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정보

전화영어 추천 가격비교




글로벌 시대에 영어공부는 필수일 것입니다. 과거에는 한때 세계화시대가 온다 이런 이야기들을 들었을때 나와 전혀 상관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날이 지나면 지날수록 영어를 잘하면 유리한 것이 아니라 영어를 못하면 이제는 아예 이 사회를 살아나가는데 불리한 것이 너무 많은 시대가 되었습니다.



막상 영어공부를 스스로 혼자서 공부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아마 작심3일을 벗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혼자서 공부한다는 것은 철인적인 의지가 없으면 불가능 하기 떄문입니다. 특히 영어회화와 같은 경우에는 혼자서 영어 회화 공부해서 성공한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전화영어 왜 해야할까?



아무리 내가 토익이 900점이고 오픽이나 토익스피킹 점수가 높다고 하더라도 막상 원어민을 만나면 입이 잘 안떨어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컴퓨터 축구게임을 아무리 잘한다고 해서 실제 필드에서 뛰는 축구를 잘하는 것이 아닌 것 처럼 실제 사람과 영어 대화를 하지 않으면 절대 영어 실력이 늘  없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영어공부를 많이 했던 분들이 전화영어를 정말 추천해줍니다. 지금까지 미드나 영화로 귀를 틔었다면 이제는 입을 틔워야 할때입니다.



저 또한 영어회화 업체를 몇군데 바꿔가면서 몇년동안 사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어떠한 영어 학습보다도 투입한 가격대비 영어실력이 늘었던 것은 전화영어였습니다. 제 자식이 회화공부를 해야한다면 굳이 보습학원에 보내기보다는 전화영어를 시키게 할 것 같습니다.



지금 외국인 친구들이 많고 자연스럽게 업무에서 영어를 써야할 일들이 많아서 굳이 전화영어업체에서 따로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전화영어 업체를 썼던 경험을 바탕삼어 어떤 전화영어 업체를 골라야하는지 그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근 사람들이 많이 쓰는 전화영어 업체들의 특징과 가격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전화영어 업체 비교 기준 1.  강사선택



일단 먼저 강사의 국적부터 이야기해봅시다. 대부분의 전화영어 업체들이 필리핀 강사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다른 영어 원어민 나라들보다 인건비가 저렴하기 떄문입니다. 요즘은 필리핀 아니더라도 동유럽이나 남아공, 미국, 캐나다등 다른 국적의 강사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떤 곳은 한국인강사들도 있어서 아예 기초가 안되어서 100%전부를 영어로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은 인건비의 격차 때문에 미국이나 캐나다 한국인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가격이 더 비쌉니다. 그리고 필리핀 강사분들이 저렴합니다. 필리핀 강사분들의 경우에는 발음에 조금 편차가 큰편이었습니다. 좋은분들은 웬만한 미국사람보다 발음이 좋은 반면 어떤 사람들은 알아듣기 힘든 경우도 꽤 있었습니다. 


제 경험상 전화영어 수업의 질을 가장 크게 가르는 것은 전화 영어 업체나 강사의 국적이 아니라 강사의 자질과 개인특성이었습니다. 



어떤 강사들은 꽤 실력도 있고 수업의 태도도 좋습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알려주려고하고 틀린부분을 고쳐주려고하고 새로운 어휘들을 쓰도록 도와줍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 강사분들은 인기가 많아서 예약잡기 어렵습니다. 


또 반대로 어떤 강사들은 많지는 않지만 그냥 어떻게든 시간 때우려는 느낌을 받을 때에도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강사의 태도의 문제가 아니라 강사도 영어를 잘 못하거나 발음이 이상해서 알아듣기가 어려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떤 강사는 나랑 취미도 잘맞고 성향이 잘맞는 사람도 있는가하면 반대로 어떤 사람은 잘하긴 하더라도 나와 관심사가 달라서 재미가 없는 사람도 있는데 어디까지나 업체보다는 개인의 특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과 정말 잘 맞는 강사분이 만날때까지 강사분들을 바꾸어가면서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화영어 업체 비교 기준 2. 시간선택



