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워치3 가격 기능



남자에게 악세사리는 몇가지 없는데 그 중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는 것이 바로 시계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패션아이템으로도 쓸 수 있는 갤럭시 워치 3입니다. 


아마 남자 시계로 선물했을때 가장 만족도가 높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갤럭시 워치3 가격



일단 두가지 모델이 있다는것을 알려드려야겠습니다. 블루투스 모델과 LTE모델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모델은 기존의 본인 핸드폰과 연결해서 쓰는 것이고 LTE모델은 핸드폰 없이도 바로 연결이 되는 모델입니다.



많이들 써보신 분들이 굳이 더 비싼 LTE모델을 써야하냐? 이런 말을 많이 합니다. 생각보다 스마트폰과 떨어져서 사는 경우가 많지 않기 떄문이라서 정말 핸드폰 들고다니는거 싫어하시는거 아닌이상은 가급적이면 LTE 모델보다는 블루투스를 쓰시기를 추천을 많이합니다.


또 어떤 분들은 요금제 1회선 무료라면 그냥 LTE쓰는게 훨씬 낫다는 말이 많습니다. 1회선 무료 사용하면 요금도 공짜고 운동목적이 크다면 굳이 핸드폰 안들고 운동할 수 있는 LTE모델이 좋은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모델 : 473000원

LTE모델 : 569000원 


일반적인 그냥 시계도 30만원 50만원 한다는걸 생각하면 프리미엄 스마트워치에 다양한 기능이 있는 이 모델이 이정도 가격이라는게 나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 3 디자인



크기가 두가지가 있습니다. 41mm짜리와 45mm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죽스트랩이 이번에 적용되었습니다. 전자기기에 가죽이라는 소재가 접목되면서 전자기기가 아닌 그냥 명품 시계처럼 보여집니다. 가죽은 소가죽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가죽은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나 실외활도을 많이하시는 분들은 선호도가 낮을 수 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땀이 많이 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또 삼성이 그냥 만들었을까요? 안쪽에 땀이 덜 차게 표면처리되었습니다. 쓰더라도 안쪽이 뽀송뽀송한 상태로 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메종 키츠네 콜라보 스트랩으로 귀여운 여우가 들어있는 스트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톤 컬러로서 더욱더 패션 아이템으로서 감각이 돋보이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크 좋아하시는 분들은 두카티 스트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카티라는 오토바이 브랜드인데 더욱 남성적인 느낌을 강조해줄 수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느건 그냥 우레탄 재질의 스트랩을 많이 사용할 수 있을텐데, 운동이나 수영을 해도 상관이 없고 세척이나 관리가 용이하지만 그냥 디자인적으로는 무난무난합니다. 



스트랩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다양한 스트랩을 변경해주면서 다른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죽을 사용하면 정장에 잘 어울리고, 각종 우레탄은 스포티하게, 또 고급스럽고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여성분들은 41mm의 갤럭시워치 3를 많이 쓰실거라고 생각합니다. 41mm짜리에는 베젤에 로즈골드느낌의 미스틱브론즈를 쓰고 고급스러운 핑크느낌의 가죽스트랩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은색 베젤이나 블랙메탈 베젤이 적용되었습니다. 은색베젤이 일반적인 시계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기능 : 조작



갤럭시 워치 기능을 보면 밑에는 홈버튼이 있고 위에는 뒤로가기 버튼입니다. 밑에를 누르면 각종 앱트레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을 터치해도 돌아가지만 조작은 베젤을 돌려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이 돌아가는 느낌이 마치 금고를 따는것처럼 소리나 감각이 좋아서 아날로그적인 감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시계화면에서 각종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는 연락처, 캘린더, 설정과 같은 기본탭을 볼 수가 있겠습니다. 빅스비 2.0의 인공지능 기술로 빅스비 보이스를 통해서 통제할 수도 있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기능 : 음악



아무래도 음악이 저에겐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핸드폰을 굳이 켜서 듣는게 아니라 시계에서 터치 몇번으로 음악을 키고 끄고, 다음곡으로 넘기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기능 : 헬스



운동에는 단순히 달리기 걷기 칼로리만 지원해주는게 아닙니다. 자전거와 수영, 하이킹, 러닝머신 서킷트레이닝, 근력운동까지 다양한 운동을 재줍니다.


걸음걸이, 심장박동수, 수면패턴과같은것들을 분석해서 요약해서 리포트해줍니다. 내 건강상태를 확인하는데에 아주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 나온건 심전도를 실시간 측정하고 알려주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혈압도 재주고 항상 이를 연동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산소포화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당뇨환자분들을 위한 혈당체크기능은 아직까지 안들어간게 너무 아쉽습니다. 앞으로 채혈을 하지 않아도 측정할 수 있는 무채혈 기능이 추가되면 당뇨 환자분들에게는 필수품이 될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측정해서 특정수치 이상으로 스트레스가 올라갔을 경우 호흡을통해 스트레스 수치를 낮출 수 있도록 유도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기타기능 



날씨를 볼수 있습니다. 따로 일기예보를 챙보지 않아도 바로 그날 비가오는지, 날이 더운지 추운지 알 수 있습니다. 달력에는 일정을 적으면 일정까지 다 알려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능한데 기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단 NFC센서 기능이 지원되어서 교통카드로 쓸 수 있겠습니다. 



글을마치



전작에 비해서 더 향상된 디스플레이에, 글씨의 시인성 전체적으로 다 좋아졌습니다. 전체적으로 화면도 넓어지고 시계두께도얇아지고 배터리 기능도 향상되었습니다. 화면이 넓어져서 눈에 보여지는 시인성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워치를 써보신분들은 원하는 화면으로 워치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워치인지 잘 모를정도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서 매일 똑같은 시계 디자인을 보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컨셉의 시계 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설정에서부터 다양한 전자시계 색상 모두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에게는 이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블로그내 링크에 더 다양한 전자제품, 스마트폰과 관련된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비교해보시면서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스피커 추천 베스트  (0) 2020.08.25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기능  (0) 2020.08.24
LG Q92 반값폰 가격 성능  (0) 2020.08.23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0) 2020.08.19
에어컨 렌탈 가격 싸게하는법  (0) 2020.07.28