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정보

화상영어 추천 가격비교



요즘같은 세계화 시대에 영어를 못하면 사람취급 못받습니다. 예전에는 영어를 잘하면 여러모로 우대해주는 사회였으나 요즘은 영어를 못하면 불이익을 받는 사회로 바뀌었습니다. 



그렇다고 영어학원을 다니기에는 시간도 없고 돈도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혼자서 영어책을 사거나 자습을 한다는 것은 초인적인 의지가 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은 작심3일에서 끝나고 맙니다. 아마 혼자서 영어공부를 하겠노라면서 영어드라마나 관련된 교재를 사놓고 한번도 안펼쳐본 경험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있을겁니다.


화상영어 왜 해야 하는걸까?



내가 토익 고득점자에 오픽 IL 토익스피킹 레벨7이상의 자격요건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막상 외국에 나가거나 원어민과 이야기하면 벙어리가 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회사에서 취업 및 이직시 영어 인터뷰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레이싱 비디오게임 잘한다고 실제 운전을 잘하는것은 아니듯이 사람과 직접 대면하며 이야기하는 영어를 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서 쓰는 영어실력이 느는 것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자격시험으로 리스닝과 리딩까지 어느정도 실력을 잡아두었다면 말을 할줄아는 스피킹 화상영어를 해야지 실력이 팍팍 늘 것입니다. 



화상영어를 수년간 여러업체를 바꿔가면서 사용해보았는데 저는 가성비가 제일 좋았던 것이 바로 이 화상영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굳이 비싸게 과외비용이나 학원비용으로 썼던 돈이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제 주변에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화상영어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업체도 너무 많고 가격도 너무 다양해서 어떤 기준으로 괜찮은 화상영어업체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 경험을 살려서 어떤 기준으로 화상영어업체들을 골라야하는지 알아보고 그래도 꽤 메이저하고 괜찮은 화상영어업체들의 가격비교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상영어 업체 비교 기준 첫번째 : 강사



가장 중요한것은 선생님입니다. 강사의 퀄리티가 화상영어의 질을 가릅니다. 대부분 화상영어 업체들 강사분들의 국적은 필리핀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캐나다나 영국 미국과 같은 영어를 주로쓰는 나라들의 강사들보다 인건비는 훨씬 저렴한 반면에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긴하지만 필리핀이 아니라 동유럽이나 남아공 호주 캐나다등 다른나라의 강사분들도 늘고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영어를 쓰는 나라의 강사들은 화상영어라고 하더라도 어느정도 수강료가 필리핀보다 두배이상 비싸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한국인 화상영어 강사분들도 생겨나고 있어서 지금 당장 영어로 수업을 전체 진행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 화상영어를 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강사분들의 경우에는 발음이 다른 미국이나 영국과 비교하더라도 괜찮은 발음을 구사하시는 강사분들도 많이 있지만 종종 정말 필리핀식 발음을 구사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강사의 실력과 태도의 문제에 있어서도 다루어 볼게 있습니다. 사실상 화상영어에 투입되는 강사분들이 엄청난 강의 스킬이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영어를 잘 하시고 호의적이고 적극적인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태도적인 부분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나랑 잘맞는 선생님이 있을수도 있고 반대로 정말 안맞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1:1수업이다 보니 수업의 질은 강사 뿐만 아니라 나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나랑 잘 안맞는 선생님이 오면 나도 그렇고 선생님도 그렇고 어떻게든 시간을 때우고 끝내려고 합니다.


화상영어 수업의 질은 결국 업체 보다는 어떤 강사가 걸리느냐의 문제이고 또 그 강사와 나의 궁합이 얼마나 잘맞느냐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에 초반에 강사가 마음에 안들면 바로 교체를 요청해야합니다. 



화상영어 업체 비교 기준 두번째 : 시간



일주일에 몇번하느냐, 그리고 몇시에 하느냐와 같은 시간선택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주일에 5회이상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일 매일 영어를 말하는 습관이 베어야 실력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 선택해야할게 하나 있다면 내가 매일 강사와 시간을 정하는 업체를 쓸것이냐, 아니면 딱 고정된 시간에만 매일 할것이냐의 문제입니다.