두번째로 고려해보아야 하는 것이 시간선택의 기준입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그냥 매일 시간을 지정해두면 그 시간에 전화가 옵니다. 저렴한 업체들은 SKYPE를 쓰는데가 많았고 자체 어플을 이용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장점은 보통은 이런경우는 한 강사와 꾸준하게 대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귀찮게 매일 예약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는 내가 스케줄이 유동적일때 입니다. 보통 직장을 다니면 회식을 하는 일이 잦거나 혹은 퇴근 이후에 약속이 잡혀있을 경우입니다. 그럴때에는 밤 10시까지 친구들과 혹은 회사 동료들과 술을 마시고 있는데 전화가 와서 전화영어를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러면 보통 잠깐 받았다가, 지금 내가 사람들이랑 놀고 있어서 오늘 수업은 캔슬한다고 이야기하고 끊어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반대로 어떤 업체들은 매일 다음날 스케줄을 예약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런 유동적인 나의 스케줄에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꽤 오랫동안 했던 엔구업체가 이런 시스템이었습니다. 보통 몇명의 즐겨찾기 강사들을 올려놓고 이들의 빈 스케줄에 다음날 매일 예약해주어야 합니다. 여러 강사를 새롭게 해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런데 이게 꽤 귀찮을때가 많습니다. 예약을 안해놓는것도 문제이고 내가 하고 싶은 강사의 스케줄이 이미 꽉 차서 못하는 경우도 생길때가 많습니다. 


시간선택의 두가지 방식은 둘 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의 성향과 스케줄에 맞추어서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전화영어 업체 비교기준 3. 화상영어 VS 전화영어



전화영어 업체를 비교하다보니 화상영어에 더 비싼 요금을 메겨 있는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전화영어와 화상영어 둘중에 어떤 방식이 효과가 있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전화영어를 택하겠습니다.


먼저 가격이 조금 저렴한 면도 있지만 화상영어가 되더라도 저는 강사에게 비디오를 꺼두어도 괜찮겠냐고 물은뒤 전황영어로만 진행한 적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핸드폰으로 진행하게 될경우에는 매번 전화기를 들고서 내가 보게끔 하는것도 불편한 점이 첫번째입니다.


두번째로는 상대방의 대화 내용에 온전히 집중할 수 없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정작 내가 씻지도 않고 옷도 안입고 있는데 화상영어를 진행하기가 좀 민망할때가 많아서 저는 전화영어를 선호했습니다.



그러나 화상영어를 하면 같이 이런저런 얼굴을 보면서 표정이나 제스처를 하는것도 보면서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고 또 아무래도 얼굴을 보고 얘기하면 조금 더 친근감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전화영어 업체 비교 공통기준



여러 전화영어 업체들을 비교할때 가급적이면 헬스장 끊는것처럼 1개월분 끊는것이 아니라 1년치를 끊으면 훨씬 싸게 할 수 있기에 1년짜리로 계산하였고 주중 주 5회 시간은 20분을 기준으로 가격비교를 하였으니 이를 참고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주 2회 주 3회짜리도 있지만 매일같이 20분씩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 가격은 프리미엄시간대 보통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의 편의시간이 가장 많이 나는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의 시간이 가장 인기가 많아서 일부업체에는 해당시간이 아니면 10%를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전화영어 추천 첫번째 민병철유폰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전화영어업계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민병철 유폰입니다. 마케팅도 많이합니다. 일단 대부분의 전화영어업체들이 그렇듯이 무료수업을 먼저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전화영어 과정 커리큘럼 


과정 커리큘럼은 여러가지 주제를 가지고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각각의 수준별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회화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과정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과정들은 밑에보이는 비즈니스과정, 뉴스, 미디어, 프리토킹 외에도 다양한 과정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그런데 하다보면 알겠지만 전화영어를 오래하다보면 대부분 그냥 프리토킹을 많이하고 하루가 어땠는지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전화영어 과정은 수강신청 이후에 언제든지 변경해서 수업이 가능하니 최초에는 그냥 프리토킹으로 하다가 추후에 내가 부족한 부분으로 변경해서 수강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 전화영어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적인 부분을 보겠습니다. 학습과정은 가장 많이하는 기본과정으로두었고 대부분 학습과정별 가격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12개월을 선택해서 50%할인을 받았고 가장 인기가 많은 평일 20분 가격은 월 132.000원입니다. 1년이면 1,584,000원입니다.



