일성과 생존율을 확보해서 장기간 안정적인 동결보존액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량생산 기술도 이렇게 상용화하는데 핵심기술 근데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재로 작용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추천 세번째 : 시노펙스



세 번째 종목은 시노펙스 입니다.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부품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등 첨단 it 부품주. 되기 때문에 이런 스마트폰부품 쪽으로도 관련주가 묶이게 됩니다. 혈장치료 관련 혈장분리 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해서 혈장분리막 관련 이슈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소연료전지 집체 소재로 수소차관련주랑도 묶이며 마스크 MB 필터 기대감으로 마스크관련주 로또 어느정도 엮여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겹 테마가 굉장히 많은 종목입니다.



실적도 좋습니다. 매출액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7년에서 18년도로 넘어갈 때  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한 이후에 계속 좋은 재무재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같은 경우에도 일단 100을 넘지않고 호전되는 모습이 계속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실적 재무제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장치료제 관련주 글을 마치며


오늘은 혈장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노펙스같은 경우 정말 엄청 오른것 같습니다. 한번 자세히 다른 정보들도 비교해보시면서 작게나마 여러분께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식투자는 정보력 싸움 인것 같습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 분석을 해보시고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