먼저 제가 처음에 화상영어를 했을때에는 강사와 시간이 고정된 화상영어를 진행했습니다. 좋은것은 한강사와 매일할 수 있기에 안정적으로 꾸준히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있었고, 무엇보다 내가 매일 강사와 시간을 정할 필요가 없이 시간만 되면 알람처럼 연락이 오니 편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제 시간이 유동적으로 변할때가 많았습니다. 워낙에 출장도 잦고 야근도 많은일이었어서 만약에 야근이 있거나 혹은 회사가 끝나더라도 회식이 잡혀서 열심히 사람들과 밥먹고 있으면 전화가 와서 중간에 잠깐 나가서 미안하다고 오늘 수업 취소라고 이야기하고 끊고 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매일 내가 시간을 정해주는 화상영어인 엔구 같은경우에는 이러한 내 스케쥴을 고려해서 다음날 강사와 시간을 선택하면 되니 자유로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강사들을 매번 바꿔가면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한 강사와의 대화소재가 다 떨어졌을때 다른사람을 선택해보는 식의 강의를 진행했었습니다. 


단점은 매일 내가 즐겨찾기 해놓은 강사들의 스케쥴을 보고 스케쥴에 비어이는 시간을 선택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귀찮기도 하지만 내가 즐겨찾는 강사의 시간이 비어있지 않는 이상 강제적으로 새로운 강사와 수업을 진행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실력있는 강사분들은 인기가 많아서 스케쥴이 빠르게 차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건 선택의 문제일것 같습니다. 내가 시간적으로 항상 고정된 시간을 뺄 수 있다면 고정된 시간 고정된 강사의 화상영어를 추천드리고, 내가 많은 사람과 이야기해보고 싶고 업무 특성상 시간이 유동적이다라고 한다면 후자의 화상영어 업체를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화상영어 업체 비교에 앞서서



화상영어 업체의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서 제가 기준으로 삼은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횟수 : 1주일에 5회 

시간 : 1회 20분

기간 : 12개월 (1년)

 

아무래도 앞서 설명한 것처럼 1주일에 5번은 하는것이 좋기에 1주일 5회를 선택했고 시간도 20분정도가 딱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기간은 12개월 즉 1년으로 끊었습니다. 물론 1개월 단위로도 수강권을 끊을 수 있지만 그런경우에는 상당히 비쌉니다. 모든 업체 1년짜리 프로모션 가격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화상영어 추천 첫번째 : 민병철 유폰


화상영어 업계에서 1등업체는 민병철 유폰입니다. 요즘 여기저기에서 마케팅도 많이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다른 영어업체들과 같이 일단은 무료수업과 레벨테스트를 받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1. 화상영어 과정 진행



화상영어 과정 커리큘럼은 해당 업체만의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수준별로 초중고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회화시험이나 다른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과정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



그 외에도 비즈니스과정, 영어면접, 직장생활, 미디어, 프리토킹, 동화, 영자신문까지 다양한 교재를 가지고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리토킹을 가장 많이 했었습니다. 모든 과정선택은 수강신청 이후에도 수시로 변경이 가능하니 최초에 과정선택에 너무 어려움을 겪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2. 화상영어 가격


뭐니뭐니해도 가격이 제일 중요합니다. 일단 과정 가격 설정은 기본세팅은 위처럼 두었는데 과정선택하는 별로 추가적으로 금액을 내야하거나 그런건 없었습니다. 



1년치 결재 프로모션을 선택해서 50%할인을 받은 금액이었고 가장 많이들 쓴다는 주5회 평일 20분 가격은 1달에 13만 2천원이었습니다. 1년이면 1백58만4천원입니다. 



