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정보

전화영어회화 추천 BEST3

 

 

 

 

영어회화를 너무 오랫동안 안 했더니 오랜만에 영어를 쓰려고 하니까 말문이 턱 막히게 되었습니다. 내가 영어교육이 들인 시간이 얼마인데 거의 1년 가까이 영어를 안 썼더니 다 까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언어라는 것이 매일같이 써주지 않으면 또 금방 까먹는 것 같습니다. 

 

영어를 좋든 싫든간에 우리는 영어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해외여행이 아니라 글로벌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세계화 바람이 분다 이런 얘기 했는데 이제는 그냥 너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영어공부 따로 시간내서 학원 다니는 것도 어렵고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서는 더더욱 사람들과 만나서 회화를 하는 게 꺼려집니다. 그래서 전화영어를 저도 꽤 오랫동안 해보았는데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좋든 싫든 간에 시간 되면 전화가 와서 꼭 해야 하고, 

 

또 다른나라의 분과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면서 회화실력뿐만 아니라 여러 삶과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까지 있었습니다. 나 자신을 위해서든 혹은 아이 교육을 위해서도 전화영어 가성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도 옥석이 있습니다. 전화영어를 한 3년 정도 하면서 여러 군데 업체를 써보면서 가장 중요한지 선택 기준과 업체들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내용

 

전화영어회화 선택 기준 1. 강사

 

 

전화영어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게 바로 강사일 것입니다. 결국은 사람과 사람 간의 대화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강사의 퀄리티에 따라서 크게 전화영어 수업의 질이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전화영어 업체들은 필리핀 강사들을 많이 채용합니다. 아무래도 인건비가 적게 들기 떄문이고 그만큼 저렴한 것도 사실입니다. 필리핀 강사분들은 겪어본 결과 편차가 상당히 큽니다.

 

 

굉장히 발음도 미국식이나 영국식발음처럼 좋고 학식도 깊은 강사분들도 계신 반면에 정말 발음도 알아듣기 힘든 필리핀식 발음에 같이 대화를 하다 보면 깊은 주제로 토론하기 힘든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은 업체에서 걸러야 하는데 이걸 잘 거르는 업체가 있고 못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요즘은 동유럽이나 남아공 미국이나 영국같은 국적의 강사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아무래도 인건비가 비싼 나라의 강사들은 또 그만큼 비싼 가격을 내야 합니다. 하지만 국적이 강사의 퀄리티를 결정짓는 것은 아니라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강사의 국적과 인종은 중요한게 아니다. 강사의 자질과 개인 특성이 더 중요하다! 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유난히 나랑 코드가 잘맞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내용

 

전화영어회화 선택 기준 2. 시간선택

 

 

지정제로 할 것이냐, 예약제로 할 것이냐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는 지정제를 쓰다가 예약제를 사용했었는데 각각의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먼저 지정제의 얘기를 해보자면 딱 정해진 시간에 전화가 오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면 내가 오후 8시로 지정을 해두었다고 한다면 그 시간에 월~금까지 주 5일 전화가 옵니다. 내가 굉장히 규칙적인 삶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걸 추천드립니다. 장점으로는 한 강사와 계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잦은 회식, 저녁약속, 야근으로 인해서 저녁 8시에 회사에 있는데 혹은 밥 먹고 있는데 전화 와서 수업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시간 선택제로 바꿨습니다. (다른 업체로)

 

시간선택제는 내가 매일 다음날 수업을 예약해줘야 합니다. 그 시간에 스케줄 비어있는 강사를 선택해서 예약을 해야 하는데 매일 이걸 예약하는 것도 귀찮고, 또 인기 있는 강사는 일찍 예약 마감되어서 선택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친해진 강사랑 매일 하고 싶은데 바뀌는 게 좀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동적인 시간을 가져갈 수 있고 또 여러 새로운 강사와 이야기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장점이었습니다.

