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갤럭시폴드 4 단점, 알고사야 후회 안합니다 (실사용자 후기)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 4는 미니 태블릿에 버금가는 대화면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영상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구매를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 4를 구매해서 사용하다 보면 장점인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대화면 때문에 태생적으로 갖가 져갈 수밖에 없는 다양한 단점들이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4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갤럭시 폴드 4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확인하시고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폴드4 5가지 단점

 

 

 

1. 디스플레이 주름

 

폴더블디스플레이라 어쩔 수 없이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막상 오랫동안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눈에는 크게 거슬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터치를할때 이질감은 어쩔 수 없습니다. 갤럭시폴드 4로 게임을 하게 되다 보면 이 주름이 만져져서 더 크게 느껴지게 됩니다. 만약에 S펜을 써서 그림을 그린다거나 메모를 한다거나 하는 것은 더욱더 어렵습니다.

 

눈에 익숙해졌다고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빛을 받게되면 각도에 따라서 이 주름이 더욱더 부각되어 보이는데 그럴 때는 주름 때문에 영상시청에 방해를 받고 몰입감을 저해받게 됩니다. 

 

2. 무거운 무게

일반 핸드폰보다 무게가 무겁습니다. 갤럭시 폴드4의 무게는 263g인데 케이스까지 끼게 되면 거의 300g에 육박합니다. 오랫동안 들고서 시청하면은 팔 아픕니다. 이동할 때도 무거워서 바지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재킷 주머니에 넣고 오래 다니면 무겁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그러나 정작 아이폰 14 Pro MAX가 240g인걸 생각하면 그렇게 까지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3. 떨어지는 휴대성

무게도 무게지만 접혀있다보니까 두껍습니다. 두껍기 때문에 휴대성이 떨어지는데 바지주머니에 넣으면 불룩하게 튀어나와서 특히 여름에는 더욱더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따로 가방 안에 넣고 다녀야 할 정도인데 그렇게 되면 수시로 오는 연락을 확인할 수 없죠. 그립감도 좋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펼쳤을 때 그립감은 좋지 않아서 웬만한 카톡이나 웹서핑 작업은 작은 화면으로 해결합니다. 이렇게 되면 굳이 대화면 디스플레이 핸드폰을 비싼 돈 주고 산 의미가 적어지죠.

 

4. 비싼 출시 가격

 

구분 출고가
Galaxy Z FOLD4 - 256GB 1,998,700원
Galaxy Z FOLD4 - 512GB 2,119,700원

 

출시가격이 비싼편입니다. 출고가격은 256GB 모델은 199만 8700원, 512GB 모델은 무려 211만 9700원입니다. 핸드폰이 200만 원이 된 시대가 드디어 온 겁니다. 물론 여러 가지 신기술이 들어가 있고 디스플레이도 훌륭한 것은 알겠지만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을 통해 할인을 받는다면 100만 원 초반의 할부원금으로 구매도 가능하지만 그래도 비싼 건 사실입니다. 가격은 비싼데 갤럭시 폴드 3을 생각해보면 중고가는 뚝뚝 떨어집니다.

 

 

5. 키보드 치기 불편하다

 

키보드 자판을 쳐야하는데 일반적인 핸드폰 사이즈에 익숙한 분들에게 키보드 치는 게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보조디스플레이의 경우는 좁아서 치기가 힘들고, 메인디스플레이는 너무 넓어서 또 치기가 어렵습니다. 키보드 치는 게 불편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오타도 늘어나게 되고 자주 메시지를 핸드폰으로 보내야 한다면 이것이 큰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갤럭시폴드4 장점

 

갤럭시 폴드에 단점 위주로 얘기했지만 당연히 여러 가지 장점들도 있습니다.

 

1. 광활한 디스플레이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광활한 메인 디스플레이입니다. 영상을 보거나 영화를 보거나 굳이 따로 태블릿이나 노트북이 아니라 핸드폰 대화면으로 영상을 크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핸드폰으로 영상을 많이 즐기는 분들이라면 비싼 가격과 무겁고 휴대성이 떨어지는 단점에도 구매할만한 포인트가 됩니다.

 

2. 멀티윈도우

 

 

멀티윈도가 정말 편합니다. 드래그인 드롭으로 가로세로 화면 분할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바꿀 수 있고 다른 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편한 게 바로 이 멀티윈도입니다.

 

3. 측면 지문인식

 

지문인식이 디스플레이에 있는 게 아니라 측면에 있어서 바로 잠금해제가 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훨씬 더 지문인식이 잘 되고 편리하게 되고 애플의 FACE ID보다 훨씬 더 편합니다. 

 

이 외에도 플렉스 모드라든가 핸드폰을 접어서 세울 수 있다는 장점등등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멀티윈도가 역시 그래도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 폴드 4 싸게 구입하려면?

 

 

갤럭시폴드 4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핸드폰을 어떻게 하면 가장 싸게 살 것인가를 고민을 많이 하게 될 겁니다.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스마트폰 성지라고 불리는 오프라인 휴대폰매장을 둘러보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들은 뽐뿌나 호갱님, 옆커폰, 빠삭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게 되면 오프라인보다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빠삭 스노우방과 같은 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핸드폰은 중고나 가개통폰을 구매한 뒤 알뜰폰을 이용해서 매달 요금제를 적게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