다른 화상영어 업체에 비해서 조금 비싼부분도 있었지만 강사 퀄리티를 얼마나 민병철 유폰에서 잘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또 엄청 비싼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일반 보습학원을 다니는 것보다는 합리적인 금액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화상영어 추천 두번째 : 엔구


제가 제일 오랫동안 사용했던 화상영어업체는 엔구였습니다. 일단 가장 좋았던 것은 가격이 저렴했다는 점이었는데 최근에는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다른 업체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1. 화상영어 과정



일단 위에 살펴본 민병철 유폰처럼 다양한 수업교재를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뉴스기사를 이용하면 따로 교재를 사지 않아도 되긴 하는데 저는 일단은 매번 프리토킹만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핸드폰으로 진행을 많이하는데 PC나 노트북 SKYPE로 진행하게되면 수업을 진행하다가 모르는 단어같은걸 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2. 화상영어 강사


엔구는 조금 특이했던게 매번 수업할때마다 강사와 시간을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이게 단점이자 장점이기도 한데 내가 비싼것을 끊었냐 싼것을 끊었냐에 따라서 강사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제한되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스탠다드같은 경우는 제3세계나 주로 필리핀같은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들의 강사들만 가능하고,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한국인 강사나 미국인 영국인 강사도 가능합니다.


3. 화상영어 가격



동일하게 12개월 기준 주 5회를 수업의 경우에는 월 6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수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가격은 아래처럼 거의 2배 이상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주5회 월 14만7천원인데 민병철 유폰과 비슷한 금액입니다. 강사의 질이 어떨지가 궁금하긴 합니다. 그래도 다른 화상영어 업체보다 훨씬 싸고 프로모션도 많이 하는 업체로 유명합니다.


내 스케쥴변동이 심하고 다양한 강사들과 해보고 싶다는 분들에게는 엔구를 추천드립니다. 



화상영어 추천 세번째 : ET폰



화상영어 추천 세번째는 이티폰입니다. 무료레벨테스트를 할수있게 해두었습니다. 이티폰은 나름 자신들의 과학적인 커리큘럼 ACT를 쓰고 있습니다.


1. 화상영어 과정



화상영어 과정은 크게 시니어와 주니어로 나누어져 있고 성인 과정의 경우 실무회화에 각 업종별로 할 수있는 커리큘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니어 과정은 기초회화과정과 영자신문, 그리고 오픽과 토익스피킹 과정으로 자격증 시험 준비까지 나누어져 있습니다.


2. 화상영어 가격



화상영어 가격은 12개월 해도 25%밖에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가격은 주 5회에 112680원인데 민병철 유폰 가격보다는 저렴하지만 엔구보다는 비싼 가격입니다. 


여기에 내가 필리핀 사람이 아니라 미국사람을 선택할 경우에는 가격이 2배가 됩니다. 



이티폰은 나름 자신들이 강사관리를 잘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강사라고 하더라도 명문대 중심인 올티가스만을 고집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단체회원을 거부하고 A급강사만을 고집하고 직접 강사관리를 한다고 하는데 한번 관련링크에서 레벨테스트를 받아보시면서 강사 퀄리티를 측정해보시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상영어 글을 마치며



화상영어를 해야하는 이유 그리고 화상영어 업체선정 꿀팁 그리고 마지막으로 3개의 화상영어업체들을 비교해보면서 가격을 살펴보았습니다.


한번 더 강조하고 싶은 것은 결국 업체나 가격보다는 강사의 퀄리티입니다. 화상영어업체에서 무료로 테스트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니 한번 테스트를 신청해보시고 나에게 맞는지 안맞는지 결정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내 링크에도 다양한 화상영어 업체들이 있으니 내게 딱 맞는 강사를 만나서 영어실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어학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영어회화 추천 BEST3  (0) 2024.03.19
헤어 드라이기 추천 BEST5  (0) 2020.09.22
인간관계 정리 대상 5가지  (0) 2020.07.26
자기소개서 샘플 성장과정 잘쓴예  (0) 2020.07.24
전화영어 추천 가격비교  (0)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