 

 

  내용

 

전화영어회화 선택 기준 3. 화상영어냐 전화영어냐

 

 

이건 솔직히 사람마다 너무 다를 것 같습니다. 화상영어가 좀 더 비싼 경우가 많이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캠 키는걸 안 좋아해서 그냥 전화통화로만 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화상으로 하면 표정이나 얼굴을 보고 얘기하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언어라는 게 꼭 말로만 하는 게 아니라 비언어적인 바디랭귀지가 가져다주는 효과도 있으니까요? 전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언어 학습이라는 요소를 본다면 언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전화영어가 좀 더 좋았습니다. 집에서 샤워하고 옷 안 입고 있어도 통화가 가능하니까요

 

 

  전화영어회화 추천 1 : 민병철 유폰

 

 

인기 많은 민병철 유폰이고 마케팅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수업으로 한번 진행해보고서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지정시간 선택입니다. 

 

1) 커리큘럼

 

 

내 영어회화 수준에 따라서 초급과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 있고, 시험을 위한 커리큘럼, 비즈니스, 뉴스 미디어, 프리토킹 각각의 커리큘럼이 정해져 있습니다. 전 대부분 프리토킹만 해봤습니다.

 

2) 가격

 

 

가격은 평일 20분 주 5회 12개월 약정 50% 할인받아서 월 132,000원입니다. 어떤 커리큘럼을 택해도 가격은 같았습니다. 일반 학원에 비해서 비싼 가격은 아니고 항상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상영어입니다. 

 

 

  전화영어회화 추천 2 : 이티폰

 

 

요즘 광고 많이 하고 있는 이티폰입니다. 마찬가지로 무료 레벨 테스트할 수 있고 강사질을 잘 관리한다고 합니다. 

 

1) 커리큘럼

 

 

시니어와 주니어 교육과정으로 나뉘어 있으며 시니어는 기초회화, 주제토론, 시험 면접, 뉴스, 실무 회화로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10대가 할 수 있는 영자신문 과정도 있습니다. 

 

 

주니어는 주니어에 맞는 토익스피킹 과정 기초회 과정 커리큘럼이 짜져 있습니다. 

 

2) 가격

 

마찬가지로 주 5회 20분씩 기초회화로 전화영어만 선택했을 때에는 12개월 25% 약정할인받아서 월 59400원입니다. 할인 프로모션 적용된 금액입니다. 

 

 

 

가격은 저렴하고 필리핀 강사 기준입니다. 국적을 필리핀이 아닌 미국 사람으로 하면 주 5회 103883원입니다.

 

 

 화상영어 선택하면 민병철 유폰만큼 비싸집니다. 화상영어는 월 112, 680원이다.니다.

 

 

  전화영어회화 추천 3 : 엔구

 

 

시간 선택하고 제가 가장 오랫동안 썼었던 전화영어 업체입니다.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1) 커리큘럼

 

 

커리큘럼도 다양하고 교재도 다양합니다. 각각의 교재를 가지고서 진할 수 있습니다. 교재도 다양하고 이외에 뉴스 기사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도 있겠습니다. 교재는 별도 구매입니다.

 

 

2) 가격

 

 

스탠더드냐 프리미엄이냐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강사의 국적 폭이 달라집니다. 스탠더드를 본다면 주 5회 수업한다고 했을 때 12개월 약정 시 월 6만 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프리미엄으로 하면 주 5회 수업 시 147000원으로 다소 비싼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상영어로 하게 되며 국적도 다양하다는 걸 생각했을 때에는 저렴한 금액입니다.

 

 

  글을 마치며 

 

 

전화영어회화 꾸준히 해야 늘게 됩니다. 오늘 전화영어회화 선택 기준과 업체별 가격을 살펴보았습니다. 각자 자신이 원하는 그런 방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사는 마음에 드는 강사가 있을 때까지 지정제라고 하더라도 변경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내가 시간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도 여러 강사를 만나보고 싶다고 한다면 시간 예약제로, 난 한 사람과 꾸준히 지정된 시간에 하는 게 좋다면 시간 지정제로 가져가시기 바라겠습니다.

 

작게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학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어 드라이기 추천 BEST5  (0) 2020.09.22
인간관계 정리 대상 5가지  (0) 2020.07.26
자기소개서 샘플 성장과정 잘쓴예  (0) 2020.07.24
화상영어 추천 가격비교  (0) 2020.04.02
전화영어 추천 가격비교  (0)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