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링컨 에비에이터 2020 가격



링컨에비에이터 링컨이라는 미국의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나온 럭셔리 대형 SUV를 한번 보겠습니다. 링컨이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이번에 대박난 SUV 현재 미국에서 에스컬레이드보다 잘나가는 링컨 에비에이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V80이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같은 대형 SUV를 찾고계신 분이라면 하나의 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스펙



먼저 차량의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전폭이 2020mm로 일단 폭이 2M가 넘습니다. 팰리세이드의 크기보다 훨씬 큰 차량입니다. 전장도 팰리세이드가 5미터가 안되는데 링컨은 길이가 5미터가 넘습니다. 5062mm의 전장입니다. 웬만한 대형차들이 2M가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2M가 넘는걸보니 진짜 미국다운 차량입니다.



이 거대한 크기에 압도되어 한마리의 공룡과도 같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보다는 작지만 그럼에도 거대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렇게 큰 차량을 움직이려면 차량의 엔진도 커야겠지요? 엔진룸을 보면 엔진이 상당히 아래쪽으로 들어가 있으며 더 아래에 들어가 있습니다. 이 엔진은 우리나라에는 V6 3.0가솔린 엔진만 수입하게 되었습니다.



배기량은 2956cc가 들어갔고 최대출력은 405마력이나 됩니다. 밟으면 강하게 치고 올라가게됩니다. 차량의 무게는 2395kg이며 6~7인승까지 탈 수 있습니다. 풀타임 4륜구동으로 SUV의 오프로드 역할도 잘 해냅니다.



서스펜션도 세계최초로 탑재한 에어스프링 방식의 에어서스펜션으 장착되었습니다. 고급차 에어서스펜션중에서 가장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어변속도 무려 10단짜리 기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연비는 좋지 않은 차량입니다. 복합연비 오토 8.1km입니다. 그러나 장거리 뛸때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공인연비보다는 훨씬 더 좋은 연비를 보여주게 됩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가격은 사실 좀 비쌉니다. 두개의 트림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아마 이정도급 사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블랙라벨 사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리저브 모델은 : 8320만원

블랙라벨 모델은 : 9320만원입니다.



외국에서 생산하는 BMW X5나 벤츠 GLE보다는 비쌉니다. 그러나 BMWX7과는 거의 비슷한 가격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독일차들이 너무 많이 가격을 붙여서 오히려 링컨 에비에이터의 가격이 더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평가가 좋은 차량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전면부 디자인



사진으로 링컨 에비에이터를 보면 그렇게 잘생기지도 않았고 엄청 커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보면 거대한 크기에 압도되면서도 우아한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팅라인이 날카롭게 잘 나와있으면서 에비에이터라는 느낌을 잘 보여줍니다.



차량의 전면디자인을 본다면 세로로 긴 십자 엠블럼에 그릴 또한 고급스럽습니다. 헤드라이트 또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램프가 순차적으로 켜지고 꺼지는 램프를 하고 있습니다. 어댑티드 램프를 가지고 있는데 핸들을 꺾으면 자동으로 램프의 방향을 바꿔줍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측부 디자인



측면디자인은 윈도우가 후면까지 쭉 뒤로 빠지면서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캐릭터라인이 헤드램프부터 쭉 측면으로 후면까지 빠지면서 거대한 SUV임에도 불구하고 후면까지 늘어져서 있습니다. 그래서 늘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휠사이즈가 22인치로 엄청난 크기입니다. 캡없이 주유할 수 있는 이지퓨얼 시스템이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필러부분에 비밀번호로 터치식 형식으로 디지털로 열리게 됩니다. 도어를 기계식으로 열리기보다는 디지털로 열고 닫힐 수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후면부 디자인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오래된 링컨의 패밀리룩인 일직선 헤드램프가 또한 멋지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에 트렁크를 열려고 다가가면 차체 높이를 낮춰주는 기능 또한 있습니다.


 당연히 전동트렁크가 적용되었습니다. 3열 SUV임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충분히 큽니다. 3열 트렁크 아래에 추가적인 매직스페이스가 있습니다. 3열 접는것도 전동으로 가능합니다. 3열을 접으면 완전히 평평하게 되어서 더 큰 트렁크 공간을 쓸 수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인테리어



실내 디스플레이는 조금 구식입니다. 4:3디스플레이를 쓰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의 실내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가로로 길게 나오고 있는 반면 그냥 우리에게 익숙한 디스플레이로 보입니다. 



베네치아산 최고급 가죽과 리얼알루미늄 마감으로 사실 이보다 더 비싼 SUV에서나 볼수 있는 럭셔리 소재들이 들어갔습니다.


알루미늄 마감과 피아노 마감이 수평으로 이어져서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느낌을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실내에도 수많은 버튼들이 있으며 화려한 기능들이 담겨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중 살펴볼것 하나는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입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도 상당히 크고 시인성이 좋습니다. 음성인식이 가능해서 핸들상단을 누르면 켜집니다. 



오디오의 사운드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오디오가 장착되었습니다. 스피커가 무려 28개가 달려있다고 합니다. 어디 콘서트홀에서나 나올법한 그런 어마어마한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스피커 갯수뿐만 아니라 거대한 엠프와 서브우퍼가 달려있어서 사운드가 진동하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2/3열 공간



2열공간은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여기에 뒤로 제치는것도 수동으로 있습니다. 가운데 자리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럭셔리한 편의장치들이 담겨있습니다. 



컴홀더와 수납공간이 상당히 많이 있고 선루프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있고 센터 디스플레이 또한 후면에도 있습니다.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뒷좌석에 오디오 또한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3열 시트는 앉을만한정도입니다. 성인들보다는 체구가 작은 사람이나 어린아이정도까지 탈수 있고 컵홀더와 에어컨송풍구까지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글을 마치며



에비에이터의 가격은 1억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돈값을 한다고 할만큼 확실하게 동급의 차량들을 씹어먹는 스펙과 성능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미국에서도 에스컬레이드보다 훨씬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에스컬레이드보다는 조금 작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습니다. 럭셔리하면서도 현대적으로 나왔습니다. 



동급 최고의 안전보조주행장치와 반자율주행기능모두 탑재되어 있어서 아마 옵션이 빵빵한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더 많은 자동차 관련 정보들이 있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