전반적으로 보았을때 가격은 그리 비싼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 5회 20분에 화상영어 전화영어 제한은 없습니다. 강약점 분석 수업리포트도 꾸준히 해주는편입니다. 여러 이벤트들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화영어 추천 두번째 : 엔구 


두번째로 소개할 전화영어 업체는 엔구입니다. 제가 꽤 오랫동안 이용했던 업체입니다. 일단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해서 썼었는데 요즘은 가격이 제가 했을때보다는 조금 오른편입니다.


1. 전화영어 교재소개


 다양한 수업교재를 사용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해당 수업교재는 서점에서 구입해야합니다. 저는 그냥 프리토킹을하고 굳이 교재 아닌 뉴스기사를 이용한 수업도 진행했었습니다.


2. 전화영어 강사소개 


앞서 설명한 것처럼 매번 수업할때마다 강사를 선택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자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강사가 있고 스탠다드냐 프리미엄이느냐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강사의 국적이 다릅니다. 



3. 전화영어 수강료


수강료는 12개월 기준으로 살펴보자면 주중 5회수업할 경우 월 6만원니다.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거의 두배 가까이 차이날 정도로 비쌉니다. 



프리미엄으로 보자면 주5회 월 147,000원인데 민병철 유폰보다 비싼가격입니다. 그러나 한국인강사나 미국인 혹은 캐나다 원어민과 수업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1년으로 하면 1,764,000원인데 그나마 다른 업체들보다는 저렴한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에 내가 스케쥴이 변동이 심하고 여러 강사분들과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나의 성향과 맞다 싶으신 분들은 엔구라는 전화영어업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화영어 추천 세번째 : 이티폰


전화영어 추천하고싶은 업체 세번째는 이티폰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전화 무료레벨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전화영어 교육과정


전화영어교육과정은 시니어와 주니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성인과정의 경우에는 실무회화에 각각의 직업 특성에 맞는 과정들이 존재하는 것이 메리트있어보입니다. 주니어과정의 경우에는 기초회화에 집중한 모습입니다.



2. 전화영어 가격


이티폰의 전화영어 가격은 특이하게 일번전화와 휴대폰, 화상영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전화와 휴대폰에 가격차이는 없지만 화상영어의 가격차이는 상당합니다. 그리고 필리핀 강사와 미국강사 선택에 따른 금액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휴대폰으로 진행하는 전화영어 12개월짜리로 살펴보았습니다. 이때에 가격은 59400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물론 필리핀 기준에 휴대폰입니다.



그런데 화상영어의 경우에 필리핀의 경우 1개월에 112,680원입니다. 이것은 민병철 유폰보다는 저렴한가격이긴 합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가격이 훨씬 가격이 올라가는데 일반 전화영어의 경우에는 주 5회 10만원정도로 올라가게 됩니다. 화상영어는 이보다 가격이 두배가까이 올라가게 되는데 엔구보다는 메리트가 없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티폰의 경우에는 기업이나 단체회원을 받지 않고 강사 질 관리를 잘 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업체에서 관리하는 부분도 있지만 결국 강사의 개인역량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화영어 추천 가격비교 글을 마치며


오늘은 전화영어를 해야하는 이유와 전화영어 업체를 선정하는 기준, 그리고 각각의 업체 특성과 가격까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전화영어에서 중요한 것은 가격도 업체도 아닌 강사의 퀄리티입니다. 대부분의 전화영어업체에서는 무료 테스트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강의를 각각의 업체들에서 진행해보고서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블로그내의 링크에도 다양한 전화영어 업체들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전화영어 업체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어학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영어회화 추천 BEST3  (0) 2024.03.19
헤어 드라이기 추천 BEST5  (0) 2020.09.22
인간관계 정리 대상 5가지  (0) 2020.07.26
자기소개서 샘플 성장과정 잘쓴예  (0) 2020.07.24
화상영어 추천 가격비교  (0) 202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