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집에서 돈버는 방법 재택부업 5가지

집에서 돈버는방법

 

최근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굳이 회사에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업무를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많은 사람들이 보았습니다.

 

회사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돈을 벌 수 있으면 출퇴근에 하루에 몇 시간씩 길에서 시간과 돈을 버리지 않아도 되고, 굳이 비싼 금액을 내가며 직장과 근처에 있는 집을 살 필요가 없어집니다. 

 

집에서 돈버는 방법 좋은 것 없을까요? 집에서 돈 버는 방법 부업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온라인유통 

 

가장 먼저 떠오를 만한 것이 바로 온라인 쇼핑몰 즉 온라인 유통입니다. 예전에는 점포나 상가가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상거래 거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좋은 위치에 있는 상가는 곧 높은 매출을 의미했습니다. 지금은 상거래가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면서 굳이 상가를 비싼 월세 주고서 얻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집에서도 상품에 대한 설명과 이미지를 사진을 잘 찍어서 올려놓으면 끝입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나 쿠팡, G마켓,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 입점하고 광고비만 걸어두면 자동으로 물건이 판매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물건을 잘 포장해서 발송하면 정산일에 물건 결제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물건을 어디서 떼와서 팔아야할까요? 최근에는 온라인 도매사이트들이 있어서 이 온라인 도매사이트에서 물건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더 많이 구매할수록 물건 단가는 싸지지만, 재고부담의 위험도 늘어나게 되죠.

 

아예 집에 재고를 갖지 않고 위탁판매만으로도 온라인 유통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물건 정보만 올려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도매업체에 물건을 발주하여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마진도 적지만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유통은 집에서도 쉽게 창업할 수 있고 관련된 교육자료도 풍부한 편이지만 그만큼 경쟁도 치열한 곳입니다. 

 


2. 영상편집 부업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영상편집을 의뢰 받아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인 미디어 시대이기 때문에 수많은 개인들, 기업들이 유튜브나 아프리카 트위치 같은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e커머스 시장 또한 비디오 커머스로 라이브 쇼핑과 영상으로 제품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기반의 컨텐츠가 대부분 영상 콘텐츠로 넘어오면서 영상을 잘 다룰 줄 아는 것이 돈이 되고 있습니다. 영상을 찍는 것보다 영상을 가공하고 편집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입니다.

 

이 번거로운 일을 대신해주는 것만으로도 직장인 부럽지 않은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은 특별한 자격증이 없어도 어느 정도 실력과 포트폴리오만 있다면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일입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과 이에 대한 편집방법은 고급 기술까지 유튜브를 통해서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은 익숙해지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얼마나 영상을 감각적으로 살리냐는 스스로 계속 연구하고 실력을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본인이 편집하여 만든 영상들을 포트폴리오로 자신을 홍보하고, 돈이 얼마 안 되는 개인 편집 의뢰와 같은 작은 일부터 맡아서 시작하다 보면, 추후에 기업체나 상품의 홍보영상, 꾸준한 영상 콘텐츠 의뢰를 맡을 수 있습니다. 


3. 전자책 판매

 

전자책 판매가 돈이 된다는 말은 예전부터 많이 들어왔습니다. 앞서 말한 온라인 유통으로 돈 버는법, 영상편집으로 돈버는법, 온라인으로 돈버는 법등이 이미 전자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돈을 주고서라도 경험자의 노하우, 관련자들의 노하우를 구매하고 싶은 것입니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전자책을 통해서 한 달에 수백만 원씩의 부수입을 얻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분명 내가 잘하고 전문성이 있고, 사람들이 관심 있을만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글로 써내 본다면 하나의 훌륭한 전자책이 될 수 있습니다. 

 

전자책 판매가 가장 좋은 점은 온라인 유통과 다르게, 물건 사입 비용이 있다거나, 재고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한번 만들어마 놓으면 이 전자책은 팔릴 때마다 수수료를 떼고 대부분 순수익으로 내게 돌아옵니다.

 

중가 중간에 업데이트하면서 시대가 변하면서 바뀐 내용을 추가한다거나 더 내용들을 보강해줌으로써 완성도를 더 높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잘 팔리고 있는 전자책들을 한번 살펴보시고 내가 할 수 있겠다 싶은 것들을 한번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4. 프리랜서 마켓 재능 판매

 

내가 가진 업무적인 재능이 있다면 프리랜서 마켓에서 판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개발자나, 디자이너, 마케터, 영상편집, 취업 자소서 컨설팅까지 다양한 나의 재능을 돈과 맞바꿀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을 해도 되고 집에서 전업으로 해도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 의뢰받으면 건당 적게는 50만 원에서 많게는 300만 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라면 브랜드 로고를 대신 디자인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PPT 제작 대행, 웹 모바일 디자인, 쇼핑몰의 상세페이지 디자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웹디자인들을 의뢰받을 수 있습니다.

 

마케터라면 마케팅을 대행해주는 것들에 대해서 돈을 받을 수 있고 블로그를 대신 관리해주고 글을 써주는 것만으로도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집에서 컴퓨터를 가지고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돈을 받고 팔아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재능을 마켓에서 홍보하고 판매해보는 겁니다. 온라인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면 좋은 후기가 쌓이고, 이 후기를 통해서 또 일 의뢰가 많이 들어오는 선순환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이란 단어가 생소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간단하게 얘기를 하자면 남의 물건이나 서비스를 대신 홍보해주고 판매하여 수익을 배분받는 것이 제휴 마케팅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주 대표적인 예가 바로 쿠팡 파트너스가 있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데 쿠팡은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판매된 물건의 3%를 해당 링크를 생성한 사람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꼭 그 물건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24시간 내에 쿠팡에서 결제했다면 물건 금액의 3%를 정산해주고 있죠. 잘하시는 분들은 한 달에 1억 원 이상을 판매하여 매달 집에서만 300만 원 이상 수수료를 챙겨가는 분도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뿐만 아니라 디비디비 딥 마켓 클럽과 같이 판매가 아닌 내 링크를 통해서 상담문의가 가기만 해도 수익이 정산되는 구조도 있습니다.

 

블로그나 SNS 채널을 통해서 마케팅을 하면 집에서도 돈을 벌 수 있지만, 검색 포털에서 상위 노출하는 것, SNS에서 많은 팔로워들을 모으는 게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결론 : 쉬운 일은 없다

 

집에서 하는 일이라고 해서 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집에서 한다는 장점이 있을 뿐이지 자리잡기까지는 정말 어려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노하우들이 있지만 그 노하우를 진짜 내 것으로 만들기 가지는 계속해서 실패하는 경험을 거쳐야 합니다. 

 

실패하면서 계속 수정해나가고 발전시켜 나가면 직장생활 부럽지 않게 집에서 어디 가지 않아도 돈 벌 수 있는 것들은 많으니 도전하고 꾸준히 유지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